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RA평가 및 조언 부탁드립니다.(+50)

Re: RA평가 및 조언 부탁드립니다.(+50)

15 DJ119 1 3,252 2018.02.15 15:30
말씀하신 것처럼, 현재 가지고 있는 발성 문제를 잘 알고 있으시네요.
먹는소리?라고 표현한 것처럼 모음발성의 위치가  입 안쪽에서 주로 형성이 되고 있음을 2개의 plot chart 에서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단어들에서 강세가 확인이 안되는 것들이 있으며, 강세가 잘못되어 있는 것도 눈에 띄는 편입니다.
자음발음을 제외한, 모음과 강세의 문제로 인해 이러한 발음점수를 받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음처리는 잘 하시는 것 같은데, 거의 무미건조하게 같은 톤으로  스피킹이 되고 있기 때문에, 약간의 리듬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에 힘을 좀 주고 주요단어들에 강세를 주는 연습 후에 잘하고 계시는 연음방식을 추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
각 단어의 앞 25% 부분에서 아래의 primary stressed vowel 만을 추출하여 vowel sound 의 quality 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English primary stressed vowels: [i]=IY1, [u]=UW1, [ɪ]=IH1, [ʊ]=UH1, [e]=EY1, [o]=OW1, [ʌ]=AH1, [ɛ]=EH1, [ɚ]=ER1, [ɔ]=AO1, [æ]=AE1, [ɑ]=AA1, [aɪ]=AY1, [aʊ]=AW1, [ɔɪ]=OY1
-English secondary stressed vowels: [i]=IY2, etc.
-English unstressed vowels: [i]=IY0, [ə]=AH0, etc.


1. 음성파일1

2.음성파일2


http://pte-a.com/bbs/board.php?bo_table=tips&wr_id=242
의 마지막 이미지에서  혀의모양/위치에 따라 구분되는 발성기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uthor

Lv.15 15 DJ119  실버
2,418 (45%)

저의 PTE 공부자료는 Google Drive 에 모두 모아 놨어요. http://pte-a.com/bbs/board.php?bo_table=materials&wr_id=592

Comments

11 솜바 2018.02.15 17:46
헉! 자세한 설명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한국말할때도 옹알옹알 어물거리듯? 말한다는 평을 듣는편이였는데 영어로 말할때도 그 문제점이 그대로 들어났군요.. 제가 목소리가 높은편이고 성격이 급해 한국말이든 영어든 말을 빠르게 하는 편인데 pte시험을 통해 처음 제목소리를 녹음해서 들어보니까 제가 빠르게 말을 하면 발음이 좀더 뭉개져서 (웅얼웅얼 거리는 느낌?) 들리길래 스피킹 파트할때 특히 RA할때 단어 발음에 신경써서 읽었더니 자꾸만 모노톤으로 읽게 되더라고요..배에 힘을줘서 복식호흡?으로 문장을 읽을경우 호흡이 많이 딸려서 자꾸만 제멋대로 쉼표를 만들어서 쉬고.. 그리고 익숙하게 말해보지 못한 단어의 발음이나 강세를 좀 제멋대로 하는 편이더라구요..사실 그래프로 딱 나와있으니 조금 이해하기 어려워 보였는데 첨부해주신 글의 도표와 제것을 비교해보니 제 모음발음들은 퍼져있지 않고 옹기종기 모여있는편이네여..ㅎㅎ 말씀해주신대로 모음 발음 교정 및 단어 강세 확인과 연습 그리고 말을 힘있고 리듬감있게 하는 연습을 해야겠어요!! 시간을 할애해서 이런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립니다 내일이 설인데 새해복 많이 받드시고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