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 79 목표입니다

RA 79 목표입니다

Yellow is the most optimistic color, yet surprisingly, people lose their tempers most often in yellow rooms and babies cry more in them. The reason may be that yellow is the hardest color on the eye. On the other hand, it speeds metabolism and enhances concentration; think of yellow legal pads and post-it notes.

Author

Lv.5 5 턱시도가면  실버
501 (29.2%)

안녕하세요 PTE에 대해서 전혀 1도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 추천을 받아서 들어와봤습니다. IELTS에서 갈아타려고요 잘부탁드릴게요

Comments

8 sbkyoung89 2018.09.01 22:29
녹음 파일 잘 들어보았습니다. 저는 현재 스피킹,fluency,pronunciation 모두 87~90사이가 나오고 있..기에 살짝 코멘트 남기겠습니다 ㅋ
일단, 인토네이션 괜찮으신 것 같아요. 조금 더 오버하셔도 좋겠지만....그리고 특히 청킹은 문제가 거의 문제가 없는 듯 합니다.
영어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은 아닐듯 싶어요. 다만 단어마다 강세가 좀 애매한 것들이 있는 것 같아요. 2음절이나 3음절에 강세 있는 단어들인데 1음절에 일단 강세를 두는 듯한 경향이 있는 것 같지만~...기본 발음이 괜찮으셔서 그걸 너무 신경쓰시기보다는 걍 쭉쭉 읽어나가는 게 나을 것 같긴합니다. 근데 그래도....고득점 목표이시니까 좀 더 신경쓰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에서 말씀드려요.
첫 문장에서 the 빼먹은 것으로 들리고 또 전반적으로 the가 좀 흐리게 들리는데, 가능하다면 놓치지 않고 발음하시면 더 좋을 것 같구요. 그리고...끝발음을 잘 안챙기시는듯 싶습니다... n이나 t로 끝나는 발음들이 약간 불명확하게 들리는 경향이 있어요. (mos't', optimistic도 살짝 뭉개지구요, hardes't')
전체적으로, 위에 말씀드린 사항들이 점수를 받는데에 있어서 엄청 큰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시험을 봐보신적이 있는지 없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만약 스피킹 다른 섹션에서 최대한 시간채워서 플루언트하게 컨텐츠 잘 챙겨서 하신다면! 목표점수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이팅하세용!
5 턱시도가면 2018.09.02 00:02
와.. 너무 정확하셔서 할말을 잃었어요
맞아요 저 약간 1음절에 강세가 있는 경향이 있는데 잘 안고쳐지네요 ..ㅠㅠ 그리고 조금더 오버를 해야한다는 조언을 다른사람들에게 듣기도했습니다..

음.. 단어들을 조금 또박 또박 읽어야 할필요가 있겠네요

정말 꿀같은 조언 감사합니다!
8 sbkyoung89 2018.09.02 09:58
ㅋRA는 어느정도 점수는 가져가실 것 같아서, 너무 이거에 힘을 쏟기보다는, 약간 읽을 때 마인드를..아나운서라는 생각을 하시면 읽으시면, 지금 충분히 자체수정이나 버벅임 없이 읽고 계시기때문에, 그정도만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게 또 너무....누구 얘기듣고 확 쏠려버리면 길을 순식간에 잃더라구요. 그래서 코멘트를 남기는 데에 있어서 약간의 부담과 조심스러움이 있습니다.
DI에서 템플릿이 바로 툭 튀어나올 수 있게, 40초 채워서 하시고 RL도 40초 최대한 채우는 것으로, 덜 당황하면서(중요: 들은게 많지 않아도 뻔뻔하게 뭐라도 떠들 수 있는 그런 마인드) fluency 챙기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구요. 어차피 리스닝도 올려야되니까 RS에서 많은 점수 획득하시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할 것 같습니다. 영어하는게 익숙하신 분들은 RS를 다들 꽤 하시더라구요 ㅋ저는 좀 어려워하긴 하는데...그래도 극복 가능합니다. pte는 그런 시험이라고 봅니다 ㅋ 암튼 화이팅하세용!
5 턱시도가면 2018.09.02 10:52
오.. 아나운서가 읽듯이 읽는다 .. 뭔가 좋은 팁이네요
RS 너무 어렵습니다.. 흙흙.. 연습 정말 열심히 해야겠어요 좋은 조언 너무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