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 RA 평가를 부탁드리기 위해 글 올려봅니다.

[65+] RA 평가를 부탁드리기 위해 글 올려봅니다.

{이미지:1}
현재 65+를 목표로 공부중입니다. 실제로 공부를 시작한건 2주정도 되었고 아직 스피킹 관련해선 Akimbo를 포함하는 가장 최근 기출을 시작한 상태입니다. 현재의 수준을 알아볼겸 모의고사를 보고 스피킹 점수가 너무 낮아 어떻게 개선해야할지 고수분들의 조언을 받아보고자 이렇게 녹음파일을 올려봅니다.
아래는 스크립트이며 연습은 2번정도한것 같습니다. 실제 음원을 들어본적이 없어서 어디서 쉬어갈지를 몰라 버벅임이 좀 있습니다.

Domestication
Domestication is an evolutionary, rather than a political development. They were more likely to survive and prosper in an alliance with humans than on their own. Human provided the animals with food and protection, in exchange for which the animals provided the humans their milk and eggs, and yes, their flesh. 

그리고 아래는 dictation.io에서 인식된 결과입니다. 우선 마지막의 their를 제외하고는 다 인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domestication is an evolutionary rather than a political development they were more likely to survive and prosper in an alliance with humans than on their own humans provided the animals with food and protection in exchange for which the animals provided the humans their milk and eggs and yes there flesh

거침없는 조언, 직언 부탁드립니다.

Author

Lv.16 16 천사와악마  실버
2,656 (42.4%)

PTE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입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Comments

16 천사와악마 2018.02.27 11:30
참고로 모의고사에서는 RS, DI, RL에서 거의 아무말 대잔치였습니다. ㅠㅠ RS는 대부분 반도 말하지 못했으며 DI와 RL의 경우 대충 포인트로 보이는 부분에 대해 언급하고 마무리 문장도 대답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네요. 아 그리고 라이팅은 2개의 에세이중 1개는 생각나는대로 써보고 다른 하나는 자료에서 본 "With the rise of urbanisation ~~~" 으로 시작하는 템플릿을 사용했습니다. 우선 계획은 RS를 최소한 반정도는 말할수 있게 연습해보고 DI와 RL은 여기 고수님들의 템플릿에 2~3가지 포인트를 잡아 최대한 버벅임없이 30초이상 말할수 있는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리스닝의 경우는 WFD에만 우선 집중해보려고 합니다. 외우는 것에 약해서 기출 460문장의 극초반을 보고 있습니다.
16 Ston 2018.02.27 22:54
음성파일을 들어보면 evolutionary, development, humans, animals, eggs, flesh 의 발음이 부정확합니다. 중간에 여러번 멈칫 거리셨는데 이럴경우 플루언시가 많이 감점될수 있어요.  그리고 rs를 거의 하지 못했다고 하셨는데 이 부분은 배점이 크기 때문에 스피킹 점수에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현재 스피킹이 취약한 부분이셔서 먼저 발음 플루언시부터 잡으셔서 점수 올리신 후에 다른부분 보완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스피킹 연습하실때 pte study 샘플을 들으시면서 하시고 말이 끊기지 않게 연습하셔야 합니다. 다른부분은 배점이 큰 sst, wfd, fib, ro, swt 위주로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6 천사와악마 2018.02.28 09:15
조언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도 발음이 부정확하단걸 인지하고 있는데 고치기가 쉽지 않네요. 귀가 안좋아서 대부분이 어렸을때(?) 들었던 기억이나 사전에 의지하여 발음하는 편입니다. 아이엘츠에서는 파트1에서 스펠링 불러줄때 s를 f로 듣고 틀리기도 합니다. ㅠㅠ 아이엘츠에서도 스피킹이 취약점이었기에 PTE에서도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컨텐츠를 만들어낼 필요없이 보이는것에서만 찾으면 된다기에 PTE로 도전중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위의 것들을 위주로 준비해보겠습니다.
16 Ston 2018.02.28 11:51
제가 느끼기에 확실히 스피킹은 아이엘츠보다 피티이가 어려운거 같아요. 기계가 마킹하는거라 그만큼 정확해야 하고요. 본인 목소리를 녹음하셔서 들어보시면 문제점들이 더 잘 보일거에요 ^^
16 천사와악마 2018.02.28 12:07
제가 느끼기에도 아이엘츠보다는 어렵다고 느껴집니다.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ㅠㅠ 꾸준히 녹음하며 연습하고 스스로 들어보고 개선해 나가봐야겠습니다. 어서 빨리 Ston님이나 다른 분들처럼 이 무한 굴레를 벗을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16 Ston 2018.02.28 12:08
네 맞아요. 특히 50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아이엘츠가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연습 많이 하시면 좋아질거에요~ 화이팅 하세요
16 천사와악마 2018.02.28 12:18
제발 이 시험만은 아이엘츠처럼 오래 끌고가지 않기를 희망합니다. each 6 이후로 스피킹과 라이팅은 정체되고 리딩 리스닝만 점수만 필요이상으로 올라가고 있네요. 어서 사이트 닫고 한번이라도 더 읽고 들어봐야겠네요.
22 charminganna 2018.02.28 00:24
흠.. 기계가 좋아하는 목소리를 가졌군요. 다만 두가지 문제점을 고치는데 노력해야 할것 같습니다.
단어 뒷부분 발음을 삼키는 현상 - 스톤님이 말씀햇듯이 특히 evolutionary (y 발음) , humans (s 발음), 등 끝발음까지 정확히 내뱉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끊기 - ptestudy 에서 샘플 들으실때 어떤 부분에서 호흡을 햇고 멈췃는지를 잘 받아서 듣고 표기 하신뒤, 기존에 스피드에서 조금 천천히, 하지만 끊기는 확실하게 해주고 전반적인 읽는 속도를 고르게 하는 연습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갑자기 빨라지고 느려지고 멈추고 하는 문제점은 꼭 고치시길 바랍니다. 이 연습이 잘 진행됐을때 발음 끝발음까지 잘 들리고 영향주지 않는 선에서만 스피드를 올려주세요. 다만 너무 느려도 안되기에 충분한 연습이 필요될것 같습니다.
16 천사와악마 2018.02.28 09:26
Charminganna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말끝이 흐린다는 얘기를 한국어로 얘기할때도 들었는데 영어에서도 똑같이 듣는군요 ㅠㅠ 그래서인지 dictation.io에서 자주 단수, 복수를 잘못 받아적더군요. 특히나 얘기를 길게할때는 하나하나의 단어를 완벽하게 발음하기가 힘드네요. 담배도 안피우는데 왜 호흡이 딸리는... ㅠㅠ  RS와 WFD등의 페이지만 들어가봤던지라 ptestudy에서 RA 샘플을 들을수 있다는건 몰랐네요. 개인적으로 말을 좀 느릿느릿 하는편인데 RA의 경우 생각없이 읽기만 한것 같네요. 조언에 따라 연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올라올 성공기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