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예! 11월 65+이치 성공기 제가, 일빠로 씁니다!!! ><

어머나 세상에 이런날이 오네요..ㅠㅠ

너무 기뻐서 정말. 오랫만에 기쁨의 눈물 한자락 훔치고

감사기도 드리고 ㅋㅋ!!

글 쓰러 왔습니당!!!

 (# 저의 가장 약점: 리스닝이었답니다)

 

 

일단 저는 4번의 시험을 보았고, 첫 시험에서 리스닝 62라. 그다음에서 나올줄 알았어요. ㅎㅎ...

두번째 세번째 모두 63점으로, 리스닝에서만 계속해서 나오지 못했고. 절망하고ㅠㅠ 진짜 어떡하나 했는데...

많은 분들의 조언으로 rs/rl/hiw 에서 정말 조금씩 더 향상시켰던것같아요. 

제 체감상 시험들이 막. 엄청나게 차이는 없었지만,

작은 차이들이 모여서 점수가 달라지는게 맞는것같아요 +기도의 힘이라고 해야할까요ㅠㅠ 제 주위에 많은분들이 기도해주셔서 된것같아요.

 

첫번째: 나비타스 8월

두번째: 클리프턴 10월

세번째: 피어슨 11월1일

네번째: 피어슨 11월14일

 

저는 시험장소는 다 좋았어요

한가지 팁이있자면 피어슨은 1시간전에 갔는데 늘. 두번다 제가 1등이었고, 1등으로 오는 사람이 사물함번호가 23이더라구요. (23->22->21 등등 오는순서대로 가지라고 함) 그러면 16~23까지 방에 먼저 들어가요. 16번은 문 바로 앞에 있고요 23번은 제일 안쪽에 왼쪽은 벽. 오른쪽은 22번 사람 이렇게고 문에서 가장 멀어요. 어쨋든 전 이 자리가 맘에 들더라구요 ㅎㅎ.. 

 

 

 

 

 

1. 스피킹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끊기지 않게 읽었습니다. 그렇다고 뭐 엄청 빠른속도까진 아니지만. 중간에서 빠름 사이라고 할까요 ^^: 

-RA: 전반적으로 어려운 단어있는건 아니었고, 지난번 봤던 글들이 또 나오기도 했어서 이게 좀더 눈에 잘 보였을수도 있던것같아요 (한 3지문정도 전번 시험에 나온지문) 총 4단어 정도 잘못 발음했고 이부분은 그냥 지나가긴했어요. (엄청자연스럽진 않았지만, 그래도 흐름안끊기게요)

  -> 언제 어떤분께서 스피킹은 전반적으로 노래방에서 노래부르듯 템포를 끊기지 않게 하는게 중요하다. 라고 하셨는데

      이게 참 현명한 묘사인것같아요! 이 느낌 다들 아시죠? 그 느낌!  끊이지 않게 그리고 입을 쫙쫙 벌려서 내가 앵커다- 하는 식으로 하시면 되는것같아요.ㅎㅎ..  RA는 개인적으로 어--렵다 한 항목은 아니었습니다!

-DI: 저에게 제일 효자과목? 그냥 제이슨님 팁처럼. 어떤게 나와도 별로 상관없어요. 왜냐면 난 어떤게 나와도 할말이 있으니까.. 이런 템플릿을 달달달 외운 효과가 제일 잘 드러나는게 이것 같습니다! - 저는 평소에 di 템플릿 말하고 적용하면서 걸어다녔어요^^ 정말입니다.. 절 보는 길가의 사람들은 제정신 아닌애로 보셨을거에요...ㅎㅎ.

+) 족보탄것중, 이번 시험에 그 day/night 으로 물고기 양? 흩어진 차이? 있는 그림 나왓어요. 제목 없이요. 그래서 저는 그냥 기출연습때 본대로 abundant 단어 넣어서 제목얘기하고 그랬던것같아요. 

  템플릿은 모두가 비슷비슷할텐데 혹시나 원하시는분 계시면 말씀해주세요. 댓달께요:) (평범한건데 제 입에 그냥 잘 붙었어요)

-RL: 전 이것과 RS가 저의 리스닝점수가 고전되었던걸 퐝!! 풀어줬다고 생각해요

  일단 템플릿만 외웠다고 생각하고, 강의 족보들을 넣어서 말하는 연습을 안햇었어요. 1~3번째까지요. 4번째 시험 전에부터 연습했습니다 (우연히 빈자리가 나와서, 결제하고나니 딱 8일이 남아있었는데요. 죽기살기로 햇어요) 

  일단 템플릿은 별로 안썻구요. - 단어들 끼워서 말하는게 급급해 죽겠어서 길게 다른말을 못하겠더라구요.

저는 되는한 단어들 다~~적구, 첫 문장만 템플릿 맞춰서 제목얘기 딱! 해주고 그다음부턴 거의 He mentioned that. He also mentioned that. He suggested that.. which is important (이거 뒤에 말할때는 단어를 한개만 말햇을때 ㅋㅋㅋ 너무 짧은것같아서 붙였어요.)

  RL이 저에겐 가장 뭔가 잘 안되는? 그런거였는데 너무너무 감사하게 이번에 강의들이 다 어렵지 않았어요. 그전들과의 차이점이란, 말하는것과 키워드를 넣어서 한 문장, 한문장을 끝내는게 정돈되었다고 할까요. 연습의 차이가 아주 확실히 있구나 느꼈어요.

 *Australia's exporting countries (족보엔 호주의 changing role? 이랫던거 같은데 그 수출국 나오는거 그거요)

 *Ngo (무슨 ngo worth 가 1trilion 이고 호주에만, 700,000개 있다고 하는거요)- 요거는 화면에 아예 키워드가 나와줘요. 그래서 그것으로 잘 말만하면 되었어요

 *나머진 새로 듣는데 키워드 나쁘지 않앗던듯 해요. 충분히 어려운거나 과학이 아니라서 딱딱 키워드를 듣는대로 주워듣고 넣었어요.

-RS : 링크 걸어놓았어요. 저는 여기서 RL/RS/SST/가끔 WFD 이렇게 많이 들으면서 연습해봤어요.

 RS는 첫글짜 T M S F .. 이렇게 따는것 있죠? 얘를 반 정도 + 머릿속으로 들으면서 동시에 이미지로 생각해서 기억하는것? 이런식으로 연습을 정말 정말 하루에 아침/점심/저녁때 마다 했던것같아요--> 그러나 제 기억력은 돌아서면 바로 홀라당 다 까먹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첫글짜를 따는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고. 이미지 연상하는것도 많이 도움되었어요.

이건 연습이 정말 하루하루를 다르게 만들어주는것같아요.

이미 3번째 시험때 RS를 제일 잘 보았다고 생각했지만, 4번째 이번 시험에서의 다른점은. 단어도 잘 맞추었고(모든문제에서 50%는 맞췄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외운걸 모노톤으로 얘기안하고, 인토네이션 살려서 뭔가 음악듣고 허밍따라하듣이 그렇게 문장을 외국인 억양/인토네이션과 비슷하게 따라했던것같아요 (그렇다고 아주 잘한건 아닙니다만; 저의 최선이었어요..)

-ASQ : 아.. 기출에서 없더라구요. 레서피 정도? . 그냥 듣고 생각나는거 답했어요. 

 - 차에 앉아서 매는 벨트 뭐냐? Seat belt/  음식할때 순서를 알려주는 것 뭐냐- Recipe/ gravity 같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과목이 뭐냐? -Physics(답) or biology/ 무슨 기업에서의 직책 표를 주어주고, 누가 외부랑 커뮤니케이션 조절하냐- 표에 마케팅 직책의 사람이름 얘기했어요.  

그리고 질문이 기억안나는데 eclipse도 있었던것같아요.

 

 

2. Reading

RO, FIB : 한문제 빼고는, 쉬웠음. - 전 제가 매번 추천한, ptestudy.com 여기를 강추합니다! 1-50까지 기출은 다 보세요! 두번보세요! 답을 외우세요!

 

3. 라이팅- 늘 가장 마음에 평안주는 라이팅. 그냥 봤습니다.

 -swt : 부모가 아이들 tv컨트롤하는거요. 한가지는 기억이 안남았네요 ㅠㅠ 하지만 기출 아니었고, 그냥 평이했습니다. 

      강추 *** 2the heaven님인가요 그, 공유해주신 방법이요. 중요한문장 가져다가 (특히 첫문장) 연결만 잘해서 붙이는거요. 

      와-- 짝짝짝. 이거 정말 혁신 아닌가요ㅠㅠ 감사합니다. 덕분에 편히 라이팅에선 쉬다가 갔네요 ㅎㅎ.. 스트레스 안 받구요.

 

 -에세이: 전번과 동일- 100년동안에 가장 중요한 발명품은? 이번에는 airplane했어요. 쓰다가 혼났네요. 할말이 급 생각이 안나서.. 꾸역꾸역 

 sujiniya 님께서 공유해주신 299자 템플릿인가요 그거 매번 써왔는데 

이번에는 Intro-본문1 과 결론 만 가져다가 쓰고. 본문2에선 On the other hand, ~ (공유해주신 템플릿 상에 본문2 )를 쓸수가 없어서 Moreover ? 하면서 본문2는 꾸역꾸역 제가 썼어요. 하지만 기존 템플릿에서의 표현들을 가져다가 이유2를 메꾸었답니다

감사해요!!!

 

4. 대망의. 리. 스. 닝  ^^...

Sst: War of talents. 와 한가지 더 기출에서 출제. 기억이 안남았네요ㅠㅠ 하지만 이번엔 최대한 정말 다 넣었어요. 아주 주요된 키워드들로 꽉 채워 70자 딱! 맞췄어요. 문장을 쓸때 더 간단히. 단어를 짧게하면서도 표현할수 있도록 하는게 제일 중요해요-키워드를 더 넣어야해서.

 

FIB: 한문제? 빼고 잘 쓴것같아요 (지금까지 매번 이런 느낌이었음ㅋㅋㅋ) 그단어는 집에와서 찾아보니, CELTISH 셀티-쉬 라는 단어였답니다. 틀렷어요 seltish 라고 적었어요.. ㅠㅠ.

 

mcma 등등; 말이 곤란한데. 음. 3번째 시험에서 나온 것들이 몇개 나왔어요. 기억나는건. 무슨 보기중에 more educated people tend to go to museum? 이런거 있는 문제였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써머리 찾는거라던가 이런거 그냥 예전에 풀던것처럼 걍 풀었어요. 

1-3째 시험과 다른거라곤, 아마도 유투브 동영상에서 맥밀란 문제들도 풀고 뭐 그랬던거 같아요.

근데 그런 문제들과 다르게 제가 받은 것중에

*Missing word 이 부분에서 어떤건 마지막에 말하는거에 집중해야한다/ 어떤건 전체 내용을 다 알아야한다 이랬는데

제 문제들은 다 전체내용을 이해를 했었어야지 맞는 단어를 고를수있었어요. 

 

*HIW !!!

  이것또한 지니여니 님이셨나요. 댓글 정말 감사했어요

  enflares? 여기서 이 연습을 안했더라면..후.. 이 후기가 없었을지두요

  1.5배속으로 연습많이 하고, 1.2로도 하고 했는데 몇개만 다 맞추고. 거의 2개씩 빼먹더라구요. 그래서 좌절이었는데

  마지막날까지 연습하고 시험보러 갔어요

  ->* 무조건 리스닝 전에 10분 쉬는시간 가지고, 집중력 다시 동여매서, 이번 hiw는 정말 쉽게 들리더라구요. 빨리 듣다가 시험을 가보니까 다 보였어요 제 속도대로. 아마 1-2단어 놓치면 놓쳤지 그 이상은 아닐것같아요.

 

WFD: 이번에 한문제빼고 기출이었던것 같아요. 

The energy department has ~ world wide 이건데 여기서 world-wide 인지 worldwide 인지 world wide 인지 몰라서 엄청 고민하다가 그냥 하이픈 붙였던걸로 기억해요. 구글링 해보니 world-wide 랑 worldwide 같이 쓰다가 요새는 worldwide를 한다고 해서 아-틀렷나 하고 말았어요.

마지막이 Her celebrated theory still has a great source of a controversy. 이거였는데

이게 막상 들을땐 뭔가 Has the celebrated theory ~ 같은거에요. 근데 잘못들은 것 같아서, 그냥 기출을 따라 갔어요 대신 

DJ~ 님이 말씀하신것처럼 다 썼어요 THE, A, THEORY, THEORIES, 등등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이제 한숨 돌리고.

간호등록하러 가요

 

정말 사이트에서 너무 감사한 분들이 많으셔서

세상 참 따뜻하구나 4개월동안 많이 느꼈답니다.

 

79+필요할지도 모르겠는데

일단은 생각없어서 ㅋㅋ.. ㅠㅠ (더이상..힘이ㅠㅠ)

이것만으로도 하늘이 도왔다고 생각해요ㅠㅠ 너무나.

 

 

 

댓글로 필요한/궁금한것들 다시면, 제가 아는한 정말 최선을 다해서 돕도록 할께요! 

댓 주세요!

 

+ 미리 모든 축하들 감사합니다~ ㅋㅋㅋ^0^헤헤

 

 

+ 아참. 정말 제이슨님 너무너무 감사해요

이 사이트가 없었더라면, .. 어휴 끔찍하고, 이 시작부터 없었을것같아요.

선구자가 되어주셔서 감사하고, 장을 마련해주셔서 감사해요 :) 꾸벅꾸벅

--- 아참! 시드니 정모는 어떻게 되는건지도 궁금해요!!! 이제 부족하지만, 저의 팁도 나눌 기회 주시죠!! ><

 

 

Author

Lv.1 voici88  실버
482 (48.2%)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오스틴 11.15 21:51
우와~ 축하드립니다! 저도 곧 이 점수를!!  후기/팁 감사드려요 공부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voici88 11.15 21:52
감사해요! 오스틴님!!! 꼭꼭꼭!! 얍얍얍!! 제 기운을 받아가셔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14 Lucky Point!

aloha 11.15 21:59
축하드려요!! 저도 빨리 65 달성하고 싶네요~! 알려주신 팁으로 열공 해볼께용~!! 감사합니다~
voici88 11.15 23:00
기운 얍!! 알로하님 점수 꼭 달성하실겁니다! 얍!
DJ119 11.15 22:04
노력하신 만큼 성적향상이 눈에 띄네요. 앞으로도 원하시는 길이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voici88 11.15 23:01
감사해요 DJ119님 :) 많은 자료덕분에 정말 도움 많이 되었어요 :) 감사합니다!! DJ님도 행복한 나날들이 넘치시길 바랄게요!
빅토르정 11.15 22:04
Oh my god!! 가장 기다리고 기다렸던 65+성공기를 등록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또 정말 축하드립니다.
무엇보다 리스닝때문에 졸업을 유보하고 계셨기에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응원하고 있던 분중에 한 분께서 이렇게 훌륭한 성적으로
성공을 하게되어서 제가 다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갑자기 PTE 공부 다시 시작하고 싶어지네요~ ^^
65+ 이후의 삶은 이전의 삶과 얼마나 달라질지 강하게 느껴보고 싶어지는 밤이네요~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저에게도 행운을 기원해주세요~!!
voici88 11.15 23:03
빅토르정님! ㅠㅠ 정말 감사해요~! 11월의 성공기를 보여달라고 하신 그 글이 정말 인상깊었어요! 그래서 기운받아서 되었나봐요 ㅎㅎㅎ 맞아요리스닝.. 이놈의리스닝..  기술심사 먼저 하시고 다시 하신다하셨던것 같은데, 정말 정말 순차대로 다 슉슉 풀리시길 기도합니다~!
얍얍얍!!!! 이제 제 기운을 받아가주세용!!! ^-^
65+ 그 이상을 받으실거에요! 얍!
bruce 11.15 22:05
와... 진심축하드립니다 저는 내일모레 금요일 시험입니다. 두번째시험입니다
혹시 DI 템플릿 공유부탁드려도될까요? 특히 테이블과 그림이 문제입니다.. 감사합니다!~
voici88 11.15 23:15
브루스님 안녕하세요:)  꼭꼭 성공하셔요! 얍얍!

DI 템플릿은 문법은 잘 모르겠구요
그냥 이렇게 했어요

1.This given image represents the information about "타이틀" (from 연도 to 연도.  있으면 보통 읽고, 연도 없는것들은 안하고요)
2.I can clearly see it from this given image, there are actually (숫자)different sections which is including #,#,# and #. (거기서 보이는 항목들? 쭉 나열하시면 되요)
3.The most significant feature of this graph is that the highest figure is @ (with about % 혹은 accounting for 숫자), which was followed by #(두번째 높은거/인상깊은거). On the other hand, the smallest value is &.
4.I can conclude that (혹은 In conclusion,)  this trend is likely to continue in the future. (인더 퓨철 말고 이너 퓨철 이라고 읽었어요 ㅎㅎ)

전 이걸로 모든 걸 다했어요.
예로, 저 위에 템플릿으로 바그래프/라인그래프 이러것 등등은 쉽겠죠?
그럼 다이어그램 같은건? -> 그것도 저 section이라는 것을 말할때 잘 하시면 되요. 예를 들어 개구리의 라이프사이클이다. 그러면 1번 말하고. 2번에서 몇가지 스텝/섹션 이라고 하시고. we can start with the first step which is ~ . 2nd is~.  이런식으로 조금 바꿔 말하는것? 근데  큰 맥락에서 저 틀에서 다 하시면 되니까요 ㅎㅎ

테이블도 마찬가지 입니다.
섹션이라는 걸 이용하셔서요. 오른쪽 한번 얘기하고 (x축), 왼쪽섹션 (y축). 그리고나서 the most significant feature ~ 하면서 눈에 보이는 것만 딱딱딱. 결론. 그러면 시간 40초 가까이 되셔요 ㅎㅎㅎ.

참고로 전 항상 38초 정도 인것같아요. 거의 다 채워말했고. 섹션을 언급하면서 나온 단어를 다 말해주면, 꼭 말해야하는걸 놓치지 않게되는것같아요.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래요, 브루스님 :)
얍얍얍! 기운을 받아가셔요!! 홧팅!
Jaylee 11.15 23:47
SWT, 에세이, SST외엔 전혀 문법이랑 상관없다는것이 점수표에 나오니깐,
스피킹은 인토네이션 발음 그리고 그냥 계속 말하기가 중요한거 같아요!
bruce 11.16 00:12
감사합니다 ~!!
oroing 11.15 22:24
축하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곧 성공후기 따라서 올리고 싶네요!!
voici88 11.15 23:16
오로잉? ㅎㅎ 맞나용?ㅎㅎ 오로잉님 감사해요!
분명 따라서 오시리라 믿어요!!! :) 얍얍!
헬레나 11.15 22:29
우와 축하드려요! RS RL이군요! 리스닝 고민인덕 후기 많은 도움 되었어요!
voici88 11.15 23:18
헬레나님~ 감사해요! 리스닝 고민 참 ㅠㅠ 공감해요. 정말 세-밀하게 듣는게 중요한가보아요. rs연습 더 홧팅하시고! rl은 끼워넣는것만 연습하셔요!! 저도 rl은 그~~렇게 많이 연습못했어요. 3일전부터 했나.. 근데 해본것과 안해본게 차이가 나더라구요. 쉬운 문장에 키워드만 줄줄 넣고 완성만 하면된다고 생각하셔요!!
화이팅입니다! 얍얍얍!!!
Jaylee 11.15 22:30
축하드려요!! 이제 즐겁게 쉬시고 여유를 즐기세요!ㅎ 후기 감사드립니다.
voici88 11.15 23:19
감사해요 제이리 님!  :)
늘 정성스런 댓글다시는걸 보고 굉장히 멋지다 생각했어요~!
제이리님의 성공후기도 분명 제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ㅎㅎㅎ 화이팅이에요!!! 얍얍!!!!
Jaylee 11.15 23:45
아 감사합니다. 공부해야되는데,,ㅎ
일을 그만두려구요. 댓글요정소속일을 하고 있거든요.ㅎㅎㅎ
그 기운 잘 받을께요!!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35 Lucky Point!

JHJH 11.15 22:32
요즘 성공기가 뜸해서 걱정하고 있었는데 가뭄에 단비 같은거네요.
축하 드립니다. 성공기 기운을 받아 저도 용기내어 봅니다.
voici88 11.15 23:20
감사해요 jhjh님 단비라니..저 자신도 매우 갈증이 났었는데 단비같네요 정말. ㅎㅎ
그럼요!! 곧 오시리라 믿어요~! 화이팅!!! 얍얍얍!!!!
happysju31 11.15 22:47
축하드려요~~한동안 성공기가 뜸 했었는데 힘이 되는 글이네요^^
voici88 11.15 23:22
감사합니다 해피님! 힘이 되었다니.. 정말 기뻐요^-^
해피님의 성공기도 곧 나오시리라 믿어요~!!!
얍얍얍!!! 힘 잔뜩 받아가셔요!!!
데이먼 11.15 23:01
축하드려요~~~~DI 템플릿 좀 알수있을까요~
voici88 11.15 23:21
안녕하세요 데이먼님 :)

위에 댓글에 알려드려서 요렇게 긁어서 다시 붙여드려요~!!


DI 템플릿은 문법은 잘 모르겠구요
그냥 이렇게 했어요

1.This given image represents the information about "타이틀" (from 연도 to 연도.  있으면 보통 읽고, 연도 없는것들은 안하고요)
2.I can clearly see it from this given image, there are actually (숫자)different sections which is including #,#,# and #. (거기서 보이는 항목들? 쭉 나열하시면 되요)
3.The most significant feature of this graph is that the highest figure is @ (with about % 혹은 accounting for 숫자), which was followed by #(두번째 높은거/인상깊은거). On the other hand, the smallest value is &.
4.I can conclude that (혹은 In conclusion,)  this trend is likely to continue in the future. (인더 퓨철 말고 이너 퓨철 이라고 읽었어요 ㅎㅎ)

전 이걸로 모든 걸 다했어요.
예로, 저 위에 템플릿으로 바그래프/라인그래프 이러것 등등은 쉽겠죠?
그럼 다이어그램 같은건? -> 그것도 저 section이라는 것을 말할때 잘 하시면 되요. 예를 들어 개구리의 라이프사이클이다. 그러면 1번 말하고. 2번에서 몇가지 스텝/섹션 이라고 하시고. we can start with the first step which is ~ . 2nd is~.  이런식으로 조금 바꿔 말하는것? 근데  큰 맥락에서 저 틀에서 다 하시면 되니까요 ㅎㅎ

테이블도 마찬가지 입니다.
섹션이라는 걸 이용하셔서요. 오른쪽 한번 얘기하고 (x축), 왼쪽섹션 (y축). 그리고나서 the most significant feature ~ 하면서 눈에 보이는 것만 딱딱딱. 결론. 그러면 시간 40초 가까이 되셔요 ㅎㅎㅎ.

참고로 전 항상 38초 정도 인것같아요. 거의 다 채워말했고. 섹션을 언급하면서 나온 단어를 다 말해주면, 꼭 말해야하는걸 놓치지 않게되는것같아요.

데이먼님 화이팅입니다~!!! 얍!!
positive 11.15 23:08
축하드려요~^^ 그리고 상세한 후기&팁 감사합니다. RS연습은 링크에 있는 문장들로만 연습을 하셨나요 ?
voici88 11.15 23:26
포지티브님 감사해요:)

RS 연습은 여러군데에서 했어요

첫시작은 저 링크에서 했구요
http://ail.vic.edu.au/wp-content/uploads/2017/08/
근데 약 40개만 있어서, 아쉬워서

http://www.ximalaya.com/81407276/album/8291617/
여기 WFD듣던 사이트에 이게 뜨더라구요 옆에. 그래서 이걸로도 연습했어요-80개
아침에 한번 돌리시면 시간 금방 가시고, 머리도 쑥쑥 돌아가실거에요 ㅎㅎ

그리고 가끔 유투브에 그냥 REPEAT SENTENCE 쳐서 가장 최신에 올라온 동영상 3-4개 봤던것 같아요.
어려운걸 하는게 중요하지 않고, 내가 내 방법으로 문장을 기억하는게 중요해서. 그걸 연습할 수 있는 동영상을 찾았던것같아요

응원합니다~! 좋은 소식 곧 있으실거에요~!!! 얍얍얍!! 화이팅!
땐써리 11.15 23:17
부럽고 정말 축하드려요 저도 곧 이치 65따라갈게요
voici88 11.15 23:26
땐써리님~ :)
감사해요!
분명 곧 오실거라 믿어요! 그럼요!

얍얍얍!!! 기운받고, 화이팅하시고! 곧 뵈어요!!! ㅎㅎㅎ
bennybae 11.16 02:02
너무 축하드립니다.
혹시 후기에 쓰신  RO, FIB : 한문제 빼고는, 쉬웠음. - 전 제가 매번 추천한, ptestudy.com 여기를 강추합니다! 1-50까지 기출은 다 보세요! 두번보세요! 답을 외우세요!  이 뜻은 문제가 여기서 나왔다는 말인가요??
voici88 11.16 07:30
안녕하세요 베니배님 :)
넵!
특히 fib는 기출문제에서 매번 두문제씽은 나와줫구요-저 사이트에서 1-30번까진 다 풀엇엇어요
Ro는 기억은 안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기출문제로 구성되엇다보니까 제가 감을 잡을수있도록햐준것같아요- 그리고 실제시험은 좀더 깔끔한거같고 구조가 보였달까요 그러니 저 사이트에서 ro는 연습의 개념으로 생각하셔요! 좋은 문제들로 연습 :)

곧 좋은 소식 전해주시리라 믿어요-!!
호ㅓ이팅입니다!!!!
2theHeaven 11.16 08:32
리스닝만 2-3 점 부족하다는 얘기를 듣고 조만간 되실거라 생각했는데, 바로 원하는 점수 얻으셨네요ㅎㅎ 축하드려요! 제 경험상 님 점수면 +79도 한 두달 안에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voici88 11.16 11:25
정말 감사해요 투더해븐님 ㅠㅠ 근데 진짜 점수가 딱 65와70사이가 나오니까 ㅋㅋㅋ 막 고민되긴하더라구요 ㅋㅋ.. 하지만... 일단은 급한불부터 꺼보고 나중에 ㅎㅎ..  정말감사해요!!!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댓글주신거요ㅠㅠ 감사합니당ㅎㅎ 좋은하루되셔요!!!! 제점수가 투더해븐님 덕분에 나왔네요 :))
2theHeaven 11.16 18:21
도움이 되셨다니 뿌듯한데요! 이 모든 영광과 감사를 제이슨님께 ㅋㅋ
평생영어공부 11.16 09:12
축하드려요~ 저도 지금 리스닝때문에 엄청 걱정입니다. 저도 리스닝점수 2점이 안나와서.. ㅠㅜ 당장 내일이 시험인데 리스닝 점수 안나올까봐 엄청 걱정이네요.. 후기 잘보고 갑니다!!
voici88 11.16 11:28
아주쪼끔만 더 신경써보셔요! 정말 말그대로 아주쪼끔씩만 리스닝파트들어가는것들에서 더 더하시면, 정말 나오실거라믿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경우는 hiw를 정말 놓친게 좀 있었어요 그전 시험들에서요. 이번시험에선 정말 제눈과 손이 두단어씩 더 먼저 갈정도로 확신하며 잘 보았거든요. !! 연습사이트  enflares.com 여기서 리스닝 부분들 연습하시면 무엇에서 놓치시는지 아실수잇으실거에요!!!
화이팅!!! 받아오셔요!!!
이 시험은 특히나 떨지마시구요!!!  시험보기 전에 카페인 섭취가 전 또 도움도 된것같아요. 밥도 잘먹구 가구요 ㅎㅎ
제가 응원할께요 내일 잘보셔요!!
yonglu 11.16 09:28
축하드립니다~!~!!~!
저도 일주일전에 시험봤는데 리스닝 64로 다시 재시험을 봐야하는 상황이네요
다음에는 꼭 저도 성공후기를 올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ㅋㅋ
voici88 11.16 11:29
아구 용루님 ㅠ 너무 아쉬우셨겠어요.
다음번 시험에서는 65맞추는게 아니라 훅! 뛰어넘으시길 기도할께요제가!

아주쪼끔식만 더, 쪼끄만 더 잘 들리고 잘 쓰고 잘말하고 하셔서 나오시길 !! 얍얍!!!
힘내시고 화이팅이에요! 조만간 들고오셔요!!
아몬드33 11.16 09:30
축하드려요 ㅠㅠ 발음점수 너무 부럽습니당.. 저는 3번봤는데 세번 다 발음점수가 20-30점대였거든요.. ㅠㅠ 그래서 스피킹 60점을
 못넘는거 같아요..마지막 시험의 발음점수가 80점이 넘는데, 혹시 어떻게 연습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저희 엄니도 매일 기도하고 계신데ㅋㅋㅋ 잘 안되네요.. 후
voici88 11.16 11:37
아몬드33님 감사해요:))
전, 일단 외국인들과 대화할시에 걔네들은 저보고 한국인 악센트없다고 미국살앗냐고 이랬지만.
시험연습때 녹음한걸 들어보니. 정말 대략난감;; ㅎㅎ 정말 딱딱하고 그랬답니다
1. 제 생각엔 정말 "연음"처리하는것-> in the future 같은시에 인더퓨처-ㄹ 이 아니라, 이너 퓨처-ㄹ 이런 중요하지 않은 단어들(상대적으로 동사/명사보단 덜중요하니까)에서 강세를 안주고 연음을 처리하는 것이 중요한것같아요.
예전시험들에선 계속 뚝뚝끊어졋다면
이번시험에선 저 부분들을 좀 신경썼구요
2. 그리고 *내가 앵커다*하는식으로 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앵커들 중에 입 쫙쫙 벌리면서 말하는거있죠? 외국뉴스보면요.
그냥 하는말이 아니라, 입을 쫙쫙 벌려주어야 더 자연스런 발음으로 들리게 되는것같아요.
3. 인토네이션이 무엇보다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는 음성인식 사이트는 사용안하구요. 핸드폰이 아이폰이라서, siri에게 매일 얘기했어요 ㅎㅎ..
특히 di 템플릿 맨처음 외워서 시리에게 말해보니까
In conclusion  이걸 인식을 못하는거에요! 분명 말을 잘해쓴데. 근데 그게 어디서 강세주는지가 틀렷더라구요
인 컨 클루젼 에서 -> 컨이 아니라, 클루 여기서 강세가 들어가는거더라구요!
이런거요.
외국어는 정말 파도치듯이 말하는 그 느낌이 살려져야 발음점수 나오는것같아요.

플루언시는 별개지만요 (끊이지 않게, 박자 놓치 않는 그 느낌)

+
저도 기도할께요 ㅎㅎ 아몬드님 하실수있어요. 그럼요 정말요!
영어"시험"이기에 정말 나올수있는것같아요. 끝까지 놓치마세요!! 됩니다 됩니다 얍!!
봄희 11.16 09:31
Sst의 경우 문장이 짧더라도 키워드를 많이 넣을 수록
가산이 되는 방식이겟죠??저도 리스닝이 50후반~60초반인데
2-3점 만으로도 올리기가 쉽지 않으셨네요
voici88 11.17 15:09
봄희님! 댓글이 늦었네요ㅠㅠ 저번에 쭉- 썼다가... 그만 실수로 창을 닫아서 ㅠㅠㅠㅠㅠ 다시 써요!

네! 키워드를 최--대한 많이요!
그러니까, 문장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최소한으로 하셔야해요
예를 들어 a 와 consequences 가 키워드면요.
A was result of that consequences.. 만약 이렇다면 벌써6개카운트 되었잖아요ㅠ
 That (혹은 Consequences) made a. 이렇게?
그니까 흐름을 쓰면서 이렇게 불필요한건 줄이고, 중요 키워드를 한문장에 최대한요!+문법틀리지 않게하고요!

어떤분께서, 최대한 세-밀하게 듣는법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이게 참 좋은 조언이었어요 제게

저는 hiw에서 많이 점수를 까먹더라구요
그래서 enflares.com에서 정말 1.2-1.5배속으로 시험보기전 3-4일정도 했던것같아요. 그러고보니 시험에선 정말 쉽게 정확히 다 보였답니다
그리고 rs 에서 컨텐트 50%는 말하시는것도 유념하시면 금방 점수가 올라가실것같아요.
sst도 키워드 정말 뽀인트되는 것들로 다 넣구요! 저는 항상 70자까지 썼어요!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봄희님! 그리고 점수나오실겁니다 분명히요! :)
화이팅!
얃얃얃 11.16 10:28
축하드립니다. 이제 고생 끝내시고 모든 일 잘 되시길 바래요. ^^
Charm진 11.16 10:51
와우~~정말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DJ~ 님이 말씀하신것처럼 다 썼어요 THE, A, THEORY, THEORIES, 등등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정보를 찾으려했는데 못찾겠어서요 ㅠㅜㅠ ㅜ 한문장에 확실하지않으면 theory theories 이렇게 두번씩 써도 괜찮다는 말씀이신가요??
voici88 11.17 15:03
네! 단수 복수가 기억이 애매하시다면, 둘다 적어도 된다는거요!
그리고 더불어 명사 앞에 a the 는 무조건 다 붙여본다는 것도요

은근 이런게 놓치기 쉬운데 이게 다 카운트되는거니까요.
아직은 wfd에 틀린단어를 적는다고 점수에 마이너스되는건 아닌것같아요. ^-^
지니여니 11.16 15:51
축하드립니다. 성공한 그 기쁨 같이 느끼고 싶네요. ^^ 저같은 경우 서울 출장 중에 시험 치고 다음날 돌아오는 비행기안에서 성적표 왔다는 메일보고 두군두근한 마음에 열어봤었어요. 착륙하기 직전이라 핸드폰이 4G<->3G< -> no connection 바뀌는 가운데 착륙과 동시에 성적표가 두둥 떠서 봤는데.. 점수 확인하고는 혼자서 입막고 소리 질렀네요. ㅎㅎ.. 푹 쉬시고 이젠.시험용 영어가 아닌 즐기는 영어 하시기 바랍니다!
얃얃얃 11.16 16:01
급하셨군요. ㅎㅎㅎ

원하시는 점수 받으셔서 부럽습니다. 저도 그날이 곧 오기를 바라며... ㅠㅠ

Congratulation! You win the 48 Lucky Point!

voici88 11.17 15:02
지니여니님~ 너무 감사했답니다 <3 ㅎㅎㅎ 상황봐서 79+도 도전해야되는 상황이 올지도 모르겟어요 ㅠㅠ엉엉.. 그때 또 찡찡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 입막고 소리지르는거 저도!! ㅋㅋㅋ 밤에 확인하느라, 같이 사는분들께 민폐될뻔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입막고 하니까 더 신났어요 ㅎㅎㅎ 이제 즐기는 영어도 얼른 궈궈 해야겠슴당! ^^ ㅎㅎㅎ
nalnal 11.16 16:59
정말 축하드립니다~~
성공 후기 올려주셔서 힘이 나네요~~^^*
호주가야지 11.18 01:37
PTE 성공 축하드립니다^^ 저도 곧 따라가겠습니다. RL에서는 시간을 몇초정도 쓰시면서 연습하셨나요?
voici88 11.18 22:13
호주가야지님 :) 넵! RL연습시에는, 40초였구요.(38초정도). 연습시 중점을 두었던것은 넘쳐나는 문장과 키워드 중에서, 내가 뽀인트되는 것을 잡아내냐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리텔렉쳐 기출들-뭐 SST 랑 겹치는것들있죠? 그것들은 이미 내용을 숙지한상태에서(여기서 끝내시면 안되요ㅠㅠ)-> 연습시에 내가 불필요한말없이. 딱 키워드 쭈루룩 얘기하고 끝내는것.을 연습했고
기출아닌데 무슨 긴 내용들이나, 잘 모르겠는 처음들어보는 RL내용같은경우는
키워드 잡아내는것 연습이 되었어요. 나중에 스크립트제공이 되면, 그걸보면서 이 강의가 뭐였고 중요키워드가 이거였는데. 제가 한거보면 완전 쓸데없는것만 잡아낸 경우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요렇게 연습하는것도 CONTENTS면에서 좋은것 같습니당(특히 리스닝이 1-3차의 제 점수처럼 간당갅당하시다면, 혹시 이 부분을 점검해보시고, 그리고 HIW나 FIB(리스닝) 을 정말 하나도 안놓치는지 ENFLARES 사이트에서 점검도 해보시고요!

응원합니당! 홧팅!
호주가야지 11.20 14:20
정성스런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호주에서 승승장구 하십시오~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