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5 비자 Health Insurance 질문이요ㅠ

2 hanman0611 9 434 03.12 12:55
안녕하세요 저도 485 비자를 혼자 준비하고 있는 막 졸업한 학생입니다.
485 비자에 필요한 서류들 다 모으고 JP 공증 받고 호주 police certificate 까지 신청한 상태인데요..
Health Insurance에 관해 궁금한게 있어서 여쭤볼려구요.. (이민법무사분들께 여쭤볼려고 하니 돈내라고 하네요..)

Health Insurance 를 어떻게 몇년치를 받으셨나요?ㅠ
Health Insurance 를 2년치 받으면 되는건가요? 485 비자가 2년 비자니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uthor

Lv.2 2 hanman0611  실버
183 (75.4%)

chrisHan

Comments

9 Kavin 03.12 14:33
그냥 OVHC 여유있게 1.5년에서 2년치 신청하시고, 나중에 비자 승인 나온 후에, 정확한 비자 만료일까지 맞추어서 수정하는 방향으로 하시면 될 듯 합니다.

OVHC 금액은 뭐 한 번에 내도 되고, 분기별로 납부해도 되는거니까, 분납 방향으로 하시고, 나중에 정확한 비자 승인 날짜 이후에 다시 업뎃 하시면 문제 될 것 없습니다.

그리고 결국 비자 승인이 나는 시간의 차이이지, 미비한 서류에 대해선 이민성에서 본인 케이스 담당하는 케이스오피서가 추가로 뭐뭐 더 해라고 연락오니까, 그대로 맞춰서 하면 되니까, 너무 겁먹지 마시구요.

이민 플랜을 짜는 것도 아니고, 이정도 질문에 비용을 내라고 하는 이민 에이젼트는 무슨 심보인지 모르겠네요.
한국 에이전트 인가요?

간단하게 메일로 물어보면 답변해주는 에이전트들 정말 많은데.. 참.. 괜히 한국 에이젼트 피하라고 하는 말이 나오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2 hanman0611 03.12 17:43
네 한국 에이젼트에서 50불정도 요구하더라구요.. health insurance 말고 다른것들도 상담도와준다고.. 근데 제가 이미 다른것들은 다 준비한 상태라 50불내기가 좀 그래서.. 쨋든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1 beautifulday 03.12 15:12
안녕하세요 저는 혼자 485서류 준비 해서 비자 받았어요.
헬스 인슈어런스는 그냥 medibank 에서 485비자용 으로 보험 필요 하다고 하고 신청을 했어요. 보험 계약 기간으 2년으로 서류를 작성하고요. 비용은 매달 지급으로 설정했어요.
다시말씀을 드리면, 그 직원이 저에게 언제 비자 신청할거냐고 그날짜에 맞춰서 보험 적용 되게 하고, 비용은 매달 날짜에 내도 된다고, 하였어요. 제가 비자를 늦게 신청 하게 되어서 보험 시작 날짜를 다시 바꿨어요. 그런데 저는 첫달 보험비만 지불했고요. 모든 보험 서류 다 이멜과 더불어 종이 서류로 받았어요. 이멜로 받은 것을 이민성에 제출했어요.
보험서류는 그냥 매달 내심 되요. 내가 비자 신청한 날짜로 시작하게끔 재설정해 줬어요.
그리고, 보험회사 직원이,  도중에 비자 번호가 바껴서 더이상 이 보험이 필요가 없으면, 바뀐 비자 서류를 보내면, 취소 할수 있다고 하셨어요.
2 hanman0611 03.12 17:44
세세한 정보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될지 감이 잡히네요ㅎㅎ
20 Jaylee 03.12 18:02
저는 bupa에서 했었는데, 기간 설정하는 것 자체가 없었던 걸로 기억해요. 직원이랑 이야기 하면서 하려면 방문하시면 되고요. 그냥 졸업생 비자때문에 보험 신청하러 왔다고 하면 알려 줬던 걸로 기억해요. 일단 가는 날에 언제 부터 신청해 달라고 한 뒤 비자가 나오면 이메일로 알려주면 날짜를 그 날짜로 바꿔서 변경해 주고 변경된 날짜가 늦춰지게 되면 그 날수 만큼 다음달 보험납부금이 줄어 들었어요. 그리고 원하시면 옵션을 더 달아서 가격이 올라 갈 수도 있고요. 저도 medibank썼었는데, 졸업생 비자할때 bupa로 바꿨어요. 가격이 더 저렴해서요. 그런뒤에 막바지에 다시 iman이라는 보험이 더 싸서  바꿨어요. 1년지나고 iman이 더 싸다고 친구가 병원 안가면 바꾸라고 추천해 줬는데, 귀찮아서 그냥 두고 있다가 비자 끝나기 3개월 전에 바꿨어요ㅋㅋ
5 반짝반짝 03.12 21:13
주변 친구들보면 주로 medibank를 이용하여 매달 지급되게 하고 있고(보험 시작 일만 정하시면되요, 몇달 넣을건지 넣는 부분은 따로 없어요), 485 비자 접수시에  OVHC 가입했다는 컨퍼메이션 레터만 요구하기에 보험시작일은 최대한 늦춰서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듣기로 Bupa하고 Allianz 가 가장 비싸다 하는데(그래봣자 얼마 차이는 안나겠지만), 이것도 가입전에 본인이 혼자 충분히 비교해 볼 수 있고요.
20 Jaylee 03.12 21:39
Bupa가 가장 비싼가요? 가격이 그렇게 올랐나요?
당시엔 Medibank가 제일 비쌌는데,bupa가 배가 불렀나보군요.

찾아봤는데요. 기본 커버시,
Allianz 77.42/month
Medibank 49.68/fortnight =99.36/month
Bupa 25.30/week =101.2/month
iman 17.30/week =69.2/month

정말 Bupa가 제일 비싸네요. 그래도 추천드린 Iman이 제일 싸네요. 다행..
Iman<Allianz<Medibank<Bupa 순이네요.

가격차이가 있지만 커버차이도 있으니 본인이 비교해 보시고 필요한 커버로 하시면 되겠네요.
5 반짝반짝 03.12 22:01
그죠 배가 마니 불럿죠 화가난다아!! 저희에게 돈내라는건 죄다 정말 다 올리는 분위기예요 ㅠㅠ 그렇다고 컨디션이 더 좋아지는거도 아니면서 말이예요.
4 Candice 03.12 22:33
앗 드디어 제가 한 줄 댓글을 쓸 수 있는 기회가 ㅎㅎ

저도 485 진행 중인데, BUPA, Medibank, NIB, Allianz, HCF 알아봤어요. Iman은 오늘 처음 알았네요.
혼자 보장 내용 알아보고 가입하기 편하게 비교표가 잘 되어 있던 건 Allianz와 HCF 였고, 가격도 비슷했는데, 학생 보험이었던 BUPA은 많이 비싸지더라구요. 저는 GP 볼 일이 생길까봐 기본 에서 한단계 높은 걸로 했어요. 한 달에 약 4불 더 저렴한 HCF로 결정했고, 인터넷으로 가입했습니다.

가입시 원하는 개시일을 선택할 수 있고, 현재 가입된 보험회사와 증권번호를 기입하면서, 이전 보험을 캔슬할 수 있게 동의하는 칸이 있습니다. (새로운 보험의 개시일이 이전 보험 만기일보다 먼저일 경우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가입 시 처음 한달치가 바로 빠져 나가고, 이후 결제일을 지정할 수 있어요. 저는 2주 단위 납부로 했고, 앞서 Jaylee님 말씀하신 것처럼 계약 만료 기간을 설정하는 부분은 아예 없어요.

가입이 완료되면, DIBP에 제출할 수 있는 레터가 바로 이메일로 옵니다. 서명은 없는데, 보험사에서 이거 내면 된다고 하니까 저는 일단 이 레터 업로드 했어요. 아직 보험 회원카드 등등의 우편물은 받지 못했습니다.

사실, 이민성 제출 레터랑, 보험 시작일 설정 때문에 시내 지점을 방문했는데, 호주에 OVHC 담당자가 1명이라면서 전화를 걸더라구요 -.,- 바쁘셔서 안 받으니까 제 연락처 물어보고 전화 준다고...그냥 인터넷으로 하겠다고 했더니, 지점 가입자 올려야 한다고...그런데 결국 전화도 이메일도 안 왔어요. 결국 인터넷으로 했지만 그냥 잘 되었습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36 Lucky Point!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