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 성공기 및 5/28 시험후기입니다 :)

65+ 성공기 및 5/28 시험후기입니다 :)

8 쟈니 2 6,637 2018.05.30 03:39

 


 

안녕하세요 이틀전 시험을 보고 어제 결과가 나와 이렇게 후기 및 성공기를 올려봅니다.

후기와 경험담, 많은 소중한 자료들 공유해 주신 덕분에 수월하게 공부 할 수 있었어요!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저는 간호 등록을 위해 이치 7점을 목표로 하고 있었는데,  올해 초에 처음 본 아이엘츠가 7/7/6/6 였고, 도통 라이팅과 스피킹 7점을 받을 자신이 없어서 재빠르게 단념하고  PTE 로 갈아탔습니다.  계속 웹사이트를 들어와 후기및 성공기만 읽고,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한건 한달 반 전부터였어요.

첫 시험을 보기 전까진 WFD를 RS 하듯 공부하면서 외웠고,  DI 템플렛으로 PTESTUDY웹사이트에서 계속 연습했습니다.

제니님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SST, SWT 도 외우진 못했지만 한 번씩 읽어서 눈에 익히도록 했구요. 목업 테스트도 해보고 저는 이것저것 조금씩  파트들을 건드리면서 얕게(?) 공부했던거 같아요. 

학교를 가거나 일을 하러 갈 땐 이동시간에 계속 WFD 나 SST 를 틀어놓아서 최대한 익숙해지게 했어요.

 

첫번째 시험에서는 아쉽게 리딩에서 3점이 모자라서 목표달성은 못했는데, 스피킹을 제외한 나머지 파트들 점수가 아슬아슬 했어서 공부방법을 조금 바꿔보았어요.


기존에 쓰던 에쎄이 템플렛을 버리고 지니여니님 라이팅 템플렛을 사용했고, SST 나 SWT 는 템플릿 없이 의식적으로 최대한 어려운 단어를 쓰려고 노력했어요.

예를 들어, 문장 시작할때나 이어줄때 혹은 마무리에서 Despite, nevertheless, thus, as well as, In a nutshell  등의 연결어를 사용해서 좀 아카데믹해 보이게 하고,

사람들을 지칭할땐 Citizen, general public 으로 바꿔서 썼구요, significantly, definitely, tremendously 등등 요론것도 동사앞에 붙여서 살짝씩 의미를 더 강조해주고요.

 

첫번째 시험에서는 낯설어서 리딩풀때 집중이 전혀 안됐었는데, 두번째 시험때는 처음보다 시스템에 익숙해져서 좀 더 편안하게 시험을 쳤더니 집중도 더 잘됐고, 덕분에 두번째 시험에서 점수가 많이 상승된것 같습니다 :)

 

 

 

 

그리고, 5/28 시험후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DI

Virus

Tree growth ring

고대이집트수입및수출그림

파이차트, 강수량, 라인그래프

 

 (상대적으로 구기출에서 많이 나온거같아요!)

 



 RL

indian peasants suicide



SWT

Songbird

Compulsory voting


 

에세이2개

큰쇼핑몰들이 작은로컬상점을 대체하는현상에 대해 긍정적인지

아이들에게있어부모는선생님처럼중요한역할을하는지의견서술

 

(에세이가 2개가 나왔는데 첫에세이 주제가 지난 시험에서 친 주제와 중복되서 나왔어요!)



SST

Implicit explicit memory

Web pages in early 90’s

(Web pages관련한거는 신기출 같은데 90 년대에 웹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같은것들이 시작되고 첫 decade 에서 without fear, desire 하다다가 나중에는 it's good idea to enjoy something 으로 끝난 거 같았어요... ㅠㅠ 정확하지 않습니다.)

 

WFD

The massive accumulation of data is converted into a communicable argument. 

Supply and demand is one of the most fundamental factors in economics. 

Traffic is the main cause for pollution in main cities. 

 

 

다시한번 점수 달성할 수 있게 조언주시고 도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인사 드리며, 모든 분들이 원하시는 점수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Author

Lv.8 8 쟈니  실버
955 (26.4%)

d

Comments

15 ichitaka 2018.05.30 16:50
축하드리고, 공유 감사드립니다.
3 김짱구 2018.05.30 17:13
정말 축하드립니다. 저도 지금 2개월째 공부중인데,...저도 여기에 성공후기 빨리 남기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