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카톡 스터디]PTE 50점목표이신분들만 클릭해주세요

[온라인 카톡 스터디]PTE 50점목표이신분들만 클릭해주세요

8 람쉬 2 6,352 2018.06.10 16:43

시험경험 다수있지만 아직 점수를 못받은 1인입니다.

시험이 길어질수록 지치고 아이엘츠로 갈실력이안되서 계속 붙잡고있지만 일을 한다는 핑계로 

마음이 몇달동안 떠있다가 이러면 안되겠다 마음먹고 공부열심히 하고자 가치 할 스터디원 모집합니다.

우선 제 온라인스터디의 목적은 족보공부입니다.

솔직히 아이엘츠에서 한두과목이 6.0 이 안나와서 PTE로 넘어온분들은 스피킹만 잘해도 점수가 잘나오는것같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아이엘츠 이치5정도의 수준에 지문해석이 어려운분들은 족보를 공부해야되는것 같더군요..

그리고 나서 스피킹올리면50점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에 사람들이 50점이 안나오는 이유는 스피킹인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다른과목 공부를 게을리할시에 막상시험보러가서 결과를 받았는데 이게 왠걸 스피킹이 넘었는데 다른게 안나올수도있습니다.

그리고 그다음시험에 다시 스피킹이 떨어질수도 있구요

그래서 적은시간을 투자해서 효과를 보자고 하는 취지이고

그리고 한가지더는 80%이상의 자기 공부시간을 RL DI WFD 집중하기 위해서입니다.

우선 중요한 파트중에 RA DI WFD 는 혼자 하시면 됩니다.

아시다시피 발음 플루언시 50점들끼리 조언못해서 과외를 구하시든 이싸이트에서 조언받든 하시면 됩니다.

WFD는 무작정 외우는게 방법이구

그럼 무엇을 하냐?

족보를 공부를 하되 50점에 맞게 할것입니다.

저희가 필요한 점수는 50점입니다 51점도 필요없고 52점도 필요없습니다.

문제를 들었을때 아 이문제라고 알고만 시험 보면됩니다.

한가지 예를들어 라이팅같은경우 SWT 해석 없이 앞 뒤문장 AND 연결하고 에세이 템플릿에 제목만써서 57점인가 받은적있고

리딩은 시험볼때마다 다 찍어서 점수 47-50점대 계속유지합니다.(해석 거의 안합니다 아니 못합니다)

리스닝은 한번도 50점을 넘은적이 없어서 할말은 없지만 ..그래도 40점초중반 유지했습니다 

WFD잘맞으면 나오는점수라 생각합니다.

 

저희가 하는 족보공부에 메인은 RL SST SWT 이고 거기에 확률이 다소적지만  RO  FIB 까지 추가해서 5개입니다.

하루에 숙제 RL나 SST에서-1개

SWT-1개

RO-FIB-1개입니다.

그래서 총3개 카카오 오픈방에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해석을 다 정확하게 해오는게 아니라 요점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50점도 못맞는 실력이라 70점처럼 제출도 못하고 

설령한다한들 다까먹습니다 저희는 50점만 맞으면 됩니다 정확히 할필요없고 요점 키워드만 잘 제출하면 됩니다.

100점은 못맞어도 60점은 맞게끔하면됩니다.

예를들어 인도농부에 관련된 SST가 숙제를 한다치면

인도농부가 자살을 많이 범한다

살충제랑 씨앗이 비싸기떄문이다 

기후변화 홍수 허리케인 열대성저기압도 일어난다.

many indian fanmers commit suiside

seeds ans pesticides are expensive 

there are also climate changes,flood, hurricane, cyclone

키워드 indian famers ,suisides, seed, pesticides climachange

이렇게 제출하시고 

저희는 외울떄 인도농부가 살충제가 씨앗이 비싸서 자살을하고 기후변화 홍수 허리케인 열대성기압도 일어나서 

살기가 어려워 외우고 가는 식이죠

그래서 시험때 indian famer네 하고 내가 나오는 단어가 나오나 확인후에 적고 제출합니다

 

SWT 마찬가지입니다 

아이들 텔레비전 에 관한거 나왔 치면

아이들 텔레비전 보는게 나쁘게 아니다 많이 보는게 나쁜거다 그걸 부모가 통제를 해줘야한다

이것은 본문에서 중요한문장 그래로 적어서 AND 연결해서 숙제 제출 끝

실제시험볼떄 CHILDREN TV 나왔네 하고 저 기억더듬어서 문장찾아서 AND 연결끝이죠(문장 만들려고하는순간 점수가 내려갑니다)

SWT왜 하냐구요??

리딩해석 어렵지 않으세요?? 그냥 족보외워서 리딩점수 확보하자구요.

 

RO FIB는 그냥 해석해서 제출해야할것같습니다. 

 

이렇게 5명 모이면 리틀렉처   SST 100개정도되는거 20일이면 공부끝납니다

SWT 50-60개정도 10일이면 마스터해요

RO FIB 1주일이면 끝나요 그리고 보고 한글로 외우는거죠.

그러면 그때부터 길가면서 한글로 외우는거죠

SST에 MONKEY 들렸다치면 TYPEWRITER나오겠고

원숭이도 타자기로 윌리엄세익스피어 칠수있는데 다만 많은시간이 필요해(쉽죠?)

SWT 나미비아 단어 보인다 그러면 

어떤여자애사 나미비아 독립후에 부모밑에서 야생동물로부터 가축보호했고 

그게 나중에 그녀가 나미비아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했어 이런식으로 한글로 외워버리는거입니다.

SST 런던에 끔찍한 건물나왔다 치면

어떤사람이 런던에는 끔찍한건물들이 많어 근데 아티스트들은 그렇게 생각하지않는데 왜냐면 관점이 틀리거든.

이런식으로요.

 

몇명이나 모일지는 모르겠지만 소수인원이여도 진행합니다

인원이 맞춰지면 바로시작하겠습니다

정말 간절하신분들만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룰은 숙제제출 하루안하면 경고 2일은 강퇴합니다(2일째 되는날 그전날 안한것도 가치 제출해줘야합니다)

자세한룰은 인원이 모이면 서로 이야기하고 수정할부분도 톡으로 이야기 해봐요.

하실분들 카카오톡 오픈쳇 PTE50점으로 들어오시면 되구요. 비번은 12344321

비번은 향후 사람모이면 변경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답이 약간 느릴수도 있으니 하실분이시면 나가지말아주세요 ㅎㅎ 사람있습니다.

 

 

 


 

Author

Lv.8 8 람쉬  실버
925 (8.8%)

람쉬~

Comments

2 루이스강 2018.06.10 20:50
모여서 공부하는게 참 좋아 보이는데요. 공부의 방향이 좀 잘못된것 같아요. 제가볼때는 50+ 목표이신분들한테는 시간 낭비이고요. 공부 방향이 잘못 설정 됐습니다.어차피Ra,Di혼자하거나 과외받을거면 다른 부분도 혼자하거나 도움을 받는  좋습니다.Pte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스킬이나 목표 점수에 따른 공부 방법(50,65,79)에 있어 전략도 중요합니다.제가 50+ 목표라면  Ra,Di 죽어라 연습하고요. Rl은 템플릿으로 마무리하고 sst는 청킹 연습하고요. swt는 공부안합니다. 나머지 리딩,리스닝도 다 찍습니다. wfd무조건 들으면서 다 외우고요. Essay도 템프릿으로 마감. 51점도 필요 없고 50점이면 된다고 가정하면 이 공부가 최선입니다.
8 람쉬 2018.06.11 02:31
동감합니다 RD DI WFD 죽어라 하고 가야죠 ㅎ 그래서 그부분에 80-90프로를 쏟을라고 스터디 만들려고 하는게 취지입니다.
 왜냐면 50점 안되오시는분들이 하루아침에 스피킹 60 70점 안나오거든요.. 50점 초 중반떄 잘나와야 후반떄 일껍니다,
하루에 3개 해서 요약하는거 한시간이면 합니다 5명이 모이면 하루에 15개 알고 가는거예요..
공부를 많이하는게 아닙니다 뒤에글에서 본것터럼 머가 나오면 아 이내용이었지 하고 듣고 써서 점수를 조금씩 가지고만 가는 취지입니다.예를들어 SST에 메리멜론이 나왔다 하면 아 여자가 멕시코에서 미국이주했고 요리사 됐고 장티푸스 음식으로 전염되서 많은사람들이 죽었다라고 외우면 하나도 못듣는사람도 들려서 쓸수 있게하려구요..
죽어라 해서 RD DI WFD 다맞으면 좋겠지만 그게 쉽지 않으니 다른데서 점수를 쫌 뺴와서 돈 300불 날리는 리스크를 줄이려고 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