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목표] 모의고사 평가 냉정한 평가 부탁드립니다... 저 간절합니다..

[79목표] 모의고사 평가 냉정한 평가 부탁드립니다... 저 간절합니다..

7 만점받으꼬아 2 5,688 2018.05.23 16:24

안녕하세요? PTE를 함께 준비하시는 여러분. 

같은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다는 것 만으로도 큰 위로가 됩니다. 

 

고수님들의 조언이 필요하여 글 올립니다. 

다음주 수요일에 본 시험인데, 일주일을 앞두고 모의고사 (mock-A)를 실시하였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문의사항]

1. 리스닝, 라이팅 점수가 동시에 낮은 것은 결국 WFD, SST 때문일까요?

   - 느낌으로는 SST 나쁘지 않았고, 

   - WFD 의 경우 3문제 중, 1번문제 3개 단어 오류, 2번문제 3개 단어 오류, 3번문제 2개 단어 오류 였습니다. 

   - 리스닝/라이팅 높이 나오시는 분들은 WFD 의 경우 거의 오류가 없으신건가요?

 

2. 라이팅 관련

   - 에세이/SWT 등 나쁘지 않았던 것 같고, 아래 세부 점수에도 grammar/spelling/written discourse/voca 등등 점수가 나쁘지 않음에도

     점수가 낮다는 것은 컨텐츠 때문인건가요?

   - 컨텐츠를 높이기 위해서는 SST / WFD 의 컨텐츠 정확도를 높여야 하는 걸까요?

 

3. 리딩 관련

   - 스피킹 점수는 나쁘지 않은데, 리딩 점수가 부족 한 것은 FIB 가 부족하기 때문일까요?   

 

 그 외에도 혹시 떠오르는 조언 있으시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캡처.JPG

Author

Lv.7 7 MOMO  실버
784 (21.2%)

PTE 79목표 준비중입니다.

Comments

22 charminganna 2018.05.24 10:36
SWT, SST, WFD이 주요 문제인것 같아요. 79+목표일때 WFD최대 2개 단어 오류까지는 괜찮습니다. 모의고사가 실제 시험보단 성적이 낮게 나오는 경우가 많아요.. 시험이 더 쉬운건 아니지만 기출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그런것 같습니다. 리딩 FIB, RO기출 열심히 보시고 WFD도 기출 꼭 한번 보시고 가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7 만점받으꼬아 2018.05.25 17:28
감사합니다.. 말씀하신게 맞는거 같아요. 다음주 수요일 시험인데, 말씀하신 부분 중점적으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조언 다시한번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