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 평가 부탁드립니다 ! +50

RA 평가 부탁드립니다 ! +50

5 Caro 3 4,754 2018.05.15 13:25
RA 한번 레코딩 해보았습니다.

원문은

Modern buildings have to achieve certain performance requirements, at least to satisfy those of building codes, to provide a safe, healthy, and comfortable environment. However, these conditioned environments demand resources in energy and materials, which are both limited in supply, to build and operate.

가감없는 태클 부탁드립니다 ㅠㅠ

Author

Lv.5 5 Caro  실버
467 (5%)

ㅋㅋ

Comments

8 sbkyoung89 2018.05.16 11:04
긴장하셔서 그런건지 많이는 아니지만 단어단어마다 조금 끊기듯이 들리는 느낌이 있네요. 적어도 쉼표 있는 구간까지는 주르륵 읽어내려가셔야합니다. materials부분에서 쉼표인데, 마침표처럼 뚝 음이 내려가요. 문장이 끝나는 것 처럼 들립니다.
음... 문장내에서의 높낮이도 많이는 아니지만ㅋ, 조금 단조로운 감이 있기도 하구요.
s빼고 읽으시는 단어가 있구요. comfortable 강세 확인해주세요 com에 강세 있습니다. materials 발음 확인해주세요. 머티어리얼ㅅ 입니다.

더욱 오버해서 읽으세요. 단어 강세가 좀 틀리는 부분이 있기는 해도, 단어마다 강세를 넣어주려는 노력이 있으셔서, 좀 더 오버해서 말하면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문장내에서의 높낮이도 더 강조해주시면 좋구요.

근데 이 지문 여러번 연습하신 지문이신가요? 처음 보는 지문도 한두번 읽고 저정도가 나오는 거라면, 조금만 더 오버해서 읽으시면 될것같은데, 만약 연습을 많이 하신 지문이라면, 잘 모르겠습니다... 긴장 많이 하실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저는 평소보다ㅋ 시험장가면 진짜 혼자 연극하듯이합니다. 옆에서 막 같이 떠들면 뭔가...경쟁심이 불타오르게 돼요ㅋㅋㅋ
암튼 발음이나 강세 이런거 한번씩 확인하시고, 좀 더 오바해서 읽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2 jinsusam 2018.05.23 16:00
materials 경우 미국식은 머티리얼ㅅ 이고 영국식은 머티어리얼ㅅ 이네요. 이럴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끔 미국식 영국식 차이가 있는 단어들이 있던데 점수에도 영향이 있나요?
8 sbkyoung89 2018.05.29 14:04
듣기로는 미국식 영국식은 상관이없는것 같은데, 미국식을 할거면 다른 부분도 일관성있게 미국식으로 말하는 게 더 낫긴 하다고 듣긴 했습니다만ㅋ, 제 생각엔 크게 상관은없는 것 같아요 ㅋ근데 문제는 지금 거의 머터리얼 내지는 머트리얼 이라고 하시기 때문에, 이건 영국식도 아니고 미국식도 아닙니다. 그리고 사전찾아서 발음들어보셔도 미국식,영국식 그 두개가 엄청 뚜렷하게 구분되진 않을 거에요. 어차피 뒤에 r이 있기때문에 얼 하는 소리가 나서 차이가 크지 않아요.
좀더 플루언트하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