시험예약하기전

Jaylee 7 116 11.14 15:40

안녕하세요. 요즘 스피킹 때문에 말이 많은데요. 

저도 계속 포럼이나 중국싸이트 그리고 페이스북 (drew님과 zhihai라는 아시안인 외엔 아직 관련 컴플레인이 없어요) 찾아보고 있는데요. 

이게 시스템적인 에러인지 아니면 채점기준이 변경된것인지 확실하지 않은 상황인데요.

후자보다는 전자에 조금 더 비중이 있는것으로 생각 되어 지는거 같아요. 확실한건 어떤 공식입장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지금까지의 상황으로 봐서는 PTE에서 어떤 조치를 취해 줄지 아무런 기약이 없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어떤 장소나 어떤 컴퓨터를 썼느냐 보다는 이게 어떤 개인에 국한되어서 발생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많은 분들이 점수가 급하게 필요하신 상황에서 지금 시험을 봐야 될지 말아야 될지 망설이시게 될텐데. 자신에게 이런 일이 발생할지 아닐지 가장 정확하게 판단할수 있는 방법이 PTE공식 모의고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만약 모의고사 점수 결과에서 발음 유창성 점수가 10점 나온다면 실제 시험에서도 그렇게 나올 확률이 높지 않을까 생각되거든요. 그렇다면 시험을 보시기 보단 유보하시는게 나을듯 하구요 아니라면 실제 시험을 보셔도 무방할꺼 같아요. 갠히 실제시험으로 알아보기엔 금전적으로 너무 부담이 되니깐요. 보시는것처럼 점수가 낮게 나왔을때 구제되는 방안도 현재로선 없는것 같고요. 

 

아이엘츠에서 PTE로 넘어오시려고 하시는분 50+(아이엘츠6점) 중에 위의 방법으로 모의고사에서 점수가 낮게 나오신다면 아이엘츠 시험을 준비하시는것도 고려해 볼만 할꺼 같아요. 아이엘츠같은 경우는 시험 장소 그리고 시험관에 따라 스피킹 그리고 라이팅 시험 점수가 정말 천차만별이라고 생각되거든요. 흔히들 이름있는 대학교의 시험관은 기대치가 높다는 말을 하니깐요.ㅜ 좀 리뷰가 좋은곳에서 University 보단 institution에서 시험 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인거 같아요.  

 

PTE를 자구책으로 가지고 계셨던 (저를포함) 많은 분들이 다들 거의 패닉상태인거 같아서 후기 글도 없고 해서 일단 지금 할수 있는게 무엇일까 생각해서 제 생각을 공유해요.ㅜ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다들 화이팅!!

Author

Lv.1 Jaylee  실버
977 (97.7%)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얃얃얃 11.14 15:48
스피킹 리스닝... 분위기가 정말 말도 아니네요. ㅠㅠ

다음 차례는 CAE* 려나요? 흐흐흑
삶은꼴뚜기 11.14 16:16
전 내일 보는데요 점수 나오면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시험보다 더 연습을 했는데 리스닝과 스피킹에서 터무니 없는 점수가 나오면 허탈할것같네요 ..
그래도 예약했으니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
Jaylee 11.14 16:22
네 화이팅 하세요!!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몬드33 11.14 17:52
저도 Jaylee 님에 동의합니다.. 저는 오늘 시험봤는데, 발음점수는 원래도 높게 나오지 않았어서.. 이번에는 유창성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네요..
Jaylee 11.14 21:00
시험 보셨군요!! 좋은 결과 있길 바래요!!
초절정간지녀 11.14 18:37
맞아요.
옳으신 말씀이세요.
근데 모의고사 보신 분들도 잘나오시다가 갑자기 안나오신 분들도 계시던데 이게 뭔 난리인지 모르겠어요. -_-+
제가 다니는 학원 분위기론 확실히 시스템이 이상하긴 해요.
늘 고득점 나오시는 분이 이 사태로 50점 나오셨대요.
Jaylee 11.14 21:00
11월 안에 모의고사가 잘 나오다가 실제시험에서 안나온 케이스인가요?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