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독립기술이민 관련 문의드립니다.

2 캐닝턴가이 7 842 02.02 10:09
안녕하세요 현재 퍼스에서 Ph. D course를 해나가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독립기술이민 초청장을 받기 위한 첫번째 과정인 기술 심사에 관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저는 산업체 경력이 없고 계속 학교에만 있었는데, 기술 심사를 통과 할 수 있을까요?? (박사학위를 취득 한다고 가정하면요...)

제가 얼핏 듣기로는 해당 분야에 공학인증을 받은 경우에 기술 심사 통과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사실인지요??

제가 석사까지는 한국에서 조선해양공학을 했었고, 호주로 넘어와서 현재는 construction management에서 박사과정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케이스로 기술심사 통과하셨거나, 관련해서 아시는 정보가 있으신 분들은 좀 알려주세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Author

Lv.2 2 캐닝턴가이  실버
202 (92.7%)

강기엽

Comments

7 뚱드림 02.02 12:39
EA 통해서 기술심사를 받으신다면 경력이 필수가 아니고 학사학위를 갖고 심사를 하기때문에 지금이라도 기술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사과정 졸업을 2007년 이후에 하셨으면 Washington accord pathway를 통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캐닝턴가이 02.04 17:27
답변 감사드립니다.^^
1 엉클브루스 02.02 14:42
저는 한국에서 졸업할때 공학인증이 선택사항이었고, 선택하면 추가로 실험수업을 들어야해서 포기하는 동기들도 많았는데 짜증내면서 수료했던게 호주 기술심사시에 유리하게 작용되었네요. 2007년 이후 졸업이시고, 해당 학교가 공학인증등록된 학교라면 기술심사시에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도 경력사항은 필수는 아닌걸로 알고있습니다.(근데, 진행하면 resume라든지, reference라든지 입력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을 우째 입혁할지 좀 고민이 되긴 하겠네요.)
2 캐닝턴가이 02.04 17:28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단 PTE점수 부터 받아야겠군요 ㅎㅎ
1 가자11111 02.04 09:05
거의 학부 전공으로 기술 심사를 받게 됩니다. 저는 학부 화학공학 졸업하고 재료공학관련 일을 하고 있어서 재료공학으로 기술심사를 신청 했는데, 결과는 화학공학으로 기술심사가 완료 되더라구요. 학부때 공학인증 (ABEEK 이라고 하죠) 받으셨으면 기술심사 신청이 수월한데, 아빅 안하셨으면 관련 기술이 있다는걸 에세이로 써서 증명 해야되요. 저같은 경우 재료공학으로 신청할때, 관련 에피소드를 에세이로 적어서, 이러한 재료공학자의 능력이 있다 라는걸 증명해야됐는데 그게 좀 귀찮았어요. 그리고 공학으로 기술심사 받을때 거의 반년정도가 소요 됐던걸로 기억합니다. 기술심사 유효기간이 2년인가 3년인가 그럴거에요. 확인해보시고 영주권 신청할 시기 고려해서 기술심사 신청 할 시간 맞춰보시죠.
2 캐닝턴가이 02.04 17:29
공학인증은 받았습니다. 일단 pte점수 받고나서 기술심사 진행해야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4 오미자 02.08 21:21
혹시 케리어 에피소드를 재료 공학 베이스로 작성 하셨는데 원래 전공인 화공으로 나오신건가요?
저도 비슷한 케이스인데 꼭 재료로 받아야 하거든요..
가끔 전공이랑 틀려도 케리어 에피소드에 관련된 걸로 기술심사가 나온분도 봤거든요..ㅠㅠ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