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PEARSON TEST CENTRE 5/16 후기 +79 목표!

3 jjcc 3 581 05.17 18:24

KakaoTalk_20180517_185135775.jpg

 

 

이 사이트에서 도움을 많이 받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후기 한 번 남겨 봅니다.

 

첫 시험이엇는데 저정도 점수 받아서 솔직히 좀 놀랬습니다. 왜냐면 시험 당일날 리딩파트 도중에 화장실가서 8분 정도 날려서 마지막 싱글초이스 2문제 그냥 찍고...

 

리스팅 파트 SST 에서 첫 문제 시간가는줄 모르고 있다가 한문제 글자수 70자 넘어서 통째로 날렸거든요.

 

그리고 스피킹파트에서도 RS 파트 반이상은 반도 제대로 말 못하고 RL 파트도 진짜 많이 버벅대고 마지막에 그나마 마법의 문장으로 대충 말하긴 했는데 80 나온거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Writing 파트도 swt는 paraprase 거의 안하고 그냥 본문에 내용 똑같이 가져다가 접속사로 연결만 하고 we 도 그냥 지니여니님이 주신 template 참고해서 썼습니다. 

 

일단 시험문제는

 

R A 에서는 기출 하나 나온거 같았습니다.

 

partisan 뭐 어쩌고 그거 하나 나왓고 다른건 다 첨 보는것이엇습니다.

 

R S 도 한 2개 빼고 다 긴 문장이었습니다...ㅜㅜ 다 첨 보는 문제...

 

D I 는 다행히 다 바그래프 라인그래프 파이차트 였습니다.

 

R L 는 LHC 랑 오스트리아 궁전 사진 보면서 설명하는거 나왔습니다. 둘다 공부안해서..ㅠㅠ

 

리딩은 따로 공부안해서 패스

 

라이팅은 swt 에선 america english 하나 나왔습니다. 나머진 기억이.. we 에선 certain kinds of music effect on  learning for children 이란 거였습니다.

 

리스닝은 sst 에선 blood calcium 이란 주제랑 body fat에 대한 주제 두 개 였습니다.

 

wfd 에선 nursing 그거 한 개 나왔습니다.

 

결론적으로 젤 중요한 파트가 R A 파트인거 같습니다. 저는 이거 읽으면서 발음하기 좀 버벅대도 외국인처럼 말하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스피드는 좀 빠르게 했습니다.  이파트에서 점수 잘 받으면 스피킹은 79이상 받기 쉬운거 같습니다. 제가 sst 하나만 통째로 안 날렸어도 리스닝이랑 라이팅이 좀 더 올라갔지 않앗을까 하는 아쉬움이 너무 큽니다...ㅠㅠ  swt 너무 parapraise 많이 안하는걸 추천하고요 에세이도 템플릿 해서 하면 무난할거 같습니다.

 

리딩은 멀티플이랑 싱글초이스 너무 시간 버리지 마시고 ro 랑 fill in the blank 추천합니다.

 

 참고로 아이엘츠에선 L : 7.5 R 7.0 S: 5.5 W : 5.5 였습니다. 갈아타기 정말 잘 한듯 싶습니다. ㅎㅎ

 

아무쪼록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Author

Lv.3 3 jjcc  실버
329 (99.1%)

안녕하세요

Comments

13 ichitaka 05.17 20:36
공유 감사드립니다.
10 Noham 05.18 10:33
Sst에 블러드 칼슘은 신기출인가요? 공유 감사합니다
3 jjcc 05.18 11:42
그런거 같습니다. 근데 내용이 그렇게 어렵진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