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RO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lucas 6 109 11.14 17:56

유튜브로 method나 practice 찾아봣는데

 

지문이 길어지고 내용이좀 어려워지면

도저희 순서를 못맞추겟네요 --;;

 

e2 language 강의보고 대충 느낌을 잡앗다고생각햇는데

자료실에잇는 60개짜리 풀어보는데 2점을넘기는게 없네요 ;;;ㅠ

 

좋은 자료나 팁잇으면 공유 부탁드려여 ㅠ

 

Author

Lv.1 lucas  실버
347 (34.7%)

황현목

Comments

voici88 11.14 18:43
먼저 기출문제들로 감잡는것도 중요한거 같아요. 일부 지저분한거 푸시면 더 감을 못잡으실듯해요. 시험에선 확실히 뭔가 패턴이 보이긴하거든요. 저는 일단 기출문제는 ptestudy.com 여기 들어가서 봤고요 (RO & FIB 둘다 기출이고 1-50까진 보셔요. 제 시험 기준. FIB에서 2문제정도씩은 보엿던것같아요. RO는 기출타진 않았지만, 뭔가 문제를 풀면 비슷한 맥락에서 흘러갔어요 여기 문제들이)
 또 어떤 후기를 봤었는데, 팁이.. 뭔가 A is B. B connected with C C was~.. 이런식이랄까요. 앞 단락에서 끝부분에 얘기되어진게 다음것의 이어지고 .. 이런식인데 이것만으로 고르진 마시고. 대강 이런 흐름이 일반적이에요.
그리고 많은 분들 얘기하시듯이.  첫문단은 아마도 약-간 다른문장들과 동떨어진것. 그리고 다른 뭐..대명사들이 안쓰여지는것 (첫문장이라, 다른게 언급이 안되었어야 하니까요). 그리고
큰 맥락--- 그다음 세부 내용..
이런 식.
이런 느낌과 흐름을 먼저 캐치하시고. 기출문제들을 풀어보시면 감 잡으실거에요.
초절정간지녀 11.14 18:44
혹시 목표점수가 몇점이세요?
저는 +50점인데 RO랑 FIB는 풀만 하다고 하시던데 저한텐 무지하게 어렵네요. T_T
문제집을 많이 풀어보라고 하셨어요. ^^
lucas 11.14 18:52
저도 +50입니다 ㅎ 네 확실히  첫문장  목적어가 두번째 문장의 주어로 , 두번째 문장의 목적어가 세번째 문장의 주어로
간다고 하는데 페러프레이즈되면... 잘못찾겟더라구요 --;;ㅎㅎ
Jaylee 11.14 21:20
그럴 경우가많다 뿐이지 정말 실제 시험에선 아닌경우도 많더라고요. 역시 제일 좋은 방법은 어휘를 늘리고 문장을 이해 하는 것인데 그게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그러잖아요..

대체적으로 첫단어가 접속사 형태라면 뒤로 빼놓으시면 될꺼 같아요. 그리고 첫단어가 A 관사라면 첫문장이 확률이 높아요.
넓은 부분에서 세부적인 부분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라고 생각하면 되고요. 예를 들면, 한국사람들은으로 시작한다면 다음문장은 그 중 서울 사람들은 뭐 이런식으로요.

제일 중요한건 마인드 컨트롤! 마음이 급하면 아는 단어도 안보이고 해석도 안되요. 침착하게 문제를보시면 도움이 될꺼 같아요.
lucas 11.14 19:10
voici88님 감사합니다 ㅎ!  ptestudy.com 정말좋네요 ㅎ!!!.
voici88 11.14 21:35
넹 ㅎㅎㅎ fib 특히 추천합니다 :)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