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 하는 방법 좀 도와주세요ㅠㅠ

DI 하는 방법 좀 도와주세요ㅠㅠ

1 재스 2 7,731 2017.08.10 14:54

스피킹 점수가 너무 안나와서 방식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어요..

 

예를 들어 이미지 속의 그래프를 설명한다면 The following image shows imformation about Internet population in the world which is china, us, japan, ...........and Netherlands

 

  이런식으로 모든 국가를 줄줄 읽는거는 점수에 감점이 될수 있을까요?(너무 나라가 많아서)

 

 

이전 시험에서는 수치 위주로 말했는데 이번 시험에는 정보를 일단 다 설명할까하는데

근데 저렇게 긴 나라들을 전부다 읽는게 점수 향상에 도움이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전 급한대로 50점만 넘으면 돼서 그 이상 나오신 분들 팁 좀 부탁드려요

 

그리고 수치 말할때 만약 $ 1,3255 이면 정확한 금액 다 읽나요? 아님 one thausand three hundred까지 읽나요? 숫자땜에 혀가 너무 꼬여서 메끄럽게 안 읽혀요ㅠㅠ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Author

Lv.5 5 재스  실버
540 (57.1%)

Comments

1 helloryun 2017.08.10 15:24
저도 잘은 모르지만, 저렇게 나라가 많은 경우가 본문에서 우리가 언급할 나라 최고치 국가, 다음 국가, 최저치 국가를 제외한 국가를 말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하더라구요. 숫자는 정말 발음이 꼬일경우 뒤에 자리는 따 빼고 유창하게 말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99 Jason 2017.08.10 20:28
http://dojason.com/65
위 글에 일단 답을 달았고요.

제 생각에는 내용보다 유창성이 중요합니다. 발음이 중요합니다. 인토네이션....
그리고 절대 멈추지 않고 적당히 빠른 속도로 말씀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이미지에 있는걸 다 언급하고 버벅거리고, 머뭇 거리게 만들어 놓은 시험입니다.
다 언급하지 말고, 하고싶은 것만 말하고, 미리 외워둔 항상 말해도 되는 표현으로 시간을 채우면..

DI만 몇일 공부해도 39초 40초 충분히 완벽하게 채우실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라면
"인터넷 파풀레이션에 관한 차트입니다. 가장 큰 나라는 중국인데 대략 200밀리언 , 반면에 가장 작은 나라는 네덜란드인데 30밀리언 입니다. 이 자료는 인터넷에 관련된 연구에 사용될 수있습니다" 에 살을 더 붙이면 될 것 같은데요.
본인의 틀을 만들어 보세요.

숫자를 정확히 말하지 않는 다고 해서 감정을 주지 못하는 이유는, 컴퓨터가 그 이미지에 있는 언급한 숫자를 알아듣지 못한다고 -몇점을 하고 언급한 숫자를 알아 들었다고 +몇점을 하는 방식으로 채점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머뭇거림이 있는지, 말하는 속도가 어느정도인지 모노톤으로 단조로운지 등등을 비교하는 식으로 응시자의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약간 과장하면 모든 DI 말할 때 중간에 "I am Jason who creates PTE-A.com" 이라는 문장을 넣어도 제 점수는 크게 변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유창성이 늘어서 점수가 올라갈껄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