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비자 질문있습니다 도와주세요 :(

2 masic 11 459 08.04 18:52
이제  학생비자가 한달도 안남은 상황이라 정신이 없네요 

 

보험 가입하고, 부모님께 가족관계서도 스캔본 받아왔거든요. 

그런데 JP 라는걸 방금 알았네요 .. 이제 조금 이해하기가 힘든데, 복사본이 원본이랑 같다는걸 증명하는거 맞나요? 

 

그러면 jp 를 받아야 하는 문서들은 무었이있나요? 가족 관계서도 JP 를 받아야하나요? 원본이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

폴리스 체크 문서들도 JP 같은거 안하고 냈거든요.. 만약 거부당하면 돈을 다시내고 어플리케이션을 또내야하나요? 

 

그리고 졸업장은 아직 졸업식을 안한지라 받을수가 없는데, acamedic transcript 랑 confirmation of study letter 이면 충분할까요? 

Author

Lv.2 2 masic  실버
115 (13.6%)

r김호연

Comments

7 adam 08.04 23:58
저도 졸업비자 절차 진행중입니다..
일단 아는것만 답변드리면 졸업식 안해도 certification, confirmation letter, transcript 받을 수 있고, 3개 다 필요한걸로 알고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영사관에서 받으신다음 영문공증 하실수있고, 이 경우에 출생증명서로 바뀌게 됩니다.
이걸로 제출해도 됩니다. 아마 한국에서 받으셨기 때문에 본사본이니 이런 말씀이 오고 가신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이런건 당연히 법무사한테 물어보시는게 맞지않나요..
2 masic 08.13 13:53
한국에서 스캔해서 보낸건 어떻하나요? 못쓰는건가요? 받을때부터 영문으로 되있던데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46 Lucky Point!

8 Kate88 08.05 15:03
요즘은 학생비자건, 졸업생비자건, 영주권이건, 다 인터넷에 정보가 있기 때문에, 본인 역량이 된다면, 굳이 법무사 비용 들여가면서 까지 비자 신청 하실 필요는 없으신데.. 아마 처음이시니까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실 것 같네요.

이미 서류를 제출하셨다면, 추후에 case officer 가 이메일로, 첨부한 서류에 대해서 JP 공증을 하고 다시 제출하라는 이메일이 올겁니다.
미리 JP 공증 받아 두시고, 그때 업로드를 다시 하시던가, 아니면 지금 제출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추가로 업로드를 할 수 있는 란이 있을 겁니다.

이민성 웹사이트 들어가셔서 추가로 JP certified documents 라고 제목을 기입하시고, completion letter 나, transcript 등의 서류들을 공증받은 것이 보이게끔 스캔하셔서 제출하실 수도 있겠죠.

폴리스 체크는 JP 필요 없습니다. 그냥 넘버만 기입하시면 되구요.

본인이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 될 경우에, 당연히 비자가 거부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AAT에 재심을 요청해야겠지만, 그런 케이스까진 우려할 필요가 없으실것 같고, 이미 어플리케이션을 제출한 것으로 보이는데, 그냥 case officer 가 추가로 어떤 어떤 서류를 certified 해오라고 하면, 그때 되어서 추가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비자 승인 기간이 조금 늦어질 뿐, 돈을 다시 내야 한다던가 하는 그런 우려는 안하셔도 됩니다.
2 masic 08.13 11:50
비자는 아직 신청안했고요 지금은 폴리스 체크 신청한거 기다리고만 있습니다. 신청한지 거즌 8일이 다되가는데 아직 아무 말도 없어서 조금 걱정이되긴 하네요.
14 yoons 08.06 07:54
제 기억으로 졸업비자 어플라이할때 한국에서 가져온 서류중 가족관계 증명서, 한국에서 근 10년중 1년이상 사셨다면 한국 범죄기록 증명서, 기본증명서 (birth certificate) 남자분이시고 군대를 다녀오셨다면 병역증명서 이정도가 필요하실텐데 한국에서 가져온 서류중 어느것을 어떻게 제출하셨나요? 번역은 하셨나요? 만약 안하셨다면 가족관계증명서 병역증명서 기본증명서 이 세가지는 (범죄기록은 영문으로 받으실수 있으니) NAATI 번역공증 받으셔야하는데... 그걸 안하시면 아마 추가로 정보달라고 할거에요 그리고 나머지 호주에서 발급받는 (police check 이나 academic transcript, completion letter 등) 서류들과 여권의 "컬러스캔본"은 jp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의견과 그래도 혹시모르니 해서 넣는게 나은듯하다 라는의견이 나눠지는데 저는 그냥 안하는것보단 나은것같아 모두다해서 넣었었습니다. 말씀하신 jp certified 의 의미는 이 문서가 원본과 일치하는 사본이다 라는걸 증명하는 jp officer의 도장이 찍히는걸 의미합니다.
2 masic 08.13 11:53
현제 가지고 있는게 부모님이 보내주신 가족 관계 증명서 스캔본 밖에 없구요. 군대는 아직 안다녀왔고, birth certificate 은 가족 관계 증명서로 대채 가능하다는 말을 들어서요.  제가 궁금한건 이 가족 관계 증명서 스캔본을 jp 받아야 하는지 아니면 컬러 본이라 필요없는지 입니다.  사실 스캔헤서 이메일로 받은거라 원본이랑 비교자체를 할수가 없거든요.
14 yoons 08.14 07:43
가족관계 증명서가 한글로 된건가요?
2 masic 08.14 22:51
Household register (주민등록증) 구청에서 받을때부터 영어로 되어 있던데요.
4 오미자 08.08 20:03
저는 졸업비자 신청시 jp에게 싸인 받은거 없었어요!

기술심사 볼때는 필요했었네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18 Lucky Point!

2 masic 08.13 11:54
가족관계 증명사 같은거 그냥 JP 없이 스캔본으로 내셧나요?
11 마시멜로 08.14 23:02
birth certificate 는 기본증명서하고 가족관계증명서 이 두개로 증명이 되는거에요.. 그래서 영사관에서도 이 두 서류로 공증해줘요.. 한국에서 보내주시는게 기본증명서랑 가족관계증명서 이거 두개가 있어야 해요~ 한국에서 준비한 서류가 영문이 아니면 공증 받으셔야 하고 영문이시면 따로 공증받지 않아도 돼요~ 우편으로 보내는거 아닌 이상 그냥 영문으로 된건 업로드 가능해요~ 아참 그리고 영사관에서는 스캔본으로도 공증 가능했었어요..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