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평가 및 조언 부탁드립니다.(+50)

목표점수는 +65점이였으나 스피킹이 크게 발목을 잡아 +50 졸업생비자 신청용으로 낮췄으나 나름 스피킹연습을 하고있다고 생각하며 오늘본 모의고사에서 3주전에 본 모의고사나 실제 시험보다도 점수가 낮게 나와 다른분야는 공부부족이지만 스피킹에 무언가 크게 문제가있다고 판단하여 정말 많이 부끄럽지만 선배고수님들의 도움을 받기위에 글을 써봅니다..

시험이 당장 다음주 수요일이고 졸업생비자신청용 이기때문 3월전 마지막 시험이 될꺼같아 정말 많이 초조합니다..

과거 성적표및 오늘본 모의고사 성적표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은 목소리가 나이에(27살) 비해 어리게 느껴지는 편이고 높은편입니다. 말을좀 웅얼웅얼 한다는 소리를 듣는편이고 먹는소리? (한국말) RA 빠르게 읽으면 조금더 뭉개지는거 같아요. 틀리게 읽거나 모르는 단어가있어도 멈추지 말라는 많은 분들의 조언에 따라 힘들지 않은 속도로 읽으려고 노력하고있으나 구글이나 dictation.io 인식률은 80~90 프로 정도 되는거 같아요. (아마도 자동교정기능?같은게있어서 정확한 수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창성도 유창성이지만 발음점수가 너무 낮아서 제가 틀리게 발음 하는 단어들이 많은거 같습니다..혼자서는 계속 같은 자리를 돌고있는 기분이네요..어떤식으로 RA공부를 해야될지 조언과 충고를 구하고싶어서 글을씁니다 ㅠㅠ 지금은 처음본 지문을 시험보듯이 시간 맞춰서 하고 녹음후 들어보며 발음교정 및 어느정도 편안하게 빠르게 읽어질때까지 같은 지문만 계속 반복해서 연습하고있습니다.

일단 모의고사세트를 다시 구매했는데 문제가 똑같다고 하여 스피킹 인식률 확인용으로만 쓰기위해 이번주 주말에 시험 볼예정입니다..
작은 평가나 조언도 저에게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Akimbo 
Akimbo, this must be one of the odder-looking words in the language. It puzzles us in part because it doesn't seem to have any relatives. What's more, it is now virtually a fossil word, until recently almost invariably found in 'arms Akimbo', a posture in which a person stands with hands on hips and elbows sharply bent outward, one that signals impatience and hostility, or contempt.


Job of doctor
In the fast-changing world of modern healthcare, the job of a doctor is more and more like the job of a chief executive. The people who run hospitals and physicians' practices don't just need to know medicine. They must also be able to balance budgets, motivate a large and diverse staff and make difficult marketing and legal decisions.(오늘 본 모의고사에서있었던 내용)

Author

Lv.11 11 솜바  실버
1,465 (7.5%)

다솜

Comments

1 According2 02.15 10:37
발음은 좋으신거 같아요 모노톤으로 읽으시는거만 고치시면 될거 같아요 스트레를 조금만 주세요
11 솜바 02.15 17:02
답변 감사합니다!! 말할때 강세를 주기위해 지휘자가 된거마냥 손을 같이 움직이는 연습을 해야겠어요!
13 행운아 02.15 13:16
혹시 모모 공부 하셨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모의고사 점수가 저랑 비슷하네요. 리스닝 43 리딩 45 스핑 48 라이팅 46 입니다. 스피킹은 진짜 말한게 없어요. 버벅 거렸고요.
전 RA  DI SWT WFD 이렇게 4개 했어요  이제 곧 셤보러가요. ㅠ.ㅠ
11 솜바 02.15 17:13
저는 사실 오이티에서 넘어온 케이스여서 오이티 두번의 시험후 스피킹은 두번다 점수가 나왔던 케이스여서 라이팅때문에 피티이로 넘어왔어요! 리딩 리스닝은 번갈아가면서 실패 ㅠㅠ 피티이 처음 시험땐 라이팅 연습과 스피킹 템플렛 습득만 해놓고 연습은 거의 하지않았고 시험결과 스피킹이 젤 낮아서 충격을 받고이번 시험은 스피킹연습만 했습니다 ㅠㅠ RA 와 DI, RL 는 템플렛을 만들고 실제 적용 하는 연습을 계속 했고 계속 라이팅 연습했어요! 무언갈 생각하고 쓰는게 너무나 오래 걸리는 타입이여서 오이티와 비교했을때 라이팅 시간이 너무나 촉박해서여..라이팅때매 피티이로 넘어왔는데 스피킹에서 발목을 잡혀버려서 졸업생 비자점수도 안나올까 너무 걱정되네요 ㅠㅠ 행운아님도 시험 꼭 잘보시길 바랄게요!!!!
7 박제인 02.17 14:45
저도 발음은 좋으신거 같은데, 액센트가 없는 느낌이에요! 댓글에 이미 쓰셨지만.. 손 같이 움직이면서 마치 뮤지컬 배우처럼! 시험장에서 큰 소리로 잘 하시길 바랄께요 :) 다음주 시험 화이팅입니당!!!!!!!
11 솜바 02.17 16:05
연습을 하고는 있는데 사일뒤가 시험이라 넘 걱정이네요 ㅠㅠ스피킹에 올인하고 있어서 조금이라도 점수가 올랐으면 좋겠어요!! 제인님도 시험 잘보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