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킹 평가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피킹 평가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금은 먼저 65+를 준비하고있고 더나아가 79+를 받고 싶은 1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스피킹이 점수가 너무 나와서 조언을 구하고자 제 RA 와 DI올립니다. 이상하리 만큼 저번 시험에서 RA를 버벅거려서 스피킹점수가 떨어졌네요.  ASQ이랑 RS도 제대로 못한거같아요ㅠㅜ.  

  

2주 동안 RS 준비를 많이했다고 생각했는데 시험때 머리가 하얘지더라구요. ~

 

이제 조만간 또 시험을 건데 많은 조언부탁드려요.

 

아직도 청킹이랑 단어마다 스트레스 넣는것을못하는거 같아요.

 

그리고 혹시 들으시다가 너무 발음이안되는 사운드가(ex- b, p, r, l) 있으면 지적주해세요.  

감사히 받아드리겠습니다.

 

 

The works of art

 

All the works of art shown in this exhibition were purchased on a shoestring budget. The criteria that the curators had to follow were that works must be acquired cheaply, appeal to a broad range of tastes, and fit with unusual environments. Thus, many of our better known modern artists are not represented.

 

 

Foam-filled furniture

 

Foam-filled furniture is very dangerous if it catches fire, and foam quickly produces a high temperature, thick smoke and poisonous gases - including carbon monoxide. Therefore, set levels of fire resistance have been established for new and second-hand upholstered furniture and other similar products.

 

 

아 그리고 제가 발음이 먹어서 저는 크게들리게 마이크로폰을 입과 턱 사이에 두고 손으로 가리고해요. 처음보는 본문은 이거보다 더 버벅입니다 ㅠㅜ 

 

Author

Lv.8 8 BrAlex  실버
1,043 (78.2%)

Alex

Comments

15 yoons 2018.07.23 14:07
원래 한국말로 말씀하실때도 약간 단어마다 끊어서 혹은 혀의 힘을주시고 말씀하시는 편인가요...? p f th 이런 발음자체는 나쁘지 않으신거같은데 발성이 뭔가 입을 너무 작게 벌리시거나 입안에 뭔가 머금고 말씀하시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단어마다 끊어지게 들리네요... 그리고 gases는 가스스가아니라 게스스라고 발음하시는게 맞습니다~
8 BrAlex 2018.07.23 14:23
댓글내용 확인
8 sbkyoung89 2018.08.07 17:39
일단 마이크 위치나 방법을 그렇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은 방향인 것인지는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좀 발음이 새는 듯한 느낌이 있어요. 이건 꼭 영어 아니라도 한국말도 발음을 이렇게 하실 것 같긴 하지만....새어나가는 소리 때문에 좀 더 부정확하게 들립니다.
음...yoons님 말씀대로 단어마다 끊어지게 들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구요. -s,-ed발음 정확하지 않은 구간 꽤 많습니다. 고득점 목표라면, 정확성은 기본으로 깔고가야합니다. 시험볼때 어쩌다 단어 하나 실수로 잘못읽을 수는 있지만, 지금 올려주신 파일 들어보면 한 문제당 거의 5개 단어 이상은 s나 -ed를 놓치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is 이'즈' and 앤'드' 이런 식으로  한국식으로 읽는 단어도 좀 있고, if도 F발음 아니고 P처럼 들립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RA를 잘한다 이런 느낌이 드는 오디오들은, 발음이 좋은 것 보다도(물론 발음도 중요하지만), 듣는 사람이 스크립트를 보지 않고 오디오를 들었을 때, '아 이 사람이 이런 내용의 얘기를 하고 있구나' 가 느껴지는 것이 핵심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chunking을 잘 해야되는 거구요.
지금 청킹하고 인토네이션이 거의 안되는 것 같아요. 이 부분에 있어서 방법을 찾아내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8 BrAlex 2018.08.07 22:04
댓글내용 확인
8 sbkyoung89 2018.08.13 23:17
개인적으로, RS나 wfd영역도 있기때문에 쉐도잉이 많은 도움을 주기는 합니다만,  제 생각엔 ra는 눈과 입이 동시에 움직여질 때 플루언트해지는 것 같습니다. 영어가 충분히 되는데도 ra에서 점수를 잘 챙기지 못하시는 분들이 이게 잘 안 되시더라구요. 그래서 하면할수록 이 영역이 리딩점수를 많이 반영하는 이유를 더욱 더 크게 느끼게 됩니다. ra는 발음이 좋았을 때 큰 도움을 주긴하고, 발음을 절대 무시할 수 없지만  발음을 잘해서 인식률을 높이는 것이 메인인 영역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리딩공부하실 때 이게 ra라면 내가 어떤 호흡으로 읽어나갈까 이런 생각을 하시면서 글을 읽는 것도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