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후기(목표79+) 2/23 애들레이드 에인스버리

78후기(목표79+) 2/23 애들레이드 에인스버리

8 행복은셀프 7 6,956 2018.02.25 00:17
*Jason님 생업으로 바쁘신 와중에 사이트 만들고 많은 조언글 올려주셔서 너무나 너무나 감사합니다.
Jason님께서 여러사람 인생 구하고 계세요ㅜㅠ

*훌륭한 에세이 템플릿 올려주신 Alice님 감사합니다.

*charmingAnna님, 기출문제와 여러 분석글 늘 감사하게 보고 있습니다.
곧 좋은결과 있으시기를 진심으로 기도하겠습니다. 꼭! 꼭! 잘 되실겁니다.

*같이 스터디한 J양, 늘 고마워ㅠㅠ 힘내서 79꼭 달성하자

전 아이엘츠를 오래 준비했습니다만 도저히 에세이가 늘지않아서 PTE를 시작했습니다.
OET는 선배들 고생하는거 보고 엄두도 못냈구요.

아이엘츠 에세이때문에 오랜기간 마음고생 했어요.

-마지막 아이엘츠 L 8.5 / R 7.5 / S 6.5 / W 6.0

-1월 1일 PTE 시작

-2월 2일 첫 모의고사 L 51 / R 49 / S 38 / W 61 (이어폰이 없어서 노트북 내장마이크에 대고 말함;;)

-그리고 어제 2월 23일이 첫 시험이었습니다.

에인스버리 시설좋았습니다. 

시험전에 감독관이 긴시간동안 매우 진지하게 경고를 해서 다들 조용히 시험치뤘네요.


RL : 평소 연습과 스터디 모임에서 너무 빨리 말하려다 실수를 많이 했기 때문에
스스로 실수하지 만들지 않을 속도까지 낮추었습니다.
기출에서 나오지는 않았는데 평소보던 기출이나 유투브 연습문제보다 단순한 문장들이 나와서 다행이었습니다.


RS : 기출을 뽑아서 전체내용을 세 번정도 공부하고 갔는데 새로운 문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모르는건 생각나는 아무단어나 말해서 전체 문장 길이를 똑같이 맞추었는데 이게 잘한짓인지는 모르겠네요.
앞부분 절반만 들었으면 절반만 말하고 next를 눌러야 할까요?


DI : Jason님 조언대로 시간 잘 지키면서 매끄럽게 말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Jason님의 마무리 문장이 결정적으로 도움 되었습니다.
(필요하신분은 시험tip->speaking란의 jason님글 모두 정독 권해드립니다).


RL : 키워드를 최대한 많이 담아내려고 노력했는데 필기를 많이 할수록 적은것들을 문법오류 없이
매끄럽게 이어나가는게 어렵습니다. 키워드+문법 신경쓰기에도 버거워서 전체내용면에선 형편없었습니다.
DI / RL모두 아이엘츠였으면 6점이나 나왔을까요..

SWT : 제가 문법에 자신이 없어서 연습할때마다 난감한 파트입니다. 한 문장으로 매끄럽게 70자를 채우려면
컴마와 관계대명사에 완전 능통해야 하는데 그럴 자신이 없어서 이번 시험에서도 30~ 35단어 정도로 마쳤습니다.

에세이 : TV의 장단점 문제. alice님의 템플릿이 결정적으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필요하신분은 공부자료실 -> writing에서 alice님이 쓰신 템플릿 첨부파일을 받으세요).

리딩 : 어휘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고, 단어를 알아도 전체 내용이 머리에 들어오지 않는 지문도 있었네요.
re-order는 정말 극악의 난이도이고 모의고사에서도 늘 틀렸습니다. 시험에서는 찍은것이 운좋게 맞았네요.
시험결과에서도 스팰링점수가 낮기 때문에 앞으로 단어를 스팰링까지 유의하며 외우려고 합니다.

SST : 키워드+문법만 신경써서 60자 채우고 빨리 넘어갔습니다. 다른문제 시간이 부족하다 생각해서 서둘렀는데
후반부엔 시간이 남아버렸습니다.

리스닝 시험을 칠때는 배도 고프고 아주 지쳐있었는데 점수도 가장 낮게 나왔네요.
개인적으론 아이엘츠시험장 들어가기 직전에 카페용 설탕(한 스푼 분량이 들은것) 한 봉지 먹고 들어가면
배고프지 않고 딱 좋았는데 이번에 깜빡했습니다.



고수님들, 염치없지만 +79위해 보강해야 할 파트 지적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지금으로선 감이 안오네요.

발음부분은 음성인식 프로그램에 제 발음이 잘 인식되는지, 제가 제대로 발음하는지 확인하며 연습할 계획이고

RS / WFD는 기출 400여개 매일 돌리고 있습니다.

Author

Lv.8 8 행복은셀프  실버
920 (5.8%)

행복은셀프

Comments

19 초절정간지녀 2018.02.25 09:14
아니 다른건 저 점수인데 라이팅이 6.0 이라니 말이 됩니까?
아이엘츠 정말 미친것 같아요. -_-+
기본 실력이 있으신 분이니 실력자 분들께서 조언 주신대로 조금만 보강하시면 바로 점수 나오실 것 같아요.
부럽습니다~T.T
스터디로 같이 공부 하시는 것도 부럽네요. :)
8 행복은셀프 2018.02.25 11:47
격려말씀 감사합니다. 예, 스터디하니 억지로 연습분량 채우게 되어서 큰 도움 되었어요. 좋은 결과 이루어 내시길 기원합니다.
7 박제인 2018.02.25 10:07
드디어 후기를 쓰셨군요..ㅋㅋㅋ 시험치러 가는길에 330불 모의고사라고 둘이 농담반 진담반으로 얘기했는데.. 진짜 감사하게 둘 다 1차목표 점수 나와서 다행이에요 :-) 저보다 먼저 이치 79 만들어서 나중에 후기 들려주세요ㅋㅋㅋㅋ 히히 저도 감사했습니당-!!
16 Ston 2018.02.25 10:29
79를 목표로 하신다면 모든 부분을 다 공부해야 합니다 ㅠ
1. 리스닝은 sst, wfd, hiw, fib은 완벽하게 한다는 느낌으로 준비하셔야 하고 sst는 템플릿 절대 쓰시면 안되요.
2. 리딩은 큰 문제가 없어보이네요 저도 막판에 리딩으로 어려워했었는데 이건 운과 실력이 합쳐져야 하는거 같아요 ㅠ
3. 스피킹은 발음점수가 80까지는 올라가야합니다. 모든 섹션의 속도가 일정해야 하고 발음도 딕테이션 할수 있을정도의 정확도가 나와야해요. 특히 rs를 꼭 정복하셔야 해요. 자료실에 전에 고수님들이 올려주신 음성파일을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라이팅은 swt 33자 정도 쓰셨다고 하셨는데 55자 정도는 꼭 채워주시길 바랍니다. 보통 본문의 요점을 따와서 파라프래이징해서 쓰시면 됩니다.
8 행복은셀프 2018.02.25 11:34
Ston님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완전 토종발음이라 발음점수 올리는데 갈 길이 머네요. swt도 패러프레이징 해야하는지, 원문단어를 그대로 써야 컨텐츠로 인식되는지 궁금했는데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정확하게 짚어주시니 공부방향이 잡히네요.
16 Ston 2018.02.25 20:36
아무래도 고득점을 바라보시니 파라프래이징 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카피 페이스트는 65까지만 먹히는 것 같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ㅎ
4 이중인격자 2018.03.21 20:21
오 저도 애들레이드에서 79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험을 한번 보았는데 처참한 결과가 나왔네요 ㅠㅠ 공부를 제대로 안한 제 잘못이 크겠죠..
그래도 여기에서 많은 정보 받아서 도움받고 있습니다.
혹시 스터디 그룹도 병행하시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