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 달성 및 무교동 3/29 시험후기 (2)

+65 달성 및 무교동 3/29 시험후기 (2)

1 Chapter9 3 7,391 2017.03.30 23:53

 

READING:

 

 

MCS/MCM영문 뉴스 기사 틈틈이 읽었습니다읽으면서 라이팅에 도움되게 essay 쓸만한 단어표현들 필기해뒀다가 사용하는 연습도 하였습니다. MCM 아주 확실한  아니면  하나만 골랐습니다배점이 낮다고 들어서 신경을 최대한 줄이고 빠르게 풀고 넘어갔습니다. MCS 제일 마지막에 나왔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2문제 거의 찍다시피 했습니다.

 

Re-order여기서 가장 키포인트는 첫번째 문장을 찾느냐  찾느냐 입니다대체적으로 첫번째 문장은 명확하니까 쉽게 찾으실 것입니다 (it/he/she/they 같은 함축된 주어 사용하지 않고, however, therefore 연결하는 단어 없는 위주로 보시면 됩니다.) 

다음 문장부터는 저는 다른 강의 동영상들이 알려주는 대로  단어  단어 연관 지으며 순서를 찾지 않고 문장을 읽고 가장 흐름에 맞는걸 찾고자 했습니다솔직히  부분은 감으로 하는 것이어서.. 저도 문제를 풀고도 답의 확신은 없었습니다인터넷에서 연습문제 찾아서 연습했었습니다.

 

Fill in the blanks모의고사 문제들이 너무 어려워 진짜 포기한 유형이었습니다그냥 아는 거만 풀자는 마음이었는데 실제 문제들은 모의고사 문제에 비해 난이도가 정말 낮았습니다연습문제들 풀면서 단어공부 위주로 하시면   같습니다.

 

 

LISTENING:



연습때 가장 자신 있었던 리스닝이었는데.. 지방에 사는 관계로 전날 서울 친구 집에 왔는데 심지어 잠도 2시간 정도 밖에  자고 엄청 피곤한 상태라 리스닝 나올때 집중력을 계속 잃어서 평소보다 망쳐 겨우 끝낸 항목입니다.

TED 비디오를 틈틈이 봤습니다. 자막없이 볼때도 있었고, 잘 못 알아들으면 영어자막과 같이 봤습니다. 

 

SST시험  리스닝 하면서 집중도  못하고  생각이 들어 내용을 거의 이해하지 못하고 키단어 몇개만 노트에 필기하였습니다그래서 그냥 키워드 몇개로 내용 유추하면서 거의 소설 쓰다시피 했습니다그래도 점수가 완전 낮게 나오질 않은  보니 물론 내용도 중요하겠지만 글을 어떻게 쓰는지도 점수랑 상당히 관련 있는  같습니다.

기출문제들 반드시 한번 숙지하고 가십시오많이 도움되었습니다. (http://pte-a.com/bbs/board.php?bo_table=materials&wr_id=50&sca=PART+3+%3A+Listening)

 

Fill in the blanks컴퓨터로 치는  보다 손으로 쓰는   대충 빠르게 쓰기 편해서 펜으로 받아썼습니다스펠은 나중에 다시 보고 기억날 정도로 날려서   받아 적었습니다그러면서 계속해서 눈은  따라가면서 리스닝 들었습니다.

 

SMW초반은 그냥 대충 어떤 내용인지만 파악하고자 했고중반부터 집중해서 듣다가 마지막에 문장을 최대한 기억해뒀다가 보기들과 맞춰보며 가장 알맞은  선택하고자 했습니다.

 

HIW오디오와 거의 동일하게 따라가지만 미세하게 앞단어들을 눈으로 스캔하면서 들었습니다그러면서 다른게 있으면 클릭하면서 확인하는 경우 없이 계속 동일하게 오디오따라 페이스 유지했습니다

 

WFD 경험과 다른 분들 하신 이야기를 참고면 기출에서 무조건 나옵니다.

Sejung님이 올리신 웹사이트에 있습니다 (http://ail.vic.edu.au/wp-content/uploads/2017/02/)

참고로  사이트에 정말 유용한 자료들 많습니다중요한 정보/문제들만 모아   인듯합니다여기 자료 위주로 공부하시면 엄청나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특히 WFD 똑같이 나옵니다무조건 외우세요.

 

PTE 준비하시는 분들은 어느 정도 유형 파악이 끝난 상태라면 금전적인 부담이 없는 한에 실제 시험 한번 쳐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저는 지방에서 서울로 시험 치러 가는  숙소며 교통비며 부담스러워서 모의고사로 점수 파악을  하려고 했는데성적이 낮아 시험 몇일 전부턴 공부도  잡혔는데 막상 실제시험은 정말 많이 달랐습니다여유가 되시면 우선 실제시험을 쳐서 본인 실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게 공부하는  효과적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정말  사이트에서 PTE 관한 모든 정보를 얻었습니다 사이트 없었으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했을  감도  잡았을  입니다도움 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며   또한 조금이나마 공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 바랍니다.

 

 

언어 공부라는  정답이 뚜렷이 있는 것이 아니라 공부하시면서 답답함을 많이 느끼실 텐데 꾸준히 공부하시면 반드시 원하는 성적 받으시리라 믿습니다!

[이 게시물은 Jason님에 의해 2017-09-10 00:16:44 PTE 성공기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Jason님에 의해 2017-09-10 00:39:21 성공기에서 이동 됨]

Author

Lv.3 3 Chapter9  실버
301 (75.8%)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1 Chapter9 2017.03.30 23:57
글이 한번에 안올라가네요.
짤라서 올립니다.
20 Jaylee 2017.03.31 07:10
후기 감사합니다. 숨은 실력자 이셨네요.ㅎ 저는 실제 시험도 어려워요 ㅜ
한번만에 받으시다니 정말 대단하신듯. 꾸준히 공부하셨기 때문이겠죠!
정말 축하드립니다!!
12 지니여니 2017.03.31 09:15
축하 드립니다. 그리고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