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리스닝, 스피킹 좀 도와주세요!

+50) 리스닝, 스피킹 좀 도와주세요!

4 nocturn 7 4,385 2018.09.24 12:12

 제가 시험을 3번 봤는데 리스닝은 37~39점에서 머무네요 모의고사에선 리스닝이 50점 넘게 나오길래, 사실 wfd를 하나도 안외웠어요  ㅠㅠ 근데 배점이 제일 크니까..가장 빠르게 점수 올리는건 wfd를 외워야하겠죠?? 기출 외울때 그냥 문장을 통쨰로 나오나요..? 쉽게 외우는 방법 없을까요 암기를 잘 못해서 ㅠ

 

스피킹은 rl di 템플릿으로 하고있는데  DI에서 그림같은거 나오거나 파이차트에서 주어진 내용이 너무 적을때 40초 동안 말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저번주에 시험봤는데 중동국기 그림 문제가 나왔는데 진짜 뭘 말해야하는지 힘들었네요 그림같은 경우는 템플릿을 쓰기도 어렵더라고요.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

Author

Lv.4 4 nocturn  실버
380 (38.4%)

20

Comments

9 adam 2018.09.24 13:06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WFD를 외우신다고 하시는데,, 오디오 파일 있으시죠? 그럼 오디오를 들었을 때 생각날 정도로만 하시면 되요.
관사나 전치사 같은것까지 완전히 복사할 정도로 외우시면 시간도 많이걸리고 힘든부분이고,  오디오를 듣고 받아 적은 후 교정할때 문법적으로 체크하다보면 스스로 교정 할 수 있는 부분이니까 단어들 위주로 하시면 될거에요~

그리고 DI 하실때 말씀하실게 너무 적다 싶으면 적으신걸 반복하세요. 괜찮습니다 그래도
4 nocturn 2018.09.24 14:21
네 오디오 파일있어요 제가 wfd를  반정도나 그 이하 정도밖에 못적는거 같은데 wfd를 공부하면 점수 나올 수 있겠죠?  그리고 DI 그림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템플릿을 적용하기 어렵던데 그림은 기출로 그냥 문제마다 공부하면 될까요?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9 adam 2018.09.24 14:33
WFD가 가장 크니까 일단 이걸 잡으면 점수가 나올거에요 ㅎ
WFD를 반정도나 그 이하를 적으신다는게,, 일단 기출을 못 외우셔서 그런거겠지만, 문제 오디오를 들으면 단어 캐치가 되시나요? 제가 말한 것은 예를들어, All students must hand in their assignments by the end of the month.가 답일 경우,
All students/ hand /assignment/ end of../ 를 들었다해도 나머지가 연상 되게끔 한다는 말인데, 오디오의 단어 캐치가 아예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또.. 생각해보셔야 할거 같아서요.

DI 그림 은 템플릿에 색깔이나 보이는 것 중에 Wood, building, road 등 기초적인 단어로 캐치하셔서 넣으시는거에요. 말이 되고 안되고는 전혀 상관없으니까요. 제목이 없다면 지어내셔도 되고, 키워드중에 하나 말씀하셔도 되고요. ㅎ
4 nocturn 2018.09.24 15:33
네 들리긴 하는데 빠르게 지나가니깐 다음부분을 듣느라 신경을 써서 전체 문장을 기억을 못하겠더라구요.  말씀하신대로 연상되게 외울 수 있을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7 할로할로 2018.09.24 20:56
저와 목표점수가 비슷해서 댓글남겨봅니다. 
저도 그 중동국기 받았었는데, 외우던 템플릿에 억지로라도 껴맞춰서 끊김없이 말했습니다~
억지로 껴맞추더라도 64점 나오더라구요. 물론 끊김없고 술술 말한다면요.
제가 쓰는 템플릿은 이것저것 짜집기한건데 예시들어드릴께요~  ((  )) 이게 상황따라 바꾸시면 됩니다.

This (( photo / chart )) shows information about  (( flag )).
The data has been collected from (( 4-색깔이 4개인걸로 기억합니다 )) different categories including (( 빨,주,노,초 )) .
Firstly, in terms of (( KOREA )) was (( 빨,주,노,초 )).
After that, ((JAPAN )) was ((빨, 주,초, 노  )) .
In conclusion, this chart is very helpful which can be used as a reference for future studies in the same objective.

저도 템플릿 완벽하게 숙지하기 전까지는 30점대 왔다갔다 하다가, 누가 툭쳐도 템플릿 술술 나오게 외우고 나서는
스피킹은 50점 이상 나옵니다~
리스닝은....49점늪에서 허우적거리고 있어서... 도움이 안될듯 싶습니다.
4 nocturn 2018.09.25 01:03
플루언시위주로 연습하면 된다는 말씀이시죠?  감사합니다 할로할로님!
8 로이정맘 2018.09.25 07:37
최근에 50+ 달성했습니다. 10번 셤 쳤고요..일단 스피킹은요 저는 fluency에서 빵점도 2번이나 받은 적도 잇고요..~~ 버벅거리면 절대 안되고요,,,, 말이 되든 안되는 버벅거리지말고 끊임없이 말해야합니다.. 플루언시가 엄청 중요합니다. 그리고, 리스닝은 제가 wfd는 70% 정도 맞게 썻고, rs를 잘하셔야 리스닝 올라갑니다. 그럼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