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E는 처음인데 도와주세요..

PTE는 처음인데 도와주세요..

1 aexkim 4 5,430 2018.09.20 19:06

안녕하세요 현재 호주에서 지내고 있는 학생입니다.

영어점수를 빨리 따야하는 일이 생겼는데 아이엘츠는 시험날짜도 그렇고 시험결과도 오래걸려서 조금더 빨리 나온다는 PTE를 준비하려고 하는데요.

제가 아이엘츠는 학교때문에 여러번 시험을 본적이 있어서 대략 어떤 식이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는데 PTE는 처음이라서 무엇을 먼저 시작해야 하는지 감이 안잡혀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사실 제가 외국에서 지낸 기간에 비해 영어실력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단기간에 점수를 따야해서 많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점수는 each 70 ~ 75? 이상인데 사실 이 점수도 저에게는 와닿지가 않아서 도움을 얻기위해서 글을 남깁니다.

 

제 영어 실력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것이 없어서 1년전 쯤에 본 아이엘츠를 말씀드리자면..

오버롤이 7.0이고 리스닝 스피킹 7.5 / 7.0을 제외하고 리딩과 라이팅은 6.5 입니다.

생활을 하면서는 많은 어려움이 없다고 하지만 스스로도 느끼는게 단어력도 그렇고 리딩부분도 정말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PTE는 아이엘츠와는 많이 달라서 두개 이상의 파트가 같이 나온다는데 기출문제를 잠깐 봤지만.. 도통 이해를 할수가 없어서요..

 

지금 준비를 시작해서 해야 하는데 무엇을 먼저 준비해야하는지 조언을 얻고싶습니다.

현재로는 생각한것이 기출문제를 보면서 바로 시작하는게 좋은지 아니면 단어를 외우거나 라이팅 연습을 하는것이 좋은지..

들리는 말로는 시험을 먼저보고 공부를 시작하라는데.. 그게 맞는건지..

만약에 짧게라도 시험전에 학원을 다니는 것이 좋다면 추천좀 부탁드려요..

 

저보다 먼저 경험하시고 열심히 하시는 분들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글을 읽어보면서 궁금한건데.. 제가 정말 PTE에 대해서 하난도 모르는 상태라서 그런데,

시험 보신분들이 말하는 WDF? RA? RS? 뭐 이런것들 말하시는데.. 2-3개 빼곤 무슨 영역을 말하는지 모르는데 좀 알려주세요!!,,

Author

Lv.1 1 aexkim  실버
59 (59%)

Alex Kim

Comments

9 adam 2018.09.20 23:26
학원, 과외 다 해봤는데
학원은 유형파악에만 도움이 되요.
정말 단기간에 하셔야되면, 과외를 추천드리고 정말 너무 급하시면 유형파악용으로 pearson 공식 모의고사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70이상은 어려운 점수라서 유형파악 + 기출 + 템플레잇 + 연습이 다 같이 되야 나올 수 있을거라 생각되는 점수거든요 ㅎㅎ
3 rkdy 2018.09.21 00:32
댓글내용 확인
3 jenny2222 2018.09.21 06:55
저도 내일첫시험 보는데 처음에 막막했던 제모습보는 것같아서 댓글남겨요
저도 약 2주정도 대략 공부하고 보는건데요
일단 네이버같은데 pte시험 유형 검색해보면 블로그같은데에 유형 ra,rl,di, we등등 잘 정리되있어요
저는 네이버에 VvipJenny랑 Helloworld라는 블로그 보고 공책에다가 다시 정리했어용 저 블로그에 템플릿도 다 써있구요 여기 사이트 뒤져서 여러가지 템플릿 비교해보고 자기한테 맞춰서 입에 맞는 걸로 수정해서 쓰세요!
기출같은거 이사이트에서 firefly 자료 올라와있는거 보시구여 wechat어플 까셔서 들어가서 pte.ai검색하면 기출 더 나와요 딕테이션, asq같은거는 왠만큼 외워두면 시험에 그대로 나오는거 많다고하네여
저도 독학이라 첨에 이 사이트 다뒤지느라 몇일동안 힘들었네요 ㅌㅋㅋㅋㅋ
저는 첫시험은 유형파악하고 템플릿 입에 완전 붙이는데 신경썼어요ㅠㅠ 기출을 많이 못봐서 불안하긴한데 이 시험은 어떻게든 뭐라도 말하는게 중요하다고 그러길래 일단 템플릿이라도 전부 외웠네요
점수는 저두 첨치는거라 잘모르겠네요ㅠㅠ 저는 토플에서 넘어와서 더 감이안와여ㅠㅠ 낼 잘보기만을 바라고있어요ㅠㅠ
화이팅하세요
15 yoons 2018.09.21 07:53
질문과는 상관없는 내용이지만 어떤곳에 쓰시기에 each 70-75가 필요하신가요? 보통 each 50, each 65, each 79 이렇게 나뉘거든요. 그것만 확실히하셔도 공부진로 찾아보시는데 도움이 되실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