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E 왕초보 질문 좀 드려도 될까요...?

PTE 왕초보 질문 좀 드려도 될까요...?

3 tinkerbell51 7 5,526 2018.05.02 15:42

호주에서 유니졸업하고 영주권때문에 PTE 79+ 가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제 막 준비를 시작했는데..처음 접하는 시험이다 보니 모르는 것들이  너무 많아요.. 

PTE 공식 홈피에서 문제 유형을 한번씩 봤는데요.. 질문 좀드릴께요~

 

1. 스피킹 시험을 칠때 따로 종이나 펜을 쓸수 있나요? 스피킹은 따로 메모를 안하면 너무 어려울것 같아요..ㅠㅠ

2. 3파트에 각 파트마다 여러가지 문제 유형이 있던데.. 각문제 유형마다 문제가 각1문제만 출제가 되나요? 아님 몇문제씩 출제되나요?

3. 컴퓨터 시험으로 알고 있는데.. 시험장에서 1인 1실로 들어가서 치는건지.. 아님 한교실에서 여러명이 치는건지 궁금해요. 여럿이 함께치면 너무 시끄러울거 같은데...;;;

4. PTE 시험에서 대체적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파트나 점수 올리기 제일 어려운 파트가 무엇인가요? 예를들면 아이엘츠는 라이팅이 점수 올리기가 제일 어렵잖아요..

5. 혹시 PTE온라인 수업이나 온라인 튜터나.. 추천해 주실수 만한 곳이 있으신가요? 제가 시간이 별로 없어서, 그런 도움을 받아서라도 빨리 점수는 내야하는 상황이라서요..


주위에 PTE 친 사람도 없고, 혼자 공부해야하는 상황이라.. 처음부터 공부방향을 잡기도 쉽지 않네요~ 어떤 조언이라도 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빠른 시일내에 원하는 점수 받으시길 바라요~^^

 

Author

Lv.3 3 tinkerbell51  실버
246 (30%)

안녕하세요 같이 열공해요

Comments

6 JasonHan 2018.05.02 16:00
1.플라스틱 형태의 메모지와 마커펜이 2개 주어집니다.
2.정확히 몇개의 문제가 어디서 나온다는건 알 수 없지만 대략적인 구조는 PTE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여러명이서 한번에 시험을 보는 구조이므로 조용한 환경보단 시끄러운 환경에서 집중하는 훈련을 요합니다.
4.이건 정말 케이스바이 케이스지만 일반적으론 리딩과 리스닝에서 원하는 점수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5.이 웹사이트에 올라온 문제들과 기본서만 보셔도 사실 충분하지만 얼마나 시간을 투자해서 집중력있게 공부하느냐에따라 달라지겠지요.Youtube에도 자료가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3 tinkerbell51 2018.05.02 20:32
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빨리 끝내려면 집중력있게 얼마의 시간을 투자하느냐가 정말 관건인거 같습니다. 유투브는 생각 못했는데 거기도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조언감사합니다^^
2 jeschu 2018.05.02 16:31
문제 풀고 다음문제로 넘어가면 이전문제로 다시 못돌아가나요??
8 Tryer 2018.05.02 16:41
밑에 답글달고 답변드립니다,, ^ ^ 예 못돌아갑니다,, 그리고 시간도 그리많지않아서 특히 리스닝, 리딩, 과감하고 스피디하게 답 선택하고 넥스트누르고 다음문제 들어가야합니다 그러지않으면 끊자락에 있는 문제들 보지도 못하고 놓칩니다,, 특히 리스닝에 WFD 꼭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은 지나간 문제에 연연하면 안됩니다 신속하게 새로운 문제 집중하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잘안돼서 말씀드립니다,, ㅜㅜ 화이팅 입니다, ^ ^
8 Tryer 2018.05.02 16:31
반갑습니다.. 저도 그리 고수는 아니지만 답답한 마음을 알기에 제가 아는 한도에서 답변드릴께요...

1. 제가 시험보는 곳에서는 노트패드와 펜 줍니다,, 물론 지울수있게 티슈도 제공됩니다,,, 다른시험장소에서도 다를지는 모르나 메모 할수있는 툴줍니다,,, 스피킹뿐아니라 리스닝에서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2. DJ119님 글 링크로 드립니다,, 구글드라이브에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읽어보시면 궁금증이 거의 풀리실 겁니다,,, 파트마다 타입도 많고 문제갯수도 틀립니다,, 구글드라이브 참고 하세요 ^ ^  http://pte-a.com/bbs/board.php?bo_table=materials&wr_id=592&page=10

3. 한국무교동 시험장에는 1인1실도 있다도 들엇습니다,, 그러나 보통 다인 1실 입니다, 그래서 시험장가면 시험관이 너무 시끄럽게 말하지 말라고 경고도 많이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큰목소리가 난것같아 저는 평소보다 조금 크게 말합니다,, 그러나 어떤분들은 평소에 말하는 크기로 해도 점수 받는데 전혀 문제 없다고도 들었습니다,, 개인별 차이로 어떤것이 자신한테 맞는지 찾는게 중요합니다,, 소신껏 해야줘..

4.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데로 PTE 라이팅이 IELT 보다 점수받기가 쉽습니다,, 목표점수대별로 개인차이별로 힘든파트가 있는데 고득점, 님처럼 79+ 목표이신분들중에는 리스닝에서 과락하시는 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개개인별로 취약파트가 있어 보입니다,, 저는 스피킹이 안됩니다,, 평소에도 별로 말이 없어서 그런지  ㅜㅜ

5. 온라인에 자료가 너무 많습니다, 너무 많아서 좋은걸 골라내가가 힘들만큼... Youtube 에도 자료가 넘쳐나고.... E2 PTE Academic Youtube 보시면 파트별로 설명이 자세히 나옵니다. PTE 처음 접하시면 보시고 정보얻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공부자료는 넘 많지만 많은분들이 추천하시고 저도 주로 공부하고있는 https://ptestudy.com/ 이싸이트 추천드립니다. 최근에 업데이트도 해서 더괜찬아진듯 합니다.. 저도 아직 해보지는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겟지만,,, 공부좀 쉬었거든요,,, 가장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싸이트입니다. 벌써 알고 계실수도 있지만요.

많은 고수분들이 항상 얘기하시지만 이싸이트에 보면 좋은정보가 넘쳐나게 많습니다,, 다볼수 없을정도로,,,ㅜㅜ 공부자료실, 시험팁, 후기글들  그리고 성공기들도 있고요.. 그글들을 잘읽어보시고 자신한테 필요한 정보를 얻으시고 플랜을 잘짜셔서 자기것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글 남겨 봅니다,,, ^ ^ 화이팅!!!!
3 tinkerbell51 2018.05.02 20:53
너무 자세하게 답글주셔거 정말 감사합니다 Tryer 님~!!! 알려주신 구글 드라이브 확인해봤는데 정말 정리가 잘되어있네요~ 틈틈히 읽고 있는데 이 싸이트만해도 좋은자료가 넘 많아서 제가 아직 못읽은게 너무 많네요~ Tryer님도 추천하시고 다른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시는  ptestudy 사이트부터 시작해봐야겠어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8 Tryer 2018.05.02 22:40
다시한번  화이티~~~~~잉!!! ^^  좋은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