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던 Accounting 이던 해당기관에서 경력인정 안받으면 이민신청시 5점 못받습니다.

2 qwesdcxz 32 468 04.11 08:09
눈팅하다가 너무나 어이없는 글들이 떠돌아서 한마디 합니다.

이민심사시 해당직업군의 경력이 이민직업군에 해당이 되는지를 증명할수있는 방법은 공식기관에 reference letter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letter가 있더라도 추후 비자심사시 Case officer (비자담당관)이  회사에 직접 연락을하거나 방문을해서 정밀 검사를 거치는데 이과정에서 유령회사라던가 job description 이 조작되었음이 판명될경우 이민성에서 일방적으로 경력인정을 취소할수있습니다. 경력인정 편지에 보시면 이편지가 무조건이민시 5점을 주는것이 아니다 라는 말이 적혀있는데 이맥락에서 그런말을 하는것입니다.

여기 보니 기존에 경력인정 받은분의 서류를 복사 붙여넣기해서 쓰시는 분들이 있는거 같은데 아주 위험한 발상입니다.

실제로 몇달전 CPA에서 어쨰저쨰해서 경력인정은 받았지만 비자심사시 회사 조직도와, 명령체계 및 그회 자잘한 서류를 보내달라는 과정에서 경력인정시 CPA에 재출했던 내용이 거짓으로 판명되서 비자취소당한 사례도 있습니다. 나중에 괜한 시간 돈 낭비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재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공식기관에서 경력인정을 안한경우 이민성에서 무작위로 5점을 줄수는 없습니다.

요약하자면

1. 경력인정을 받기위해서는 무조건 해당기관에 letter가 있어야하고
2. 해당기관에서 lettter를 받았다 해도 추후 비자심사관이 회사규모 &위치 & 업무정밀조사후 reference letter나 job description 이 조금이라도 거짓이라 판명될경우 비자취소 및 경력점수 취소가능

Author

Lv.2 2 qwesdcxz  실버
113 (11.8%)

영주권 준비중입니다

Comments

6 토우 04.11 10:09
약간 핀트가 다르지만, 연락/방문은 좀 문제네요
한국에 계신 전 사장님이 영어를 그렇게 잘하실 거 같진 않은데...하하...
한글로 문서 받아서 나티번역 맡긴 후 같이 제출하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10 행운아 04.11 10:32
한국에 있는 호주 대사관 직원(한국분)이 전화를 걸어서 영어하고는 상관없어요. 되게 까다롭게 물어봐여.
13 제니 04.11 11:35
우와 저도 이 부분 궁금했는데 대사관분이 연락이오는군요!
10 행운아 04.11 12:42
네 저희도 영어로 물어볼까 걱정했었어요 한국 대사관 한국 직원이 전화를 하는데 엄청 까다롭게 물어봐요. 한 번만 걸려봐라,,,이런 마음 가짐으로 물어보더라구요. 근데 전화를 안 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건 심사관 맘이예요.
6 토우 04.11 11:44
아하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다행이네요
10 행운아 04.11 12:44
대답을 잘하셔야 해요. 근데 또 대답을 잘하면 뭐 적어논거 보고 대답하는 거냐? 이렇게 딴지도 걸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요령껏.. 잘 대답하기를 바랍니다. 근데 100% 전화 다하는 건 아니예요. 심사관 맘입니다. 전 한국 대사관 한국 직원이 전화왔었어요
6 토우 04.11 16:04
어차피 퇴사해서 전 거기 없기에 잘 하려고 뭘 할수가 없는..ㅋㅋㅋㅋㅋ
근데 직원 4명인 회사에 프로그램 개발자가 저 하나뿐이었어서(...)
사장님은 예전엔 하셨는데 손 놓으셨고..
10 천사와악마 04.11 10:20
기술심사때 방문까진 아니지만 제 경우엔 전 직장으로 전화 확인이 갔었습니다. 꼭 사장님이 아니어도 상관없고 일했던 팀의 팀장이나 인사팀이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다행히 저흰 외국계 기업이었기에 다른 분들이 영어로 잘 대응해주셔서 별 문제 없이 경력 인정 받았습니다. 아직 invite를 못받아서 이민성에서도 그렇게 연락이 갈지는 모르겠네요.
3 용꼬리용용용 04.11 11:15
그럼 이민성에서 자료를 검토할 시에 무조건 해당기관의 경력증명서를 요구한다는건가요...? 다른분들 말씀보니까 경력인정 못받았는데도 이민성에서 인정해줬다는 글이 보이던데요... 뭐가 맞는걸까요...ㅠ
3 용꼬리용용용 04.11 11:20
저 같은 경우에도 CA랑 CPA둘다 negative로 결과가 나와버려서.. 그냥 이민성에서 자료요구할때 레퍼런스레터랑 세금증명서랑 payslip뭐 이렇게 제출하면되겠지 생각하고있었거든요..
4 asdfcc 04.11 16:29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기술심사를 거친 기관에서 경력인정도 함께 받아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IPA와 CA 웹사이트에도 그렇게 나와있구요) 그럼 용꼬리용용용 님은 처음에 기술심사는 ok이고 경력인정에 대한 결과를 negative로 받고 다른 기관에서 기술심사와 경력인정을 다시 요청하신건가요?
3 용꼬리용용용 04.11 17:03
네 회계쪽은 기술심사 받을때에 딱히 경력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경력심사는 추가 +5점받을시에 따로 심사를 요청할수도 있고 경력이 있으신 경우에는 두개다 같이 심사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에는 기술심사를 positive로 받은 후에 경력심사를 다시 요청했는데 negative로 나온거구요..
4 asdfcc 04.12 14:50
그럼 기술심사 positive, 경력심사 negative를 한 기관에서 받고 경력심사만 다른 기관에 다시 요청하신건가요? 아니면 다른기관에 경력심사를 받기위해서 기술심사도 다시 그 기관에 의뢰하신건가요?
3 용꼬리용용용 04.12 15:11
제가 아는 바에의하면 기술심사는 경력심사와 같은 기관이어야 하구요 저같은 경우는 처음에 기술심사를 ca에서 받고 경력심사가 안되어서 cpa에 기술 및 경력심사를 같이 했는데 경력심사만 또 negative가 나왔습니다
4 asdfcc 04.12 17:31
그렇군요 아직 IPA 기관이 하나 남아있다고 해도 두번이나 경력심사로 negative를 받으시니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ㅠㅠ 그럼 일단 EOI는 넣어두고 초청은 안받으셨으나 경력심사 준비하시는건가요? 기술심사를 다른곳에서 다시 받으면 EOI에 넣은 기술심사 레퍼런스 넘버도 다시 넣어야 하는지 궁금해서요~ 요즘 어카운턴트들 경력인정문제로 말이 많아서 귀찮으실지 모르지만 이렇게 여쭙니다!
3 용꼬리용용용 04.13 07:39
네 EOI는 넣어둔 상태이고 CPA에 다시 재어필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현재는 CA기술심사 레퍼런스로 넣어놨는데요 아마 cpa에서 경력인정받게되면 cpa껄로 레퍼런스 바꿔서 넣어야될거 같습니다  경력포함해야 70점이라 사실 레퍼런스 바꿔서 다시 어플라이한다해도 딱히 상관없을꺼같네요... 어차피 70점이면 나올점수도 아니어서 ㅠ
4 asdfcc 04.13 12:15
행운을 빌어요~ 어필하게 되시면 공유 좀 부탁드릴게요 :)
4 asdfcc 04.13 12:16
이번엔 부디 좋은 결과있기를! 행운을 빌어요~ 어필하게 되시면 새로 나온 결과공유 좀 부탁드릴게요 :)
1 GT14 04.14 13:56
글쓰신분 정보의 출처가 어딘진 모르겠지만 오히려 이 글이 사실이 아닙니다. IT는 제 분야가 아니라 문외한이지만 어카운팅은 굳이 해당기관에 reference letter 안 받고 이민성에 바로 work assessment 받아서 추가점수 받을수 있습니다. 영주권 준비하고 있는분들에겐 아주 예민하고 중요한 부분인데 이렇게 확실한 사실인냥 말씀하고 계신게 조금 어처구니가 없네요.. 다른분들도 이런 글 때문에 괜히 헷갈리고 하시면 직접 이민성에 전화하셔서 물어보시고 확답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1 GT14 04.14 14:02
물론 시간이 좀 더 여유롭고 준비를 미리 해놓고 싶으시다면 해당기관에 먼저 reference letter 받아보는게 훨씬 좋습니다.
2 qwesdcxz 04.16 08:17
님같이 거짓된 정보가 사실인것처럼 말하는 분들떄문에 이글을 쓴겁니다.

https://www.homeaffairs.gov.au/visas/supporting/Pages/skilled/skilled-employment.aspx

이민성 사이트에만 들어가도 관련기관에 인증이 필요하다고 나와있는데 이민성이 무슨권한으로 멋대로 경력점수를 준다고 주장을 하시는지 이해가안갑니다. 이민성직원들은 회계사가아니고 간호사가아니고 엔지니어가 아닙니다. 그들이 자신들과 관련없는 분야의 직업을 평가하고 인정 할 수있는 권한은 없습니다.
1 GT14 04.16 19:09
왜 이해가 안간다고 하시는지는 알겠는데, the DIBP does make their own employment assessment.. 그게 based on ANZSCO definition 으로 assessment 를 할지 다른 factor가 더 고려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계속 이민성이 권한이 없다고 말씀하시는데 사실이 아닙니다. 글쓴분도 회계이민을 준비하고 계시고 이 부분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신거면 DIBP에 한번 직접 물어보셔서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글로는 어떻게 말을해도 안 믿으실거 같은데.. 직접 물어보시고 제 말이 틀리다고 한다면 꼭 알려주세요 댓글 확인하겠습니다
2 qwesdcxz 04.16 19:17
관련기관에서 경력인정을받으면 이민성에서 그 경력에대한 확인을합니다. 추가서류를 요청하기도 하고 메일을 보내기도하고 직접 방문하기도합니다. 그 과정에서 유령회사라든가 뭔가 거짓된것이 판명될경우 경력점수를 취소할수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the DIBP does make their own employment assessment,' 라고 말을하는겁니다. 하지만 반대로 관련기관에서 경력인정이 안된경우 이민성에서 멋대로 경력을 줄수는 없습니다.
1 GT14 04.16 19:43
허허 참... CPA employment assessment 자체가 claiming for work experience 하는데 compulsory가 아닙니다. 제가 내일이라도 직접 이민성에 전화해보고 답변 녹음한걸 들려드리면 믿으시려나요?
2 qwesdcxz 04.17 14:55
CPA Skill assessment 받을시 그리고 EOI제출시 일경력 claim은 letter없어도 되지만 그후 비자신청시, 서류재출할시, 비자심사관이 서류 검사시 reference letter 무조건 있어야됩니다. 이건뭐 너무나 논할 가치가 없을 정도로 뻔한 이야기라 사실 이걸로 논쟁을 한다는 자채가 너무 시간이 아깝습니다. 일경력 인정받는데 필요한 비용이 550불정도 합니다. 재심사비용 170불정도합니다. 심시기간 3주정도합니다. 재심사까지 포함하면 6주정도 걸립니다. 사람들이 돈이 넘쳐나서 할짓이 없어서 CPA에 경력 인정받는게 아닙니다.
1 GT14 04.17 15:35
그러니까 돈이 넘쳐날 필요도 없이 CPA에 경력 인정 안받아도 된다구요...-.- 본인이 지금까지 진행한 CPA심사 시간 비용이 아까워서 그렇게 믿으시는건지 모르겠지만, 정말 reference letter 받아야되는게 정답이라고 생각하시면 그렇게하시면 됩니다. 자기가 알아보고 준비해서 완벽하게 진행해야하는게 이민인데 그게 맞다고 생각하시면 그렇게 하시면 되죠. 근데 다른 사람들은 잘못된 방법으로 하고있다는둥 글 올리고, 이민성에 한번 물어보기만하면 해결될걸 다른 사람이 뭐라하든 본인 논리로만 그 정보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려고하면 그게 바로 뇌피셜 아닙니까?
3 용꼬리용용용 04.17 16:20
저도 누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qwe님처럼 생각하고 skill assessment를 신청했다가 결과가 안좋아서 재심생각중인데 저희 법무사도 말하길 굳이 받아놓을 필요가없다고 하긴하더군요... 이민성에서 딱히 요구안한다고(법무사를 무조건 믿는다는 뜻은아닙니다) 뭐 받아놓으면 나쁠껀없으니 딱히 어려움없이 하실 수 있는 분들은 받아놓아서 나쁠건없지안을까도 싶구요.. 근데 무조건적으로 안받아도되면 경력심사하는 기관들이 존재하는 이유가 또 궁금하기도하구요
10 구루미1 04.17 17:02
음.. 이건 순전히 그냥 제 생각인데.. 예를들어 CPA 나 CA 를 따기 위해서는 해당 직종에서 3년인가 몇년간 일한 경력을 필요로 하잖아요.. 혹시 그 경력인정시에 협회에서 주는 reference letter 가 필요한거 아닐까요?
2 qwesdcxz 04.17 18:55
3년 경력을 채워서 CPA 멤버가 되기위한 일경력과 이민시 필요한 일경력은 CPA와 CA에서 2개의 다른 심사기준으로 평가를하고 있습니다. CPA맴버가 되기위한 일경력은 CPA에서 설정한 기준을 통과하여야하고 이민시 필요한 일경력은 ANZSCO의 부족직업군 리스트에 해당하는 이민용 기준을 토대로 평가합니다.
3 용꼬리용용용 04.17 18:56
음..제가 알기론 그 경력은 다른 방법으로 증명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주변에 이번에 ca따신분이 계신대 mentor한테 3년동안인가 이 분야에서 일했다는 싸인받고 그러더라구요 그분은 아예 이런 skilled employement assessment에 대해서도 모르시더라는.. 정확한 설명은 잘 못드리겠지만 저희가 말하는 경력심사는 cpa나 ca를 따기위한 경력심사는 아닌것같습니당..
2 qwesdcxz 04.17 19:00
부족직업군 리스트에 직종 중 대표하는관련 기관은 있지만 그 기관에서 CPA처럼 이민관련 일경력 평가를 안하는기관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이민성에서 ANZSCO를 기준으로 자채 평가를해서 점수를 줍니다. 하지만 회계나 IT처럼 전문기관이 있고 그 전문기관에서 따로 ANZSCO 기준 이민경력 심사를 평가하는 직업군이라면 비자심사관들이 개인의 시간을 쪼개서 평가를 하는것이 아닌 저런 관련기관에 넘겨버립니다. 그래서 회계, IT및 그외 이민경력 심사를 진행하는 기관에 해당되는 모든직종은 자신의 해당기관에서 reference letter를 받아야합니다.
99 Jason 04.17 19:01
저는 회계는 잘 모르겠고
IT 의 경우는 ACS에서 기술 심사 안받으면 이민성에서 절대 기술 인정 못받습니다 ㅎㅎ

Congratulation! You win the 36 Lucky Point!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