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심사 관련 질문입니다.

2 엔지니어스 9 263 08.08 13:02
Engineer Australia 를 통해 기술심사를 진행해야 할것 같은데.

관련 글을 좀 찾아보니

현직장에서의 추천서가 필요하다고 본것같습니다.

가능하면 현직장에는 알리지않고 기술이민을 진행하고 싶은데.

초기단계인 기술심사에서부터 현직장에 오픈하고 진행해야 되나요?

저같은 고민이신 분이 많을 것 같은데 다른 방법으로도 가능한가요?

Author

Lv.2 2 엔지니어스  실버
195 (86.3%)

가입

Comments

4 오미자 08.08 19:57
기술심사가 대학교에서 어떤 학업을 이수했는지가 중요해서 일 경력에 대한건 저는 증명하진 않았습니다.

잘보시면 기술심사 + 일경력 증명이라는 선택 란이 있는데 일경력 빼고 기술심사만 선택하시면 돼요!
2 엔지니어스 08.09 09:53
그렇군요 하지만 기술이민 포인트를 획득하려면 경력 증명을 해야 점수에포함시킬수 있는것 아닐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6 밴밴 08.08 22:18
경력증명 하셔야하지 않나요? 경력증명은 그럼 어떻게 하시는지... EA 는 잘 모르지만 저는 ACS라서 회사에서 레퍼런스 받았어요.
로컬회사여서 전 현지경력 증명으로 이게 필요했는데 한국에서 준비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도움안되는 답변 죄송해요 ㅠㅠ
2 엔지니어스 08.09 09:53
네회사 레퍼런스 문제는 EA와 ACS 가 다를수도있겠군요
16 천사와악마 08.09 11:41
한국 경력때문에 회사에서 재직(?)증명서 (오래되서 잘 기억이 안나는데 제 경우엔 퇴직하면서 받은거라 비슷한 증명서를 받았습니다.) 떼고 공증받아서 제출했었습니다. ACS에 제출할때 본인 포지션에 역할 그리고 대표적인 참여 프로젝트 정리한것도 다 넣었구요. 그리고 한국 경력의 경우 확인을 위해 회사로 연락이 갈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장/팀장/혹은 사수 정도의 연락처를 제출하라고 하더군요. 실제로도 회사로 연락이 가서 전 동료분이 잘 말씀해주셨구요.
2 엔지니어스 08.09 12:50
하..ㅎㅎ 말씀하신 케이스는 ACS인데 EA 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한국에서 근무중인데 재직증명서는 영문으로 뗄수있어서 문제없는데 팀장. 사수 연락처를 기재하라는건 좀 난감하네요 ㅎㅎ
EA 기술심사 경험 있으신분들 있나요?
16 천사와악마 08.09 15:43
글쎄요. EA는 어떤 식으로 하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전 운이 안 좋은 케이스였나봅니다. 실제로 회사로 연락이 갔으니까요 ^^; 뭐 이젠 디밍 데이트 덕분에 한국 경력이 몽땅 날아가서 더 이상 신경을 쓰진 않습니다. 그냥 호주 학위로만 심사를 받고 있거든요.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다른 분들이 답변을 주지 않을까요? 어쨌든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9 Lucky Point!

8 topgunkgh 08.09 19:18
EA에서 제공하는 Booklet을 보면 어떤서류 받아야하는지 어떤 내용이 기재되야하는지 나와있습니다. 제 기억상으론 경력증명서에 영문으로 duty 5가지인가와 position, HR팀장 연락처, 담장자 연락처, HR 팀장 도장 뭐 이런거 받아냈던거 같아요. 회사에서 제공하는 영문 재직 증명서는 너무 간단해서 저는 제가 양식을 만들어 회사에 HR팀 담당자한테 부탁해서 HR팀장님 도장까지 받았네요. 그러면 당연히 회사에서는 알겠죠.....
가끔 case officer 배정받고 회사로도 연락간다고하더라고요. 뭐 요즘에 많은 경우가 그렇다고 하던데 회사로 따로 연락은 안갔습니다. 이건 복불복인거 같은데 아마 이야기 해놓는게 좋긴하겠죠.
3 지친다지쳐 08.10 14:53
EA 통해서 지난달 결과 받았습니다.
경력 관련해서는 HR팀장 또는 Director의 서명이 있는 Reference Letter를 요구했고 Third party 증명을 요구해서 전 호주 경력이라 Tax 와 Super 자료를 증거로 제출했습니다. 회사에 연락은 오지 않았으나 서류에 Wet signature 가 있어야 해서 회사에서 모르게는 못하지 않을까 싶네요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