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 Oral Fluency,발음 조언 부탁드립니다. (샘플 오디오 첨부)

스피킹 Oral Fluency,발음 조언 부탁드립니다. (샘플 오디오 첨부)

안녕하세요 Jason 님의 블로그를 통해, 이사이트에서 족보 및 팁을 보며 독학으로 공부하고있는 눈팅회원입니다.
아이엘츠 라이팅 매번 좌절을해 지인들 권유로 PTE로 옮기게 되었는데요, 금방 원하는 점수를(each 58) 받을줄 알았는데 이번엔 스피킹이 문제네요 ^^;;; (아이엘츠 포함 12번 시험...점점 미쳐가는거 같습니다...아이엘츠 스피킹 5.5~6점 유지)
작년 12월 부터 4번의 PTE 시험과, 1번의 모의고사를 봤구요.. 총 5번의 시험결과 Fluency 10~15, 발음 10~30 ,SPEAKING 30이하 받았습니다.

시험 후 저와 비슷한 상황에 계신분들의 조언 내용과 발음강좌를 참고하여 변화를 주고 있지만 2일전 본 모의고사또한 각 10점을 받았습니다 ㅠ.ㅠ
1.speechnotes.co : RA 연습시 단어 및 스펠링 확인 했을때는 대부분 80~90% 일치
2.마이크 위치 눈과 코 사이, 코 , 눈 위치 후 시도 (점수 영향 없음)
3.인토네이션이 많이 부족하여, 고치려고 노력중

여러가지 고수님들 조언을 참고하여 시도해봤는데, 점수에 변화가 없는것 같습니다 ... 제 문제점이 무엇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1.In the Middle Ages, the design and use of flags were considered a means of identifying social status. Flags were, therefore, the symbols not of nations, but of the nobility. The design of each flag resembled the “devices” on the noble’s Coat of Arms, and the size of the flag was an indication of how high the owner stood in the nobility.

2.The problem begins with the alphabet itself. Building a spelling system for English using letters that come from Latin – despite the two languages not sharing exactly the same set of sounds – is like building a playroom using an IKEA office set.

3.Who do you think is the most glamorous person? A biotechnologist who led his company in international research, an ordinary welder who gained international fame through his work, or a photographer complimented widely for a series of phot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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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JUGYEONG

Comments

20 Jaylee 2018.04.11 02:12
발음 그리고 유창성 보완 하셔야 될 부분은 있어 보이지만 이 녹음 파일 만으론 왜 10점이 나왔는지 제 개인적으로 타당한 이유를 제시 못 하겠네요. 일단 스피킹 영역에서 어느정도의 감점이 되면 0점 처리를 하는 식의 채점 방식을 쓴다라고 생각될 수 있겠는데요. 일단 두 영역 모두 10점일 경우 유창성 점수를 올리시는 것이 발음 점수 올리는 것보다 더 경쟁력이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속도를 올리시고, 청킹을 해서 읽는 연습이 필요해보여요. 쉬지 않는 곳에서 많이 쉴 경우도 유창성에서 0점을 받을 수 있다고 스코어 가이드에 명시 되어 있습니다.
0점 Disfluent
Speech is slow and labored with little discernable phrase grouping, multiple
hesitations, pauses, false starts, and/or major phonological simplifications.
Most words are isolated, and there may be more than one long pause

그리고 DI, RL은 템플릿을 잘 구사하고 계신가요? 확실히 연습할 수 있는 이 두 영역에서 점수를 내셔야 발음 유창성 점수 향상을 시킬수 있을거 같아요. 스피킹 점수를 받았다는 말은 컨텐츠 혹은 SAQ에서 점수를 따고 있다는 말이니깐요. 빨리 해결책을 찾으시기 바랄께요.
5 daeppo2001 2018.04.11 08:06
실제 시험에서 쉬지 않는곳에서 쉬고 자주 버벅였던것 같아요..읽을때 마음이 급하다보니 익숙치 않은 단어에서 멈춤현상이 나오거나 꾸역꾸역 읽고나면.. 다음 단어에서 호흡이나,머리가 멍해지더라구요 ㅠ.ㅠ
DI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실제시험때 컨텐츠 내용을 신경쓰다보니 버벅였던거같구요..
RL 섹션은 RA,DI보다는 버벅임 없이 템플릿을 통해 컨텐츠 3개 단어 1개 문장으로 시험 봤었던거 같아요.

조언해 주신대로 속도와 버벅임 없이 읽는거에 초점을 맞춰고, 청킹을 통해 연습해야겠습니다.
Jay님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변화가 생기면 후기 남기겠습니다 :)
13 행운아 2018.04.11 09:19
저도 같은 입장이라 ..ㅠ.ㅠ 고수님의 더헬님의 조언으로는.. 리딩이 50점이 넘으면 DI 문제라고 했어요. DI를 녹음파일 올리시면 저처럼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으실 꺼예요. 저도 유창성 10..발음 36.. 셤 두번 다 이래요..리딩 51점 46점. 원인을 몰라서 DI 올렸는데.. 단어 단어를 다 끊어 읽더라구요,, Jaylee 이 지적해 주기 전까지 몰랐답니다 ㅋㅋㅋㅋㅋ. DI 를 올려보세요. 우리 힘내요.
14 제니 2018.04.11 09:47
속도는 제가 시험볼때랑 비슷하신데요~~? Jaylee님 말씀대로 많이 쉬는게 점수에 영향을 주나봐요 ㅜㅜ.. 10점이라니 믿을수가없네요
5 missingolivia 2018.04.12 02:06
저랑 리딩과 라이팅 점수는 똑같으시네요....단,,,리스닝는 50 겨우 턱걸이로,, 스피킹은 45점 46점 입니다...
Oral fluency 38 점
Pronunciation 26
제 경우도 스피킹과 연관있는 저 두넘이 문제라 파악 중인데,,,
1. 음,,,,RA는 대표님이 올려 주신 것 보다는 빨리 읽는 편이구요 발음을 살짝 굴리는 편 같아요(연음 느낌나게 하려고),,,
2. RS 을 절반밖에 말을 못해요...듣기는 듣는데 말하다 까먹어서,,,그리고 뒷 문장은 대충,,,이게 리스닝까지 점수가 가서 많이 안 오르더라구요,,,
3. RL 는 알고 있는 기출은 그나마 안 끊기고 말 하는데 낯선 내용이나 기억이 가물가물한 기출은 조금 버벅 했어요,,,제가 생각해도 이거 감점 되겠다 싶을정도로,,,그리고 틀을 사용하지 않아서 적막이 흐르기도 함,,,그래서 다음 시험볼때 틀을 어느 정도 사용 해 말하는 것이 멈추지 않게 한번 시도 해 보려구요,,,
4. 그리고 DI 도 보여지는 것 최대한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고 가장 큰수치 작은 수치 말하고,,,말이 끊긴다 싶거나,,,자신이 없으면 머뭇거리지 않으려고 아래 문장 읽어서 어떻게든 35초 채우려고 노력했어요...
In conclusion, it's useful graph to understand 제목,,,그리고 considering what has been mentioned before, this graph is accurate and concise, which can be used as a reference for future studies with the same objective.
근데 동영상 어떤분이 동영상 올려 주신거 보니,,,contents 가 살짝 틀리더라도 그냥 하시던데,,,전 고쳐서 다시 읽었거든요...이것도 문제인듯 싶어요..

그래서 다음 시험 목표는,,,
1. RA,,,조금 크게 말하면서, 연음 더 신경쓰고 틀리지 않게 얘기하는데 틀리면 자연스럽게 넘어가기,,,안 틀린척,,,
2. RS는 기출은 거의 안 나오는 것 같아서,,,앞에 주어는 머리로 외우고, 동사는 중간 부분은 최대한 노트 테이킹 하려구요,,,,.
정말 이 문제는 개인 실력 인것 같아요,,,기억력도 중요,,,전 듣긴 듣는데 말하려고 하면 뒷 문장이 새까맣게 잊어버려요
3. DI는 끊기지 않게, 틀리더라도 자연스럽게 넘기면서, 보여지는 내용 많이 읽기,,그리고 꼭 결론 말하기,,,최대 37초 가량 채우기,,,
4. 그리고 RL는 선배님들이 올려 주신 내용들 기억 하면서 틀을 적절히 쓰면서 중요한 내용 강조하면 끊기지 않고 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