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합격 후기_

깐따삐야 12 654 11.27 17:24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엘츠 이치 6 목표로 공부를 하다 최근에 PTE 바꿔서 이번에 점수를 받았습니다.

개인적인 소개를 간략하게 하자면 저는 학교 다닐 공부하고 쌓고 살았고요, 한동안은 개그우먼이 되고 싶어서 대학로를 교복 입고 활보 했었던,, 지금은 나이 서른의 여자 사람입니다.

호주에 살자고 결심하니, 아이엘츠가 발목을 잡더군요. 호주에 여러 동안 있으면서 놀고, 쓰기만 했지 정작 공부하려고 하니, 막막하더라고요.

 

호주 시골 동네 케언즈에서 오로지 아이엘츠 공부만을 위해 시드니에 유명하다는 스파르타 학원에 6주간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주변에서 고등학교 그렇게 공부하지 그랬냐고 정도로 열심히 했어요. 그런데 결과는요? 아시잖아요,, 과목이 말리는 . 시험에서 리딩 리스닝이 5.5 나오고 나머진 6.0. 학원에서는 조금만 하면 나오겠다고 해서 이후 번을 봤는데 워낙 놀던 아이인지라 단기에 리딩은 올리기 힘들더라고요.

주변에서 PTE 갈아타고 2주만에도 점수가 나오는 것을 보며, 고민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3주의 특강을 등록합니다. 제가 의지 박약이라,, 누군가 같이 공부할 사람이 필요했거든요.

- 밤잠 자고 아이엘츠에 매달았는데 짓을 하려니,, 막막했으나, 인생 백세 시대에 그깟 개월,, 하고 마음을 잡았습니다.

 

3 수업후 +3 복습 그리고 시험.

시험은 시드니에 자리가 없어서 근교에 캔버라로 가게 됩니다. 그런데요, 여권을 두고왔네요? 여유 있게 캔버라에 도착해서 사실 지인한테 부탁해서 가지고 오라고 해도 됐을 시간인데 책만 보다가 시험장 입장할 알아차리는 통에 시험도 못보고 눈앞에서 $330 날립니다.

, 그때 들었던 욕은 진짜 오래 살겁니다. 수명 백살 연장 했네요.

진짜 시험은 2주후 아들레이드에서 봅니다.

시드니엔 자리가 없고, 캔버라도 띄엄띄엄 있어서 아예 도시를 이동했습니다. 이때 리딩에서 -5. 아이엘츠도 리딩 PTE 리딩!! 정말 제가 PTE 넘어 오기 고민했던 리딩 리스닝이 어려워서 고민했었는데, 이렇게 자존감이 낮아집니다.

 5일째 되는날 아들레이드에서 두번째 시험

이번엔 어이 없게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던 스피킹에서 미끄러집니다.

하나 올렸더니, 하나 떨어지고,, 왠지 모를 아이엘츠와의 오버랩에 저는 점점 자신감을 잃어 갑니다.

1 세번째 시험 아들레이드.

시험 중간에 같이 봤던 인도 여자 명이 울고 불고 난리를 쳐서 그냥 컴플레인하고 결과는 받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캔버라, 아들레이드를 거치며 저는 그냥 베트남으로 가게 됩니다. 아시죠? 싸고, 시험 자주 있고,, 저는 베트남으로 가기 저희 친언니에게 PTE 바꿀 것을 강권하게 됩니다. 그리고 언니는 일주일 공부하고 첫번째 시험에서 리스닝 -1(여기에도 올렸었어요), 두번째 시험에서 드디어 합격!! 언니 합격 통보가 늦어 지는 바람에 언니가 합격했다고 고맙다고 문자 오고 두시간만에 저도 합격!!

같은 새벽에 친자매가 나란히 영어 개미지옥에서 탈출~!!

진짜 이번에 공부하면서 아이엘츠만 붙잡고 있었던 과거가 너무 후회됩니다.

조만간 시험문제 후기, 시험장들 후기, 베트남 시험장정보 디테일한 후기도 따로 포스팅해서 올리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Author

Lv.1 깐따삐야  실버
673 (67.3%)

별나라

Comments

DJ119 11.27 17:41
어제? 그저께? 성공기 올리셨던 기쁨에 찬 역경의 성공기를 봤었는데, 오늘은 차분히 다시 정리하신 듯 하네요. 피박광박독박 님과 함께 성공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깐따삐야 11.27 17:46
ㅋㅋㅋ 정말 LTE 이신걸요? 두서없이 쓴거 같아서 수정 좀 했습니다.. 무려 5장 자리가 2장으로 압축됐네요ㅎㅎ DJ119 님 이 자리를 빌려 감사말씀 전해 드려요~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jjomi87 11.27 19:46
우아!! 시험을 위해 이곳저곳을 다니시면서!! 정말 고생하셨는데 값진 결과를 얻었으니 충분히 보상받으신거 같네요!!

멋지십니다~~ 베트남 후기도 알려주세요~~
깐따삐야 11.27 23:58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들 후기듣고 한두번이면 나올줄 알았는데.. 역시 시험은 시험인가 봅니다ㅠ  조만간 베트남 후기 꼭 올려드리죠~ 잊지못할 에피소드들도 함께 말이죠 ^^
saseumksys 11.27 19:55
축하드립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깐따삐야 11.28 00:00
감사합니다 :)
초절정간지녀 11.27 20:00
저도 가게에 묶여있을 상황만 아니면 시험 자주있는 곳으로 가서 시험 여러번 보고 싶은데 현실은 마음대로 시험도 못보는 신세입니다.
물론 실력도 확신을 할 수 없지만요;;
합격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저한테도 그 합격 기운 나눠주세요. ^_____^
깐따삐야 11.28 00:07
포기만 안하시면 초절정간지녀님께도 조만간 좋은결과가 있을꺼라 믿어요. 합격 기운이라 하니깐 굉장히 쑥쓰럽네요. 조만간 디테일한 시험장 정보랑 시험문제 후기 올릴터이니 확인하셔서 공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Jason 11.28 21:43
축하드립니다!! 영어때문에 여행 많이 하셨네요. 저도 한국에 있을때 그당시 멜번에 자리가 많아서 회사 관두고 왔었어서 그 기분 압니다 ㅎㅎ 근데 전 다시 한국 돌아가서 점수가 나왔네요 ;;ㅋ
오비완 11.29 13:45
저도 as a last resort로 베트남 호치민 생각중으로, 시험장소랑 호텔이랑 정보 알아보던 중입니다 ㅎㅎㅎ 좀 한가해지시면 후기 부탁드리겠습니다~
알에이치 11.29 14:07
후하하하 후기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여권 안 가져가서 셤 못보셨다니...지금이야 웃지만 그 땐 정말 많이 난감 했겠어요...베트남까지...정말 열정이 대단하십니다...합격 추카드려요^^
stellayu 11.30 10:28
전 캔버라에서 혼자 주변지인들에게 자료받고 도움받고.. 여기에 올려주신 분들의 자료와 글들을 보며 하고는 있는데 쉽지않네요.. 캔버라도 올해 마지막인 12월엔 자리도 없네요 ㅠㅠ 베트남 후기 부탁드려요~저도 원정 가야하나 싶네요 ㅠㅠ 그리고 정말 축하드려요~^^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