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직군중 회계만 유독히 점수가 높은이유

2 qwesdcxz 3 694 04.17 19:27
중국이나 인도 커뮤니티에는 이거에대한 글이 많은데 한국분들은 많이 모르시는거 같아서 몇자 올릴까 합니다.

일단 왜 회계점수가 엄청 높은지에대한 설명이 들어가기전에 EOI의 시스템부터 간략히 설명이 필요합니다.
(EOI가 뭔지 모르시는분은 따로 검색을 하시기 바랍니다)

매달 회계사한테 100장의 invitation 을 발부한다고 합시다. 즉 매달 100명이 회계사로 초청장을 받게됩니다.
여기서 초청장을 받는순간 영주권신청까지 60일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60일이 지나서까지 비자신청을 안한다면 해당 EOI는 다시 시스템에 자동등록되고 다음 초청장 발부시 재발급을 받게됩니다. 두번쨰에도 비자신청을 안한다면 이때는 시스템에서 소멸되게됩니다.
즉 한사람이 초청장을 받고 비자신청을 안할시 한사람이 혼자서 120일동안 누군가 받았어야할 초청장 두장을 낭비시키게 되는 겁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왜 회계가 이렇게 점수가 높아졌냐. 그건은 회계직업 특성에 있습니다.
보통 회계를 졸업하고나면 타 직종과 다른게 Accountant (회계사) 와 Auditor(회계 감사) 두가지 직종으로 동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시작하자마자 한사람이 두개의 EOI를 가지고 시작하게 되는겁니다.

문제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Accountant 와 Auditor의 EOI를 가고 있는사람이 Auditor로 초청장을 받을시, Auditor로 영주권을 받아리고 이사람은 자신의 Accountant EOI에대한 존재는 잊어버리고 신경도 안써버립니다.
이렇게 되버리면 이 사람은 이미 Auditor로 영주권을 받았지만 몇일뒤, 몇달뒤, 심지어는 몇년뒤 Accountant 로 초청장을 받게됩니다. 이렇게 한람이 accountant 의 초청장 2장을 낭비하게됩니다. 다른말로 이 한사람 때문에 다른 누군가 2명이 영주권을 못받게 된겁니다.

사람들은 기다리기 실어어서 너도나도 다투어 점수를 올리기 시작합니다. 60점이였던 사사람이 65점이 됩니다. 이 60점인 사람은 이미 2개의 EOI를 가지고있습니다. 하지만 65점이 되는순간 새로운 EOI 2개를 만듭니다. 이제 이사람은 60점 EOI2개 65점 EOI 2개를 가지게됩니다.

즉 한사람이 4개의 EOI를 가지고있는겁니다. 만약 4개의 EOI를 가진람이 초청장을 받아 영주권 신청을한다면 이 사람 혼자서 6개의 초청장을 낭비하게 됩니다.
65점에서 기다리기 싫은 사람이 또 다투어 점수를 올립니다 70점이됩니다.
EOI를 다시만듭니다. 이사람은 60점 EOI 2개 65점 EOI2 개 70점 EOI가 2개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점수가 올라가는겁니다. 점수가 올라가지만 내려가지는 않습니다. 왜냐? 이미 너무많은 존재하지않은 EOI들이 시스템에 너많이 등록되있습니다.

회계는 동시에 두개의 직종을 지원할수 있기문에 한사람이 여러장의 초청장을 낭비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개인의 욕심이 다른사람의 시간과 돈으로 낭비가됩니다.

2015년 ~ 16년 회계의 커트라인은 60~65점이였습니다. 그후 매년 중복 EOI 낭비되는 EOI로인해 매년 점수가 오르기 시작했고 지금은 80점 심지어 내년에는 85점까지 오른다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 되버렸습니다.

시스템에 등록되있는 저 수많은 주인없는 존재하지않는 EOI가 전부다 없어진다면, 회계의 커트라인은 다시 70점 심지어 65점까지 내려갈수있습니다.

개인의 욕심과 형편없는 EOI시스템상의 오류로 수많은 학생들이 오늘도 점수를 올리기위해 쓰지도 않아도될 돈과 시간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Author

Lv.2 2 qwesdcxz  실버
139 (35.4%)

영주권 준비중입니다

Comments

5 Andyhook 04.17 19:54
일리가 있습니다만, 첫째,실링수의 감소,둘째, pte 로 인한 영어 점수 인플레이션, 그리고 그동안 구지 필요 없었던 나티, PY까지 필수적으로 하면서 점수가 자연스레 올랐다 보는게 제 생각입니다...실링을 큰폭으로 올리지 않는 한 쉽게 내려가지 않을거라고 봅니다.
8 토우 04.17 19:57
회계는 신기하네요.
accountant(general)이랑 external auditor는 CAANZ/CPAA/IPA가 승인기관이고
internal auditor는 VETASSESS가 승인기관이라니..
IT 2613직군이 전부 ACS인 것과 대조되네요

60점인 사람이 60점 EOI를 업데이트하는 게 아니라 65점EOI를 새로 만들어 등록하는 건
다른 직군도 동일하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겠네요.
8 Kavin 04.17 20:57
더블 인비테이션 문제, 그리고 Fake EOI 등등.. 여러가지 요인들이 복합된거죠.
근본적으로, 1만명에서 2천5백명으로 (4분의 1토막 나버린) 실링 때문에, 지금 같은 상황이 초래된 거죠.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