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부탁드릴게요ㅜ

조언부탁드릴게요ㅜ

1 나요나요 2 3,771 2017.11.10 12:35



 

12df587af1b6efad09a0c2f10b2ec716_1510282830_6579.jpg 

 

아이엘츠에서 제너럴모듈 이치6점을 목표로 공부를 하다가 5.5에서 올라가기가너무힘들어 pte로 넘어온 학생입니다.

지금까지 총 세번의 pte시험을 쳤는데 최근에 시험을 친 이후에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막막해져 글을 남기네요ㅜㅜ

 

 

솔직히 첫번째 시험에서 스피킹파트는 거의 입도 뻥긋못했습니다.

 DI는 음...음.. 하다가 3초가 지나서 넘어가버린게 수두룩했고 RL도 크게 별반 다를게 없었습니다.

그나마 리스닝에서는 족보에서 공부했던게 몇가지 나와서 적을수있었고

라이팅도 생각보다 점수가 잘 나온거같아서 놀랐었었네요...

 

 

두번째시험에서는 일단 최대한 계속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스피킹은 첫시험처럼 아무말도 못하고 자동으로 넘어간적은 없었고 말을 더듬긴했지만 무난히 넘어갔던것 같고, 라이팅도 그냥저냥 썼네요..

리스닝은 족보에서 나오지않아 조금 힘들었고

리딩은 솔직히 시간분배를 잘 못해서 마지막 8문제부터 막 찍고 넘어가다가 맨 끝3문제는 풀지도 못했었는데 리딩점수가 제일높아서 엄청 당황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 친 시험이 멘붕이오게 만드네요...

시험을 친 후 솔직히 목표달성까지는 아니지만 점수가 조금 오르겠다는 기대를 했습니다.

족보에서도 꽤 많은 문제가 나왔고 두번째 시험보다는 확실히 잘 봤다는 느낌이 강했는데 오히려 점수가 더 떨어졌네요.

 

스피킹 - RA는 조금씩 더듬은 부분이 있었지만 두번째 시험과 비교하면 별반 차이가 없었던거같습니다

             RL는 두번째 시험에서는 템플릿을 안쓰고 족보에서 외운것만 나오길 바랬는데 그렇다보니 제대로 못들어 아무말도 못하는경우가 생겨서 이번에는 템플릿을 외워서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험에는 템플릿을 적용해서 말했던 문제도 있고 족보에서 나와 족보를 외운대로 줄줄 말 했던 문제도 있습니다. 아무말도 못하고 넘어간 경우는 없네요..

 

그리고 리스닝은 WDT 3문제중 2문제가 족보에서 나왔는데 100%까지는 아니더라도 90%는 받아적었습니다. 그리고 SST에서도 기출문제가 두문제 출제 되었었습니다.

 

리딩은 솔직히 너무 어렵습니다..

아이엘츠 제너럴로 5.5~6점을 받았는데 pte아카데믹은 단어때문에 많이힘들더라구요.

 

 

어디에 포커스를 맞춰서 공부해야할지 너무 혼란이 오네요

첫시험에서 정말 입도 뻥긋못했던 스피킹점수와 오를거라 기대했던 최근에 친 스피킹점수가 똑같이 나오니 정말 답답합니다

 

답답한 마음에 주저리주저리 글이 길어졌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ㅜ

 

 

 

 

 

 

 

 

 

 

 

 

Author

Lv.4 4 나요나요  실버
372 (32.3%)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11 빅토르정 2017.11.10 22:06
맘 고생 많으시겠네요~ 아이엘츠 제네럴을 공부하셨다면 DI도 낯설겠네요... 결국 PTE 스피킹이 관건인데 실전 시험보시기 전에 공식홈페이지 유료 모의고사를 통해 스피킹점수 상승여부 확인 하신 뒤에 실전 시험 보시는 것도 방법이지 싶습니다.
1 positive 2017.11.10 22:22
확실히 전반적으로 speaking 점수채점에 문제가 있는 것 같네요. 첫번째 시험시 DI 버벅이시다가 넘어간 점수랑, 이번에 연습해서 친 점수가 동일하시고, fluency는 11점이 나오시다니.. 테크니컬 이슈가 해결되어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