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표 분석 좀 부탁드립니다. 이치 50 목표

12 행운아 28 284 04.16 21:09
이치 50 받기 진짜 힘드네요.
이젠 눈물조차 안나요 ㅠ ㅠ
3번째 시험 보고..후기 써야하는데...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네요.
내 기분을 아는지 3살된 어린 딸은 옆에서
제목 "엄마사랑해요"
자작곡을 불러주네요 ..
눈물나게 말이죠..
.
.
며칠전에 모의고사 B를 봤어요.
1. 리스닝 : WFD 3문제 중 한개만 3개 4개 단어 적고.. 2문제는 백지로 그냥 Next했구요.
2. 리딩 : 모조리 다 찍음
3. 스피킹 : Jaylee의 조언대로 끊어 읽기 고치고 나름 열심히 읽었어요. 약간의 버벅거림은 있었어요.
- 짧게 대답하는거 3개 4개 정도 대답했구요.
-rs 한문장 제대로 대답하고 나머지는 몇단어
...
....
3번째 시험
1. 리스닝 : WFD 3문제 나름 90프로 적었어요.Sst 2문제 잘 들려서 잘 적었어요. 나름 ㅠ.ㅠ 탬플릿 사용하지 않았어요.
2. 짧게 대답하는거 rs 한개도 못했구...RL 완전 망함.
3. 리딩 : 그냥 다 찍음
...
제가 궁금한건..
질문1) 스피킹이 왜 46점 일까요? 저번 시험때 37점 ( 플루언씨 10점 발음 36점) 모의고사 A 스피킹 48점 ( 플루언씨 20점대 발음 30점대) ... 이번시험은 플루언씨랑 발음이 훨씬 높은데 왜 더 낮을까요? 혹시 콘텐츠 때문일까요?


질문2) 리스닝은 왜 wfd . sst 다 적었음에도 항상 40점대 일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질문3) 리딩은 첫번시험때 51점 그리고...계속 40점대 네요..ㅠ.ㅠ
어떻게 올려야할까요?


도움주시면 감사합니다.
한달 더 공부하고 시험을 봐야할까요? 2주후에 볼까요?
그만...공부 하고 싶습니다.
그래도 DI 음성 파일 올리고 플루언씨가 마니 올라가서 조언주시고 직접 녹음해서 파일올려주신 더헬님, 리나님. 오#현님,  고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Author

Lv.12 12 행운아  실버
1,845 (92.8%)

강해지기

Comments

12 행운아 04.16 21:13
모의고사 성적표가 안올라가네요.
리스닝 49점
리딩 48점
스피킹 67점
라이팅 55점
......
그래머 90점
플루언씨 59점
발음 52점
스펠링 60점
보카 90점
라이팅 디스코스 90점  입니다.
4 아라하사가 04.16 21:20
모의고사가 10점정도 낮게 나온다고 하네요! 다음 시험엔 무난히 통과하실 것 같아요!
12 행운아 04.16 21:24
전 항상 모의고사가 높았어요. ㅠ.ㅠ 본 시험에선 멘탈이 넘 약해서 무너져요. 도대체 리스닝은 wfd. sst를 잘 적으면 47점 ...잘 못 적어도 49..ㅠ.ㅠ 50을 어떻게 넘겨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7 람쉬 04.16 21:35
님 점수 보니  저도 참 걱정스럽네요..사람들 점수들보면 오랄이랑 플루언시 합쳐서 80점이상되면 스피킹 50점넘는것같은데 .. 님은 두개합쳐서 100점 가까이 되는데 스피킹이 46점이라니 ㅡㅡ..저도 50점 안나오는사람으로써 오랄 플루언시 30점대 였을때 45점이었거든요..ㅡㅡ ..그리고 리스닝도  보통들 wfd 다적으면 50점이상으로알고 있는데 90프로 이상적었는데 점수가 너무 낮은것 같네요 ㅡㅡ
sst도 나름 잘적어냈다고 했는데도 말이죠 ㅡㅡ
12 행운아 04.16 21:50
그러게 말입니다..ㅠ.ㅠ 며칠전 모의고사에서 67점이 나와서 ... 아 됐다 했죠..ㅠ.ㅠ 리스닝도 wfd 못적고도 49점이라서.... 참.... 풀루언씨 20이였울때도 48점 이였는데....댓글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19 Lucky Point!

4 아라하사가 04.16 21:39
(절대 자랑이 아닙니다!) 저는 공부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overall 50이 목표라서 아마 님보다 영어를 못할겁니다 나이가 어리기도 하고요 저는 아직 정식 시험은 안보고 어제 모의고사를 봤는데 리스닝만 50점이 넘었네요. 제가 왜 영어를 더 못하는 저가 50점을 넘었는지 생각해 봤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님이랑 다른건 sst 템플릿 쓴것밖에 없네요ㅜㅜㅜ 템플릿을 사용해보심이 어떨까요?
12 행운아 04.16 21:51
탬플릿을 사용해도 sst룰 못 적어도 점수는 같네요. 제가 보기엔 rs가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ㅠ.ㅜ 조언 감사해요
12 행운아 04.16 21:39
Jaylee님 너무 감사드려요.
님 때문에 플루언씨 고쳤어요. 단어를 끊어읽는지도 몰랐어요. 조언감사했습니다

모의고사 성적표가 안올라가네요.
리스닝 49점
리딩 48점
스피킹 67점
라이팅 55점
......
그래머 90점
플루언씨 59점
발음 52점
스펠링 60점
보카 90점
라이팅 디스코스 90점  입니다.
20 Jaylee 04.17 22:36
안녕하세요 행운아님! 요 몇일간 계속 놀아서 싸이트엔 안들어왔었거든요.
목표하신 점수 받으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실제 시험에서 심리적인 부담감이 있어서 더 그랬을수도 있을꺼 같아요.

일단 스피킹에서 플루언시, 발음 점수가 향상 되었는데, 점수가 안 올랐다는 말은 다른 분들 처럼 컨텐츠 점수에서 부족한 부분이 났을 수도 있겠네요. 일단 DI, RL에 컨텐츠를 더 넣으시려는 시도는 그다지 효과가 없을거 같아요.
일단 DI, RL은 지금까지 하셨던대로 더 연습하셔서 발음, 유창성 점수를 끌어 올려주시면 될꺼 같아요.
그리고 RA에서 실수를 줄이시고, RS를 조금 연습하시면서 SAQ를 잡아주세요.
RS같은 경우는 다 맞추어야겠다는 생각은 접어 두시고 앞에서 5자 혹은 7자 까지 잡아 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실꺼 같아요. 아시는봐와 같이 10자 문장이라면 6자를 맟추던 8 혹은 9자를 맞추던 2점으로 컨텐츠 점수는 같으니깐요.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인데, 혹 정말 한 두단어 밖에 생각나지 않는다면, 짧은 문장을 하나 붙여서 읽는 것도 유창성을 올리는 방법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SAQ는 집중해서 듣는 연습을 하시면 도움이 될꺼 같아요.

SWT, SST, FIB, WFD는 감이 떨어지지 않게 늘 조금씩 봐 주시면 되지 않을까요?
리스닝은 HIW, FIB도 점수 올리는 파트로는 중요한거 같아요.
고지가 코앞이네요. 너무 우울해하지마시고, 지금까지 하시던대로 하시면 금방 점수 받으실꺼 같아요.


화이팅!
4 ChrisK 04.16 21:56
죄송한데 Jaylee 플루언씨 도와주셧다고 하는데 .. 어떻게 도움을 받는지 여쭤봐도 될가요? ㅡ.ㅡ;; 혼자서 막막해서요. 공부해도 누가 확인해줄 사람도 없고 그래서요.
12 행운아 04.16 22:02
Jaylee님은 pte-a 싸이트에서 빨강펜 선생님으로 통해요.. 정말 잘 조언해주시거든요. 2번째 셤때 버벅거림없이 잘 했다고 생각했는데, 발음 36점 풀루언시가 10점이 나와서요... RA 보단 DI가 문제인거 같아서 녹음해서 올렸어요. 많은 분들이 제가 단어를 다 끊어 읽는 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때 알았어요,,,내가 끊어 읽는 지를,,,, 그리고 Jaylee 님께서 직접 강의 처럼 제가 잘못 하고 있는 부분을 녹음해서 올려주셨어요.. 찾아 보시면 있을거 같은데... 그리고 발음이 일단 37점 정도라서 플루언씨에만 신경써서 읽기 시작했어요,, 저만의 억양이 있다고 하셔서 그걸 고쳤구요,, 그랬더니 저렇게 점수가 올라갔네요... 녹음해서 올려봐보세요. 플루랑 발음 점수가 어떻게 되세요?
10 Aarrron 04.16 21:58
스피킹 contents가 부족한것 같습니다 플러언시랑 발음점수를 봤을때 50점 이상은 나와야될거같습니다 다음번에 하실때 컨텐츠에 조금더 신경쓰신다면 스피킹은 문제가 안될것 같구요 스피킹에서 점수가 오르면 리스닝 점수도 분명히 그 정도는 커버 될거라고 생각 됩니다  WFD는 확실히 연습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아마 다음번에 점수가 나올것같아요 힘내세요!
12 행운아 04.16 22:04
감사합니다. 컨텐츠라 함은 RL 랑 DI 두개 다 말씀하시는 거죠? 제가 모의고사 67점 받았을때도 컨텐츠에 크게 신경안쓰고 같은 방법으로 했거든요. 그래도 중요하겠죠? 조언 감사드립니다.
8 Jay321 04.16 22:56
행운아님 모의고사 점수보니 금방 목표달성할 것 같습니다. 행운아님한테 딱 맞는 문제 담 셤에 나올겁니다. 전에 올리셨던 DI도 들었었는데 혹시 단어 단어 사이 강세도 신경쓰고 읽으시나요? 전 스피킹이 바닥에서 헤어나질 못해서 저보다 고수님들한테 이것 저것 여줘보네요. ㅜㅜ.
12 행운아 04.16 23:24
전 고수님이 아니지만... 질문에 답변드리면....강세에 신경써서 읽었어요 최대한 자연스럽게.... 최대한 빨리 읽었어요. 근데 너무 강세에 집착하다 보면 저 처럼 단어 단어 끊어 읽게 되고 나만의 억양을 갖게 되더라구요. 혹시 만약 저처럼 발음이 36점정도이고 플루언씨가 10이라면 발음 생각하지 마시고 50이 목표라면 플루언씨에 더 신경쓰시면 될거 같구요. 발음이 문제라면 발음을 어느 정도 30점대까지는 올리셔야 될거 같아요. 그런 다음 플루언씨에 신경쓰니까 자동으로 발음점수가 올라가더라구요. 어느 순간 리듬을 타게 되는 느낌이 올거예요. 혹시 그 느낌을 모르신다면 ..고수님들이 올려놓으신 음성파일 듣고 따라 읽으시면 될꺼같아요 쉐도잉이요,,우리 모두 힘내요,,, 저도 플루가 10에서 올라갔어요,,, 고수님들의 도움으로 .... 모두 모두 감사드려요. 빨강펜선생님.. 진짜 짱이세요
10 애니 04.17 00:10
저도 행운아님과 비슷한 점수대로 아직도 헤매고 있는데요. 이주후 다시 볼 시험이 진짜 걱정되네요.
모의고사 점수를 봤을땐 엄청 노력하셨을거 같아요. 실제 시험에서 플루언시과 발음점수도 많이 올라가고요.
그런데, 저도 님의 점수를 보고 의문인 점은 모의고사에서는 어떤 포인트에서 스피킹 점수가 60점이 넘었을까요? 그럼 Ra 를 잘 하셔다는 의미일것 같은데, 그럼 리디점수도 따라 50점 이상은 되는거 아닌가요?
제가 예전에 스피킹 45일때 리딩점수가59 였었거든요. 저도 물론 rs 가 열개중 한개 하는정도에요.
이번 시험에서 어떤 매카니즘으로 이런 점수가 나오는건지 저도 정말 궁금하네요. 이거 누가 설명해 줄수 있나요????
행운아님 일단 하루이틀 생각을 비우고 시간을 가져보세요.
12 행운아 04.17 00:37
애니님. 제가 본 시험에서는 RS를 아예 못한거 같아요. 바로 말을 한게 아니라.... 한 10초 지나고 했어요,,, 삐 소리가 안나서 화면을 보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 적느라... Short answer도  그날따라 한개도 안들리더라구요. 머리하 하애져서요.. RS랑 SA 가 중요한가 싶기도 하고..ㅠ,ㅠ 진짜 DI 컨텐츠가 중요한가 싶기도 하고.. 아... 머리를 비울께요... 감사합니다 애니님.. 혹시...리딩 공부 모 모 하세요? 셤볼때 꼼꼼히 다 푸세요? 사실 셤 2시간만 보고 나왔어요... 리스닝 리딩 다 찍거든요 ㅠ.ㅠ
10 애니 04.17 00:56
저 그 답답하고 환장할거 같은 마음 너무 잘 알아요..ㅠ.ㅠ 저도 신랑과 애한테 너무너무 미안하고요.
사실 저도 RS 열개중 짧은 문장 한개 자신있게 말하고, 나머지는 흉내만 내다 말아요. 그런데 저번시험엔 그나마 흉내내던것도 그냥 낵스트로 넘겼는데, 점수는 더 처참했어요. 뭐라도 말하는게 나을지도 몰라요.그래서 이제는 도저히 이대로는 알될거 같아 연습하려고 해요.
그런데, 제가 걱정되는건 Rs를 다 따라 말해도 인식 어플에서 70프로 정도만 인식되니 제가 그동안 Rs는 거의 버려졌던거 같아요.
그리고, 저도 리딩공부 일도 안해요. 그런데도, 예전에 스피킹 점수가 올랐을때 리딩점수가 10점정도 오르더라고요. 숏앤서도... 보통 한,두개 아는정도?
그리고, 리스닝에서 그나마 제가 풀수 있는 하이라이트 문제가 짧아졌다는 느낌은 들었어요.
4월6일에 본 시험이였는데, wfd도 3문제인데, 짧은 문장이였고요. 제가 점수 낼 만한 여지가 줄은 느낌이였어요.
14 제니 04.17 06:15
스피킹이 모의고사보다 떨어진이유는 너무 긴장해서 나도모르게 머뭇거린다던가 멈칫하는 등등 실수를 하신게 아닐까요~~? 저도 긴장할때는 연습할때와는 다르게 갑자기 속도조절이 안되거나 실수를좀 많이 하더라구요 ㅋㅋㅋ 다음시험은 더 잘나오실까같아요!  리스닝이 WFD 90퍼센트 이상 쓰시구 SST를 정확하게 쓰셨는데도 40점대이시라면 다른과목에서 거의 점수를 얻지 못하시는거같아요. 리스닝에서 WFD,RS가 가장 점수 배점이 크고 SST, RL, ASQ그다음에 HIW, LF순입니다. RS를 10초 지나고 삐 하신다고하셨는데, RS에서 시작하자마자 최대한 들리는단어라도 몇가지이야기하고 넥스트 눌러주시면 더 좋을꺼같아요. 50%이하로 말씀하셔도 각각 1점씩 얻을수있습니다. 현재 49점이라고하셨으니까 SST, WFD더 완벽히 보완하시거나 유지하시면서 RS 1점씩 얻어주시면 점수 충분히될꺼같아요. 행운아님 화이팅입니다, 조금만 더 하시면 졸업하실꺼같아요!!
12 행운아 04.17 09:00
제니님 고마워요. 제니님 성적표 제가 갖고 싶네요..ㅠ.ㅠ  제니님 스피킹하고 리딩 어떻게 올리셨어요?
14 제니 04.17 09:45
발음인식되는거 확인하면서 스피킹 속도 전부 일정하게 맞추고, 쉼표 마침표 쉬어주는 연습했어요. 실수를 하나씩 줄일때마다 점수가 올라가는거같아요. 리딩은 RF RO 나와있는 족보 전부봤어요. 족보에서안나오는건 대충 문법맞추고 모르는건 그냥 찍구용 ㅋㅋㅋ
10 바게트 04.17 07:44
고생하셨어요 행운아님! 육아 하면서 공부하기 어려웠을텐데 이 여세를 몰아 자주 시험 보시는게 어떨까요? 스피킹은 잡히셨으니 좀 힘드시겠지만, 상황을 잘 몰라서 하는 말일 수도 있지만, 시험 자주 보셔서 익숙한 콘텐츠가 걸리길 바라는것도 현 상황에서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지금 시험 보러가는길 인데 기출도 눈에 안 들어오네요. 만원 버스에 서서가서 그런지.. 사이트만 보고 있네요 이런 ㅜㅡㅜ
14 제니 04.17 08:44
바게트님 오늘 시험 보시는군여!! 힘내셔서 좋은소식 들려주세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2 Lucky Point!

12 행운아 04.17 09:03
바게트님 오늘 셤 보시는 군요. 저 SST citizenship curriculum 나왔었어요. 2번씩이나.. 그리고 WFT 는 supply and demand are foundational concepts in the economics. 2문제는 구 기출인데 이눔의 기억력..ㅠ.ㅠ  기억나구요. SWT 2개 다 새로운 문제였어요. 에세이는 메디컬 기술이 축복이냐 저주냐,,,, 이거랑... 떨지 말고 보세요.... 바게트님 부담갖지 마시고 담번에 또 보면 된다 생각으로 홧팅 입니다...
7 jayw 04.17 09:32
저도 이제 2살 지난 딸이 있는데 3살딸이 자작곡 불러주는 그심정..같이 눈물날것같네요 공부만 할려면 달려와서 손잡고 끌고가는 우리딸래미 ..너무 이뻐서 뭐라 할수도 없고 미안하기만 하고..
정말 이상하네요 사실 제 첫시험에서 오랄이랑 프로 점수가 비슷한데 전 60정도 됐거든요. 아마 윗분이 말씀하신데로 컨텐츠 같은데요 그게 어쩌다 잘 걸려들면 점수가 높게 나오고 아니면 떨어지는것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끄적여 봅니다. 라이팅을 정말 잘하시는것같은데 SWT연습하시듯 키워드 잡아서 써머리 하는거 연습하시면 SST점수도 올라가고 리스닝도 올라가더라구요. 근데 이건 많이 들어보고 내가 들은게 맞는지 내용 확인해 보고 하면 좀 느는것같아요. 반드시 내용 확인하셔요. ptestudye나 wenbo같은 사이트에서 보시면 내용이 같이 나와 있는게 많아서 전 그거 보고 키워드 찾는 연습 했어요. 정말 늘더라구요. 시간을 조금 더 갖으시고 연습 충분히 하셔서 다시 보시면 바로 나올것같네요.. 애기 보느라 시간 없으실텐데..워낙 실력이 있으시니까 많이 연습하셔서 자신감있게 시험장에서도 편하게 보시면 될것같아요. 그리고 자꾸 보시면 멘탈이 강해지고 시험장 분위기도 익숙해져서 실력발휘하실거에요. 홧팅입니다!!
12 행운아 04.17 09:42
감사합니다. jayw 님 댓글 보고 눈물이 핑 ... 딸이 자작곡으로 "엄마 사랑해요" 하며 하트 그려주는데... 정말 눈물 나더라구요. 제가 RL를 듣지도 않고 키워드 찾는 연습도 안해보고 그냥 탬플릿만 몇번 읽어보고 간게 잘못된거 같아요. 들어보고 키워드 찾는 연습을 해야겠어요. 컨텐츠가 문제인거 같아요. 컨텐츠를 더 넣어야겠어요. 그리고 일러주신데로 공부하겠습니다. 전 멘탈이 너무 약해서 아동학대 인터넷 기사 조차 읽지를 못해요, 폭력 영화나 그리고 슬픈 이야기까지... 듣고 나면 제 마음과 머리가 너무 힘들어 해서... 그래서 본 셤때는 항상 멘탈이 무너져요..ㅠ.ㅠ 시험을 자주 봐서 강해져야 할 거 같아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13 snowdrop 04.17 09:47
행운아님 지금 상황이 너무 힘드시겠지만 힘내세요 ! 저는 영어 실력이 없어서 다른분들 처럼 어떻게 해보라고 조언은 못드리겠네요. 오직 힘내시라고 말밖에는 ㅜ ㅜ 다음 시험에서는 반드시 합격 하실겁니다. 화이팅 하세요 ^^

Congratulation! You win the 6 Lucky Point!

12 행운아 04.17 10:17
snowdrop 님 감사드립니다. 오늘 기운이 많이 나네요,, 이렇게 위로 받으니까 꼭 친정에 온 기분이예요. 정말 감사해요..으쌰 으쌰 해서 열심히 해야겠어요, 언젠가 성공기에 글쓰는 날이 오겠죠? 으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