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 했거나 하고 계신분 계신가요?

5 세바망구 9 462 07.07 12:20

안녕하세요.

IT를 전공하고 현재 ECA에서 PY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좀 문제가 생겨서 PY를 이미 완료하신분들께 뭐 좀 여쭤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결석을 한번 했고, 그 이후 medical certificate를 제출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좀 복잡한데, 디테일한건 생략하고 결론만 말씀드리면, 

이게 승인이 안날 가능성이 매우 큰 상황입니다. (일단 상황설명만 먼저듣고 답변을 기다리는중입니다)

 

Accounting은 몇번정도 결석해도 수료하는데 아무 이상이 없는데, IT는 ACS에서 100% 출석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말인데요. 혹시 본인이나 주변 사람 또는 같은 클래스에 있던 사람들중에서

결석 한번으로 인해서 PY course 도중에 withdrawl 되거나, 다끝나고난뒤에 수료가 안된다고하는 경우를 본적이 있으신가요?

 

제 주변에 IT전공으로 PY한 사람도 없는데다, 

student service에 있는 스탭은 수료가능여부에 대해선 본인이 확답여부를 알수 없다고만 하네요.

 

그런 일이 안생기길 바라지만, 정말 최악의 경우에, 규정대로 출석요구조건때문에 수료 못하게 되면, 

제가 매주 클래스에 출석하면서 돈낭비, 시간낭비할 필요가 없잖아요.

기간이 짧은거도 아니고 아직 30주나 남았거든요.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student service centre에 물어봐도 뭐 원론적인거만 말하고, 

출석때문에 fail하는 경우에 어떻게 된다 딱딱 떨어지게 말해주지 않아서 짜증만 나네요.

그래서 혹시 이런 케이스를 알고 있나해서 여쭤봅니다.

한번 결석해도 문제없었는지 아니면 정말 fail하게 되는건지 보거나 들어본적 있으세요?

 

Author

Lv.5 5 세바망구  실버
520 (42.8%)

Get to the point

Comments

12 구루미1 07.07 13:28
저도 ECA 에서 햇고 지금은 인턴쉽하그잇어요. 어카운팅이고. 전 4번정도 빠졋는데 워닝레터 한번 받고. 별다른건 없엇네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45 Lucky Point!

5 세바망구 07.07 15:20
답변 감사드립니다. 구루미님은 어카운팅이라서 그런것 같네요.
근데 IT는 협회에서 100% 출석을 요구해서요ㅜㅜ
medical certificate를 냈는데 사전승인 없이 해외로 나가서 받은건 승인을 해줄수가 없다고,,,,,,,,,
(망할 ACS 더럽게 까다로워요ㅠㅠ)
문제가 복잡해져서 승인이 안날 확률이 크대요, 현상황에서는,,
저랑 상황이 다르지만 그래도 답변 감사드려요!!
8 horizon 07.07 17:02
저도 ECA에서 회계 PY했는데 출석률 낮은 학생들은 원래 있던 클래스에서 늦게 시작한 클래스로 이동시켰어요
4 juviola 07.07 19:17
나비타스에서 PY했었어요. 엔지니어링(출석100%요구) 친구중에 결혼때문에 2주간 결석한 친구가 있었는데, 막판에 저희 클래스 다 끝나고 나서 늦게 시작한 반으로 옮겨 주더라구요. 2주 결석인데 그 친구는 한달이나 더 다녀야 했지만요. 어떻게든 수료할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주는 것 같아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28 Lucky Point!

4 오미자 07.08 21:53
저는 나비타스에서 PY중이고 100프로 출석 요구하더라구요! 결석은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그때 수업중에 학생한명이 아프다고 하니까 그러면 너 지금 수업 들을필요없으니 집에가고 MC 나중에 가져오라고 이야기한거보니 MC 내면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2 아뉘 07.08 22:11
지금 회계로 PY (ACS 아님) 하고 있고 약 두달 정도 되었네요. 오리엔테이션 때 요즘 PY 규정이 많이 강화되서 회계/IT 모두 100% 출석 필요하며, 불충분 시 승인이 안 날 수 있다고 신신당부 했어요. 그래도 불가피하게 결석을 할 경우,결석 당시 호주내에 있었으면 보충수업 등으로 충분히 커버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친구 한명은 IT PY 수료 중 아파서 한 번 결석했는데 문제 없다고 하더라구요 (공식적으로 MC를 낸 것인지는 잘 모름).
그런데 해외로 나가서 결석하는 경우 출입국 기록때문에 내부적으로 조정도 힘들고 잘못했다 딱 걸린다고 워닝을 엄청 하더라구요.

음 그런데 가능하면 매니저나 좀 더 높은 레벨이랑 얘기해보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그러면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 줄 것 같아요. 추가비용은 조금 들수 있지만, 날짜보고 해외갔다가 온 다음에 시작한 클래스로 이동하던가 할 수도 있고. PY 쪽 애들이 자기들 귀찮은거 싫어해서 엄청 빡빡해 보이는데 잘 말하면 이래 저래 사정 봐줄 것 같아요.
4 jiong 07.09 07:53
작년에 IT 전공으로 ECA에서 PY 다니다가 수료했습니다. 저희 시작할때도 100% 출석 요구하긴 했는데 여러가지 이유들로 1 ~ 2회 정도는 대부분 결석 했었어요. 그런 친구들도 (IT 전공) 지금 ECA PY, 그 후 인턴쉽 과제 등 다 잘 수료해서 지금 5점받고 있는것 봤어요.

결석 이유는 여러가지 였는데 아파서, 집안 사정, 비행기 표 문제 (townsville에서 오는 친구) 등등 여러가지 있었던 걸로 기억나네요.
4 jiong 07.09 08:10
댓글내용 확인
8 Kate88 07.10 19:26
제가 알기로는 빠트린 수업 부분에 대해서 ECA의 경우 추가로 수업에 참석해서 듣는것으로 대체를 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저 수업때도, 몇몇 애들이 결석 때문에, Presentation 할 때 다른 클래스에서 넘어와서 하는걸 봤거든요.

ECA admin 은 아는것도 없고.. 말이 안되죠.. 이런 기본적은 질문에 대답조차 못해주는게 ㅠㅠ 빨리 마무리 잘하시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