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글쓰게 될 줄이야 ㅠㅠ 65+ 성공했습니다!

여기 글쓰게 될 줄이야 ㅠㅠ 65+ 성공했습니다!

4 Ssong 9 8,149 2018.03.14 22:51
사실 어제 무교동에서 시험보고 스피킹때 너무 버벅거리고 RA도 단어 다 다르게 읽고,
유난히 short answer 문제가 하나도 안들리고, DI는 내가 무슨말하는지 모르겠고,
마지막으로 RL에서 처음으로 렉쳐 얘기를 다하고 시간이 남아서 잡소리를 했어서
당연히 안될꺼라고 생각해서 오늘 점수 기대도 안하고 있었어요.
이곳에 들어와서도 나도 한번 더 해야하는데, 힘이 나질 않아서 포기할까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오늘 점수를 확인하고 소리질렀습니다 ㅠㅠ
스피킹도 점수가 오히려 10점이나 오르고 ㅋㅋㅋ
항상 50점대였던 리스닝이 정확히 65점이라니 ㅋㅋㅋㅋ
정말 ㅠㅠ 이 사이트 도움없이는 절대 못했을꺼에요 정말 정보공유해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드려요.

우선 저는 아이엘츠에서 L/R/W/S 을 9/8/6/7 로 계속 받았었습니다.
라이팅 때문에 너무 화나서 작년 5월 호주에 있을때 PTE를 한번봤고 생각보다 점수가 잘안나와서 조금 충격을 받았었어요.
게다가 리스닝은 정말 한번도 아이엘츠8이하를 받아본적이 없어서 너무 좌절했죠.
작년 8월에 한번 더 보고 다시 아이엘츠를 하자고 생각해서 다시 아이엘츠로 시작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년도에 PTE를 다시 저번달에 보고 점수가 안나와서 바로 다시 시험 등록을 했었죠.
저번달인 2월에 호주에 있는 친구중에서 뉴질랜드애인데 호주 영주권 준비를 하는 친구가 있었고 그 친구랑 같은 날 봤어요.
그 친구는 native니 당연히 all 90이 나왔고 저는 안나와서 그 친구가 제 speaking을 듣고 계속 고쳐줬었습니다.

사실 전 다른거 공부 안하고 스피킹만 했어요. 그리고 라이팅같은 경우에는 시험 보기 바로 직전에 아이엘츠에서 했던 task2 templete을 읽고 갔습니다. 아이엘츠에는 훨씬 고급 문장이 많고 외우는 것보다는 단시간에 그 단어를 보고 사용하는게 저한테는 더 맞더라구요ㅋㅋ

그리고 리딩은 SWT 족보 한번씩 읽고 풀어보고 써있는 Sample Answer와 비교했습니다. 샘플중에서Namibia 나오는 문제 그것만 유독 sample answer와 제 답이 달라서 그것만 sample을 외웠는데 어제 시험에 이문제가 나왔습니다.

제 speaking 파일을 계속 친구한테 보냈고, 친구가 R,L 발음이 가끔씩 혼동 된다고 해서 그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그리고 처음에 시험 볼때는 빠르고 그냥 다다다다 말했는데, 친구가 계속 저한테 그러더라구요. 너가 시험 볼때 엄청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enthusiasm하게 말하라고 했었고 계속 누구한테 설명하듯이 읽었습니다.또한 DI랑 RL할때 구지 제가 발음하기 어려운데 big word 여서 쓰려고 하지 말아라, 너 그 발음 할때 무슨말인지 모르겠다. 컴퓨터는 그냥 너가 Fluent하게 말하는걸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라고 해서 그냥 Templete도 제가 말하기 쉬는 단어만 썼어요.

DI는 This ____ graph gives information on __주제__ between __기간__ with the different group including __써있는거__.
First of all, as you can see this chart or image, ~ 이렇게 설명을 넣었고,
마지막으로 시간이 남으면, In conclusion, it is very useful information and I will cite for future reference.
라고 말했습니다. 파이 차트나 아니면 그냥 수치 말할때는 account for/constitute/make up 꼭 말했구요.

RL는 사실 공부를 하나도 안했어요. 시험 볼때 항상 Lecture에서 들은거 다 얘기하려고 하면 시간이 지나갔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는 시간이 남아서 너무 당황했었습니다. 처음에 연습할때 E2 보고 This speaker was talking about~, Firstly he/she mentioned that~/ discuss the way in which ~ 이렇게 문장을 시작하긴 했습니다.

사실 PTE는 RS와 WFD가 중요한 시험이라는걸 최근에 알았었고, 아침에 출근하기전 화장할때 제니님이 공유하셔서 DJ119님이 만드신 파일7개 듣고 그냥 계속 따라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니까 진짜 저도 모르게 그 말이 들리더라구요 시험에서 ㅠㅠ 한 RS의 8문장은 4문장은 똑같이 말한거 같습니다.Listening 에서도 시간이 맨날 모자라서 리스닝 들으면서 그냥 Multiple 풀고 넘겼고 가장 마지막 WFD 3문장은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PTE-a에 올라오는 족보를 계속 보다보니 단어의 앞 스펠링만 적어 놓고 맞추는 방법이 진짜 되더라구요. 3번째 시험에서는 시간이 지나가서 WFD문제를 아얘 못봤었어요 ㅠㅠ 그래서 점수가 ㅠㅠ 정말 RS와 WFD는 계속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그럼 진짜 외워져요 ㅋㅋㅋㅋㅋㅋ Charminganna님이 올려주시는 기출문제 꼭 보세요 1-2문제는 나오고 (2월 시험볼때 DI time schedule of sleeping baby 나왔었어요) 그걸로 연습도 하니 너무 좋아요.

정말 아무런 보상도 없는데 이런 사이트 만들어주신 James 님도 너무 감사드리고 족보며 정보며 올려주시는 모든 분들 다 잘되실꺼에요 ㅠ 전 그냥 이점수로 영주권신청하고 기다릴 예정입니다. 아이엘츠 each 7이 안나와서 너무 힘들었고 다들 나온다는 PTE도 65+ 이 안나와서 정말 힘들었거든요 ㅠㅠ 정말 진짜 포기하려고 할 때 점수는 나올꺼에요 ㅠㅠ 모두 힘내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Author

Lv.4 4 Ssong  실버
363 (25.3%)

화이팅

Comments

4 낙토람 2018.03.14 23:04
고생하셨어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7 쏠꿀파파 2018.03.15 02:55
진짜 축하드려요!! 부럽습니다 ㅠㅠ
15 ichitaka 2018.03.15 06:34
축하드리고, 공유 감사드립니다.
20 Jaylee 2018.03.15 09:56
축하드립니다.ㅎㅎ James님도 기뻐하시겠네요. ㅎㅎㅎㅎ 그쵸 James님?ㅋㅋ
19 오비완 2018.03.15 10:58
추카추가합니다~
5 우루추츄 2018.03.15 12:40
고생하셨어요. 감동스러울것같아요 ㅠㅠㅠㅠ노력의 댓가
15 DJ119 2018.03.15 20:00
3월1일 기념 RS 연습용으로 열심히 준비하셨군요. 최근 RS 기출문제를 암기하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서, 말대로 연습용!!!을 만들어서 올렸습니다. +65이상으로 가기위해 정복해야할 일종의 관문과 같은 과목. 앞으로의 일정들도 잘 풀리시길 바라겠습니다.
2 아엘츠접어요 2018.03.23 07:41
너무 부럽네요ㅜㅜ 저도 65+가 필요한데 수고하셨어요^^
9 땐써리 2018.03.29 11:26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