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시험 +50 성공기 (시드니)

첫 시험 +50 성공기 (시드니)

3 찰떡파이 4 9,071 2018.08.09 16:28

안녕하세요 Emotion Icon이 사이트에서 많이 도움 받아서 저도 혹시 다른 분들께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싶어 글을 올려요.

 

PTE score.jpeg

일단 전 졸업비자 신청을 위해 오버롤 +50이 필요했어요.  이치 점수 +35인가 +36인데 기억이 안나네요.

이 사이트에 와서 유형을 익히고 여러 글을 읽은 끝에 제 목표 점수를 위해선  RA, DI, WE, WFD 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어요.

제가 그동안 이 사이트에서 본 것들을 다시 한 번 정리해서 올려볼게용.

 

+50 위한 공부 방법

 

RA- 20초대로 빨리 읽기. 

문장이 길면 30초 까지도 가능? 유튜브 매직 PTE  여자 유투버님 영상 참고 

    https://youtu.be/_6ck3EDlssw

 

어플 PTE APEUni - 원숭이 얼굴 앱  사용하기

 

 

DI - 가능한 한 빨리 말하고 콘텐츠보다 유창성이 중요. 틀린 내용이라도 그냥 얘기하고 템플릿 외워서 유창성 유지하기. 

This chart is accurate and concise which can be use as a reference for future studies. - Jason 님 템플릿 썼어요. 감사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디아이는 본인 입에 제일 잘 맞는 템플릿이 있다고 생각해요.

연습할 때 This picture shows informaton about 인데 전 자꾸 This picture shows about 이런식으로 얘기하고 인포메이션 얘기안했다는거에 멘붕오고 해서 

This picture show you some information about 으로 연습했어요. 

그리고 전 진심 이 문제에 약해서 헛소리 하는 연습을 했어요 어떤 문제를 봐도 뻔뻔하게 ㅋㅋㅋㅋㅋ 말하는 연습 +50을 위해선 이게 중요한듯해요.


 

WE- 템플릿 외우기 

전 롸이팅에 자신도 없고 문법도 잘 모르고 해서 템플릿 외웠어요. With the rise of  로 시작 하는 템플릿 썼어요. 자료 공유해 주신 분 정말 정말 감사드려요.


WFD - PTE study 에서 실전 처럼 연습하기.

게을러서...300개가 넘는 문장들을 다 외울 순 없었어요. 근데 연습하시면서 어떤 방법이 본인에게 맞는지 찾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문장 첫 글자만 따서 써놓기 혹은 전체 문장 다 듣고 입으로 되뇌이면서 쓰기 등 

 

 

시험 후기 01/ 08 / 18 피어슨센터 시드니

 

공부도 너무 안되고 첫 시험이어서 일단 점수 받아보고 뭐가 부족한지 알고 공부하려고 했어요.

원래 30분이면 시험장 까지 도착하는 버스가 트래픽때문에 50분 걸리면서 시험시간 3분 전에 도착하는 바람에... 1차 멘붕..

 

- SPEAKING

RA- 4문제 정도 나온듯요... 

다 빠르게 읽었고 한 단어 정도 똑바로 못 읽은 거 같은데 그래도 이거하면서 생각보다 내 입에 잘 붇는 문장들이 나와서 다행이라 생각했고 만족스럽게 했어요.

두 번째 문제까지 긴장감에 심장 터지는줄...

하나 기억나는게 femininity and masculinity 나오는 문장이었어요..

 

RS - 5문제 정도 나왔나.

앞에 두문제는 짧은게 나와서 전체적으로 비슷하게 말했고 나머지는 반정도만 말했어요.

 

DI - ㅋㅋㅋㅋㅋ4-5문제 (첫번째 문제 기억안나요, 두번째- 물컵 8개 나와있는 음식 밸런스 표?, 바 그래프, 라인 그래프 2)

진짜 엉망 빠르게 말하고 싶엇으나 This picture show you some information about () 이것만 빠르게 말하고 그 후 아무말 그것도 떠듬떠듬 .. 그러다 20초 인가 남으면 템플릿 빠르게 얘기하고 넥스트로 넘겼어요. DI 후기 보면서 38초 정도 최대한 채워서 하셨다는 분 많이 봤는데 전 멘붕속에 있었기 때문에 이십몇 초만에 넘긴것도 많아요.

시험 이틀 전에 원숭이 앱 알아서 사진문제 최신으로 놓고 열개 봤는데 그 중에 하나 시험에 나왓어요.

 

RL- 2문제 (1. Liguist 였나.. ) 2. Latin Amaria Globalisation.

This lecture decribes about 주제. 이 뒤로 멘붕 최대한 단어를 메모했어요. 그리고   The speaker mentioned about 단어. the speaker talked about 단어.

그리고 전 모의고사를 본적 없어서 몰랐는데 RL 이 표랑 같이 문제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표에 나와있는 영어 다 읽고 그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ASQ - 6문제?

답이 ㅡMonday ... 헐 그리고 기억이 안나네요. 암튼 아이 돈노 세번 한듯요..

 

-WRITING

SWT -4문제

진짜 유형 파악 제대로 했어야 하는데 .. 아님 문제를 제대로 읽던지..이거 한문장으로 요약하는건데 전 이걸 다 여러문장으로 요약했어요. 또 어디서 본 건 있어서 50-70자로 ㅋㅋㅋ 

 

WE - 1문제 ( 과제 늦게 낸 스튜던트한테 deduct marks 주는거에 대한 의견 묻는 거였어요.) 

With the rise 에 끼워맞췄고 그러니까 300자 좀 넘은거 같아요. 마지막에 고치다가 시간 초과로 강제로 다음문제 넘어갔어요.

 

SWT 부분을 완전 날려서 35-36 안넘을까봐 엄청 걱정했는데 ㅠㅠ 다행이 에쎄이가 절 세이브 했어요. ㅠㅠ 정말 다시 한 번 템플릿 공유해주신 분 감사드려요.

 

-이 쯤에서 쉬는 시간 가지겠냐고 스크린에 떳는데 그냥 무시했어요 (쉬었어야 햇음..)

 

READING

- 쉬는 시간 가지겠냐고 물을때 화장실도 가면서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걸 그랬어요.

여기서 글 읽으면서 시간 없어서 리스닝 마지막 파트 WFD  놓쳤다는 분을 글을 읽고 시간이 없다고... 생각해서 ..

처음에 3-4문제 하면서 시간 너무 많이 들고 사실 읽어도 잘 모르겠어서.. 리딩 대충 읽고 다 찍엇어요.. 

 

맞는 거 고르는거 다 한개만 골랐어요

 

Listening - 

 

SST 과학적인 용어가 주제였는데 미국 의약시장 관한거 였던거 같아요...

잘 모르겟어서 그냥 ㄱRL 때 처럼 대충 이 스피커가 뭘 말했다 이런식으로 썼어요.

 

나머지는 찍었고

 

 WFD - 2문제

첫번 째는 비즈니스 세미나 어쩌고 엿고 .. 완벽히 받아적진 못했어요.

두번 째는 모든 어싸인먼트 어느 듀 데잇 까지 다 제출되야 한다는거 였어요.

제가 운이 좋게 2문제다 비교적 쉬운거 였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시험 끝나고 나니... 2시간 만에 시험 끝낸거에요.. 다른 분들은 꼭 쉬는 시간 가지시고 리딩 여유롭게 푸시길 바래요.

시험 후기도 여기에 쓰면 안되면 말씀해주세요. 여기에 같이 쓴 이유는 전 스피킹이 발목 잡을 줄 알았거든요.

스피킹에서 사실 RA 말고 잘한 파트가 하나도 없는데 그게 나머지 못하는걸 다 커퍼 한다는 거에요. 

오버롤 +50 목표이신 분들 RA 그리고 WE 템플릿 외우시면 비교적 하시는 공부 좀 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으실 거 같아요.

 

 

 

 

 

 

  

 

 

 

 

 

Author

Lv.3 3 찰떡파이  실버
267 (47.5%)

Pte 점수가 필요해서 가입했어요!!

Comments

12 마시멜로 2018.08.09 19:51
축하합니다!!^^
4 오쓰와리 2018.08.10 06:25
고생 하셨습니다!!!
2 KATELEE 2018.08.16 15:10
첫시험에 필요하신 점수가 나왔네요! 축하드려요~!
후기 공유 감사합니다! :)
3 happy7dayss 2018.09.17 15:07
어플 PTE APEUni - 원숭이 얼굴 앱  사용하기
이어플 구글플레이에서 나오나요?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ㅠ
이 사이트에 검색해도 못찾겠어서 문의드립니다
목표달성 축하드리고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