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RA 평가 부탁드립니다.

Re: RA 평가 부탁드립니다.

비교할만한 원어민 음성이 없어서,
https://wenbo.tv/Practice-V3/home.html 에 있는 RA 음성으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junlee726님의 음성파일을 들어보면, 전체적으로 스피킹이 이어지는 느낌이 없고, 굉장히 Pause 가 많다는 것을 아실 텐데요.
문장 중간에 pause  가 있다고 하더라도, 문장이 끝이 아니라고 알려주어야 하는데, 그 부분이 많이 부족합니다.

*junlee726

*wenbo.tv
어떤 느낌인지 첨부의 wav 파일과 본인의 음성파일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특히 많이 pause 되는 부분과 발음실수(사각형박스)가 확인된 부분입니다.

 
(단어끝의) L 사운드를 비교해보면, 왼쪽이 junlee726 님의 Formant(빨간 점선) 를 보여주는데, 오른쪽의 Formant 의 선과 비교했을 때 변화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L 을 발음하실때 혀끝이 윗니의 뒷부분을 붙여주면서 소리를 내야하는데, 혀의 움직임이 전혀 없음을 알수 있습니다.

어려워 하시는 발음들은 평소에 시간을 내서 의식하지 않고 발성이 될 때까지 꾸준히 연습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vowel plot 을 생성하여 이곳에 첨부하오니 wenbo의  내용과 비교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uthor

Lv.15 15 DJ119  실버
2,418 (45%)

저의 PTE 공부자료는 Google Drive 에 모두 모아 놨어요. http://pte-a.com/bbs/board.php?bo_table=materials&wr_id=592

Comments

18 삶은꼴뚜기 2018.01.16 15:32
점점 음성을 봐주는 스킬이....거의 논문수준이네요;;; 언제나 그렇지만 DJ119님은......대단하다는 말뿐 못하겠네요;;;
15 DJ119 2018.01.16 18:43
그래픽에 너무 현혹되시면 안됩니다. 그동안 연습많이 하셨죠? ptestudy.com 의 RA 문제로 녹음하여 올려주시면, 한번 비교해 드릴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