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이 점점 떨어집니다.

4 토르 12 665 05.19 20:08

 안녕하세요. 혼자서 고민하다가 PTE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하단 그림은 제 이번주 성적표인데 제 자신에게 솔직히 좀 실망했습니다. 지금 멍합니다.

 

토종 한국인으로서 살다가 올해 초에 PTE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목표는 65+이고 4개월동안 혼자서 매일 4~8시간을 공부했습니다.

현재 주 2회 아들레이드의 PTE 학원을 다니고 있고,

노트북과 해드셋을 이용하여 RA는 30초내로 버벅거리지 않고 리듬감 있게 연습하고,

RS과 WD는 MP3파일을 만들어 듣고, DI는 대본을 만들어 연습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게 가장 힘든 부분은 듣기와 말하기 입니다.

저는 WD보다 RS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3초안에 이니셜 메모한 후 막상 말할때 기억이 날아갑니다.

오히려 시간을 가지고 되뇌이며 문장쓰기가 쉽습니다. 이게 정상인가요?

그리고, 학원에서 배운 대본이 잘못된 것이 아닌지, 제 공부 방법이 잘못된 것이 아닌지 혼란스럽습니다.

기회가 있다면 아들레이드에 은둔 고수를 찾아가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저의 현 상황에 대한 선배님들의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Author

Lv.4 4 토르  실버
338 (6.1%)

Good day!

Comments

14 yoons 05.19 20:25
사람마다 외우는 방법이 다른것같습니다. 저같은경우 이니셜 메모는 효과가 1도 없고 오히려 기출위주로 계속 듣고 따라말하기를 해보거나 RS기출또한 듣고 받아쓰기를 해야 머리에 입력이되고 그후에 다시 들어도 익숙하여 따라말하기 편한것같습니다.
4 토르 05.20 01:30
윤스님! 코멘트 감사합니다. 맞아요! 저 같은 경우 RS에서 이니셜 메모 방법은 말할 때 더 버벅거리게 만드는 것 같아요. 만약 시험 문장과 암기한 문장이 완전히 같다면 모를까... RS에 대응할때 암기 문장수를 늘리는 방법이 최선이라면 듣고 받아쓰기를 해서 확실히 암기해야겠어요. 더 익숙해지도록 해볼께요. 감사합니다.
6 써니걸 05.19 23:32
플루언시 38 발음 44 면
제가 마이크 입에다가 대고 말하고, RS할때 어..어..하면서 중간중간 흐트러졌을때 나오던 점수에요
생각하면서 말하느라 속도가 너무 느렸던건 아닌지요?
본인느낌에도 RS에서 제능력을 발휘못하신거 같으시면
PTE study.com가셔서 모의문제 다풀어보시면서 실전감각 키우는수밖에 없어요
저도 님이랑 같은 점수대이고 이번에 사이트에 있는 WTD RS 문장들 전부다 적어도 1번씩 제대로 돌리고 시험 볼거에요
2번 들어도 안들리고, 계속 단어하나씩 놓치는 문장은, 따로 오답노트 만들어서 버스에서 오며가며 읽고요
할수있는건 다해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자기가 생각하기에 부족한 파트는
화이팅이요!
4 토르 05.20 01:48
써니걸님! 코멘트 감사합니다. 와! 이 커뮤니티 정말 좋네요. 정말 한분한분의 조언에 공감이 가고 혼자가 아니다란 생각에 힘이 납니다. 맞아요! 저는 RS에서 생각하면서 말했고 속도 역시 느렸습니다. 마이크는 코 근처에 두고 시험 봤어요. 이 위치는 괜찮죠?
RS에 대한 실전감각과 오답노트! 참 와닿네요. 저는 DI와 RL보다 RS에서 유독 많이 긴장합니다.
PTEstudy 소스는 다 외우고 오답노트 만들어서 버스에서 읽으면서 연습할께요. 한달 더 공부해볼께요. 감사합니다!!!
2 루이스강 05.20 09:56
저 같으면 RS 공부 안합니다.
그냥 RA,DI 스피킹하세요. 79+ 공부하는 사람도 RS 50% 못하고도 나오는데,, 시간 낭비하지마세요.
스피킹하고 sst 족보 연습하고 WFD 외우시면 그냥 끝날것 같은데요.
4 토르 05.20 18:12
아! 79+ 분들도 RS 힘들어 하시는구나! 앞으로 RA, DI, SST, WFD에 집중할께요. 루이스강님! 조언 감사합니다!
2 루이스강 05.20 10:01
여기 카페 운영자님 제이슨님이 쓴 글을 매일 아침 하루에 한번씩 읽고 공부 시작하세요.
그럼 이상한 유혹과 생각, 헛된 시간 낭비하지 않고 목표 점수에 이를 수 있습니다.
http://pte-a.com/bbs/board.php?bo_table=tips&wr_id=135&page=3
4 토르 05.20 18:21
에휴~ 제가 정말 글을 많이 안 찾아봤네요ㅠ,.ㅠ 방금 제이슨님의 글을 읽고 공감 또 공감 했습니다. 스피킹에서 제 성격 탓인지 공대 출신이라서 그런지 내용이 조금 벗어난다 싶으면 그냥 거부 반응이 나고 자동 버벅거렸습니다. 내용은 좀 버리더라도 끊김 없이 말하고 틀을 좀 유연하게 해볼께요. 루이스강님! 정보 감사합니다.
2 김짱구 05.20 20:55
저도 동감입니다. 이니셜만 보고 막상 말하려고 하면 생각하다가 그냥 시간 통째로 날리기 일쑤에요.
그래서 저도 최대한 앞에 몇단어라도 정확하게 말할려고 집중해서 들어요 그리고 뒤에 문장은 간단한 걸로 그냥 말해버려요 (it is very important for everyone 대략 이런 문장을요...)
4 토르 05.23 17:54
짱구님! 코멘트 감사합니다. 아하! 플루언시 측면에서 뒷 문장을 그렇게 말할 수도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5 staffm 05.22 11:11
저도 이제 준비 시작이지만 팁을 읽어보면 20초 정도로 읽으라고 하던데요. 조금 더 빨리 읽어보시는게 어때요? RA를 연습하면서 전 그게 RS도 연습하는 길이라 생각하며 하고 있어요. 90점 받은 모의고사 어떻게 받았는지 게시판이 있던데요. 물론 보셨을듯...https://www.youtube.com/watch?v=hSRqrEYSX1g&t=592s  https://listenaminute.com/ 이 웹사이트에서 여기서 fill in the gap 연습하고 있습니다. 후기 올릴 그날을 위해 화이팅요...
4 토르 05.23 17:57
에프엠님! 코멘트 감사합니다. 역시 모든 분들이 RS를 강조하시네요. 좀 더 빨리 읽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