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 all 50 성공기입니다 (each아니에요..ㅠㅠ)Oral fluency, 분석 부탁드립니다

Over all 50 성공기입니다 (each아니에요..ㅠㅠ)Oral fluency, 분석 부탁드립니다

1 멜번알에스엠에스 5 6,567 2018.02.11 01:01
안녕하세요 저는 1월 중순즈음 oral fluency 가 10이 나와서 이치 50에 실패했었습니다 실패 후기도 올렸었구요..
 일단 제 점수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미지:1}
{이미지:0}

비자가 3월 초에 끝나기 때문에 이번이 마지막 기회였어요. 3월이후부터 rsms 조건이 바뀌는 관계로 이번에 무조건 이치 3을 받았어야 했었어요. 하지만 처음 시험에서 위에서와 같이 oral fluency가 10이 나오는 바람에 두번 째 보는 시험도 oral fluency 때문에 문제되지는 않을까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rsms는 되면 하고 안되면 안하고 졸업비자는 꼭 따자 했지요..
결과는 역시나 each 50 실패구요 ..그러나 제가 성공기에 이 글을 쓰는 이유는 rsms에서 독립기술 이민으로 방향을 바꾸었고 졸업비자 점수에는 성공 했기에 공부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1년 반 정도 더 늘었다는 것에 대한 성공의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 글을 쓰게 된 동기는 제가 낮은 점수 지만 oral fluency 10점의 늪에서 어떻게 벗어났는지를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

저는 한국말 할때도 발음이 어눌하고, 기어들어가는 목소리에, 버벅댑니다. 미친놈이죠 그런데 피티이를 하다니.
하지만 전 라이팅,리딩을 더 못하기 때문에 선택권이 없었어요. ielts 항상 쭈욱 5.0 5.0 5.0 5.0 5.0 5.0
첫시험에서 oral fluency를 받고 자신감은 바닥을 쳤고 다음시험에서도 oral fluecny가 제 발목을 잡을까 걱정을 많이 했었어요.
그래서 두번째 시험에서는 oral fluency를 아예 포기했어요. 그냥 RA는 시간 안에만 끝낸다는 생각으로 발음에 최대한 집중했습니다. 천천히 쉼표에서 쉬고 , 마침표에서 쉬고. 나열된곳들에서는 올리고 문장끝은 내리고 . 솔직히 전 공부 정말 많이 안했어요... 그래도 호주에서 꽤 살아서 그런지 시간안에는 다 읽을 수는 있었어요.
이게 제 첫번째 전략이었어요 '어차피 버벅대서 10점받을거 그냥 천천히 시간안에 읽고 깎이지나 말자 .'


두세번째 전략은 DI 에서 였는데 ..
제가 첫번째 시험에서 사용했던 템플릿은 인트로, 내용 ,내용 ,내용 , 결론. 이었었는데 입에 제대로 안붙어서인지 처음 시험볼때는 마지막 결론을 한번도 못말했었어요. 그래서 과감히 다버리고. 인트로, 내용 ,결론 .뙇 세개만 천천히 발음 아주 아주 정확하게 발음해서 읽었어요 당연히 단어사이에 공백 만들어서 천천히 읽었습니다 시간은 채워야하기에... 저는 50점이 목표였기 때문에 이런 전략이 가능했던것 같아요 ..

제가 위에서 써내려왔던걸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이 두개만 열심히 머리에 박아놓고 공부는 안했어요 ...
그냥 어떻게든 스피킹만 좀더 잘 받아서 50만들자!! 멍청한짓이죠..ㅠㅠ
죄송합니다. 후기가 공부안했는데 목표 달성했다는 후기여서 .
그래도 제가 이렇게 후기를 쓴이유는..
낮은 점수를 목표를 하는 분들은 공부만 열심히하고 기출문제만 외우는게 다가 아니라는 """저만의 생각을""""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저처럼 한 영역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기출문제들을 찾아서 더 공부를 하는 것보다 그 문제점을 찾아서 보완하고  다른 것들을 포기할 줄 아는 용기가 필요하다는게 제 시험 후의 생각이에요.

저는 이번이 마지막 기회임에도 불구하고 oral fluency를 포기했어요 .. 너무 큰 도박이었지만
성공했기때문에 .. 이렇게 말하는거겠죠 ...??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께 쉽게 점수 따려는 마음가짐을 가진것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이제 졸업비자 1년 반동안 +65로 목표가 바뀌었기 때문에 더 많이 이 싸이트를 애용 할 것 같습니다. 싸이트에 많은 정보를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모두들 안녕히 주무세요 ..

ps: 이젠 정말 영어 공부, PTE 공부를 시작하려고합니다. 솔직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시 모르겠어요 ㅠㅠ.. 제 점수표 보고 어떤 것을 중점적으로 해야 65에 더 가까워 질 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50점 주제에 아는척해서 죄송합니다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Author

297 (72.5%)

박대현.

Comments

8 람쉬 2018.02.11 05:06
RD 몇초에 끝내셨는지 알수 있을까요??
그리고 DI 템플릿 어떻게 쓰셨는지 공유해주실수 있을까요?
1 멜번알에스엠에스 2018.02.13 11:51
RA 는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3/4 정도 시간이 채워졌을때즈음 끝났어요 긴 지문들은 딱 맞춰서 끝났어요 .
DI템플릿은.. PTE과외 하고 있는 친구한테 받은건데 공유안했으면 좋겠다고하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친구 생업이라..
인터넷 가면 많더라구요 ! 도움못드려서 죄송합니다ㅠ,.
16 Ston 2018.02.11 11:32
엄청난 발전이네요~ 축하드립니다. 65를 목표로 하신다면 일단 모든 부분을 보충하셔야합니다. 라이팅도 템플릿 보다는 직접 쓰시는 연습을 하셔야하고 리스닝은 WFD SST을 집중적으로 공부하셔야합니다. 리딩은 FIB RO 족보 위주로 연습하시되 RA로 점수를 더 향상 시키셔야해요. 그리고 스피킹 플루언시를 70이상으로 끌어 올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1 멜번알에스엠에스 2018.02.13 11:52
감사합니다! 포기했던 FLUENCY를 다시 잡아야겠네요 ... 1년반이면 65가능하겠죠 ...?
16 Ston 2018.02.13 16:32
네 충분한 시간이에요. 현재 실력과 노력에 따라서 더 짧은 시간이 걸릴수도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