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전8기 65 성공기

4 RioP 17 1,280 04.07 23:39
여기에 성공기를 올리시는 많은 분들처럼 저도 계속 눈팅(?)만 하고 많은 자료에대한 도움을 받으면서 나도 언젠가 꼭 성공기에 글을 올릴 날이 오겠지 했어요.

그런데 드디어 몇시간 전에 결과를 받고 이렇게 성공기를 올릴 수 있어서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지금까지 다른 성공기를 작성하신 분들이 공부를 어떻게 하셨는지...그리고 그 방법이 모두 옳은 방법이므로 저는 특별한 방법보다 제가 시험장에서 어떻게 시험을 봤는지에 대해서 전달하겠습니다.

저는 Macquarie uni를 졸업 후 바로 졸업생 임시비자를 받기 위해 내 실력이 어느정도 인지 우선 테스트 하는 기분으로 아이엘츠를 봤는데 바로 졸업생 임시비자를 위한 6.0이 나와서...그 때 당시 "아~~이거 조금만 하면 7.0 금방 나오겠네!!! "라는 자만심으로 가득찬 상태로 공부도 제대로 한번 않하고 있다가 몇번의 아이엘츠 실패 후 작년 5월 부터 PTE로 갈아 타야겠구나~~~라고 판단 후 시드니에 있는 학원도 다녀보고 거기에 있는 선생님과 개인 튜터를 하면서 준비를 해왔습니다..

지금까지 총 8번 시험을 봤는데 4번째 시험에 Listening 만 58사이만 나오고 다른 3가지는 이미 65 이상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5번째 시험에 드디어 Listening가 65가 나왔는데 Reading가 63이 나오는 바람에 그날 많이 PTE 시험에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6번째... 7번째...Listening가 61, 58 respectively.....^^ 이 때에도 이미 다른 3부분은 65이상이 나왔습니다.
7번째 시험 후 8번째 시험을 보기 전까지 저에게 취약한 Listening 점수를 올리기 위한 RS, SST, WFD을 집중해서 트레이님 했습니다.

여기에 최신 자료를 올려주신 많은 분들 특히 Charminganna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드디어 4월 6일 Sydney Clifton 12:30pm.....
저는 그 전날 어차피 공부를 해도 머리속에 잘 들어오지도 않고해서...내일 시험을 보러가기 전에 나한테 정말 필요한 부분을 준비했습니다.

그건 바로......
제 자신을 믿고 "지금까지 나름 많이 준비 했으니까 시험장에서 쫄지만 :) 않으면 할 수 있다"라는 주문(?)을 마음속으로 반복하고 또 반복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다가 혹시 "뭐야 이건?" 하시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번의 시험을 본 후 제가 터득한 저만의 방법이 어느 한 분에게라고 도움이 될거란 확신에 이렇게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시험 당일날 RA하는데 3번째 문제에서 갑자기 말을 버벅거리기 시작해서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고 어제 반복했던 "주문"을 반복하면서
"아~~쫄지말자!!! 하던데로 하면 되잖아~~" 속으로 말하면서 다시 집중해서 RA에서 읽는 속도를 조금만 천천히 읽으면서...그러니 버벅거림은 자연스럽게 사라지면서 이어지는 Repeat sentence까지 이전까지 치뤘던 시험과는 다르게 부드럽게 RS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마음의 평안(?)을 찾은 후 나머지 시험까지 순조롭게 마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간신히 그 어렵다던 LIstening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따~~~악 "65" 가 나와서^^
제 와이프에게 "제가 이 어려운거를 또 해냈지 말임니다~~"를 마음 편하게 농담하면서 홀가분 한 상태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PTE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드리고 싶은 조언은 시험날 시험보는 동안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하시고 시험장에 왔으니까
자기 자신을 믿고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문제를 하나 하나 최선을 다해서 보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나올거라 생각됩니다.

Author

Lv.4 4 RioP  실버
396 (50.7%)

p

Comments

20 Jaylee 04.07 23:43
태양의 후예가 열일했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축하드려요!ㅎㅎ

Congratulation! You win the 17 Lucky Point!

4 RioP 04.08 10:56
그 한마디를 해주고 싶어서 거진 1년이라는 시간을 보냈어요^^
12 리디아 04.08 03:23
축하합니다 멘탈관리가 정말 중요한 부분 같아요 긴장하면 실수하게되고 그 여파로 더 멘토링 붕괴되고 ㅜㅜ 그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4 RioP 04.08 10:59
네 맞아요. PTE 는 컴퓨터로 하는거라서 뻔뻔하게!!!시험에 임하면 조금이라도 편해 지실거에요!!!
빠른시일내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15 달발 04.08 08:43
축하합니다. 전 칠때마다 멘붕이예요!!ㅜㅜ
4 RioP 04.08 11:03
네 감사합니다!!!
특히 RS 같은경우는 컨텐츠가 50%이상만 들어가고 Oral fluency와 pronunciation을 높여주면 좋은결과가 나온다고 생각하고 이번시험에서 잘 못들은 문장은 뻔뻔하게 그동안 연습한 문장을 유창하게 말했어요!!!
이런 방식이 달발님에게 도움이 되길바래요~~
14 제니 04.08 20:20
우와 너무 부럽습니다!!! RS정말 열심히 연습해봐야겠네요!!! 축하드립니다. 좋은후기 감사드립니다.
4 RioP 04.08 21:15
감사합니다~~~
7 마스미 04.08 20:30
우선 축하드립니다~ 부럽네요 저도 목표가 65인데ㅎㅎ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현재 WE DI RL 이렇게 3개 템플릿 쓸려고 생각중인데 템플릿에 알맞은 단어나 짧은 문장 추가하는 정도로요 이렇게 템플릿 써도 65에 문제 없을까요? 물론 다른것도 잘 해야겠지만요
4 RioP 04.08 21:37
감사합니다~
우선 저는 Essay는 전에 개인튜터 할 때 받았던 템플릿을 거의 모든 에세이에 적용합니다. 많이 연습해봤고 여러번 시험을 통해 얻은 결론은 에세이는 이 템플릿이면 다 통하는 구나...라는 결론을 내리고 이번시험에서도 큰 망설임 없이 마칠 수 있었어요.
그리고 DI 는 무조건
The image in front of me is line graph/pir chart/...
The xxxgraph/picture describe ...이미지에 나와있는 제목을 그대로 읽어요.
First of all, we can clearly see from the graph,
그리고 중요한 부분 2가지만 설명하고 바로
결론은 이 사이트에서 얻은 마법의 문장
In conclusion, considering what has been mentioned before, this graph is quite clear and accurate which can be used as a reference for the future study in the same objective.
이런 식으로 충분히 연습을 했고
RL는 Sydney Clifton에서는 템플릿을 적는거에 관해서는 너무나도 관대해서...저는 8번 시험 중 7번을 여기서 봤어요..
그래서 RL의 템플릿은
The recording is about the interesting topic of .....
First of all, in the recording, one of things the speaker mention is that.......
Next, the recording discussed many other points such as ....
마지막 마법의 문장으로
In conclusion, considering what has been mentioned before, this recording/lecture is quite clear and accurate which can be used as a reference for the future study in the same objective.
이런식으로 준비 했어요~~
도움이 되길 바래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35 Lucky Point!

7 마스미 04.08 21:47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정말 도움되는 말씀만 해주셧어요 저같은 초보에게 ㅎㅎ WE는 모르겠지만 템플릿 구성은 저랑 뭐 비슷하신거 같네요 ㅎㅎ 마법의 문장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비슷한 구성이네요 ㅎㅎ 댓글들 보다 보니 템플릿에 너무 의존하면 점수가 안나온다고 해서 외우고 있다가 약간 어? 했는데 65점 받으셨다니 그래도 나올 수 있는 점수네요 ㅎㅎ SST도 템플릿 쓰셔서 하셧나요? 잘 안들리면 RL꺼 땡겨다가 쓸까 싶어서요 ㅎㅎㅎ 그리고 RS는 하시면서 받아적으셧어요? 사실 RS랑 WFD가 젤 어려워서요 들리긴 하는데 기억이 안나서요 ㅠㅠ (질문을 또 하고 있네요 죄송해요 ㅠㅠ )
4 RioP 04.08 22:57
이번 시험에 리스닝이 오를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는 WFD 와 RS 이었다고 생각되네요.
저는 계속 리스닝만 58-61사이만 나와서 WFD 와 RS 이 두가지 그리고 SST는 템플릿 안쓰면서 연습을 나름 많이 해서 좋은 결과가 나온거라 확신해요~~
저도 계속 기출문제에 많이 의존했는데 리스닝 점수 반영에 결정적인 RS는 진짜 실력을 키워야 가능하겠다...싶어서 우선 ptestudy에 있는 RS약 190개 WFD 약 390개를 2번씩 돌려듣고 그 중 잘 안들리는 문장들 번호를 따로 기록해 놓고 시험 몇일전에 그 부분들만 다시 들어봤어요.

어쨌든 가장 중요한 부분은 기출문제에만 너무 의존하지 말고 다른자료로도 많이 연습해보면 실력이 늘어날 거에요!!!
7 마스미 04.09 10:41
역시 RS ㅠㅠ하 WFD는 그래도 기출에서 좀 나오는 편이고 그래도 고칠 수 있는 시간이라도 있는데 RS는 받아적는 것도 너무 어렵고 받아적다보면 까먹고...내용을 이해하고 말하는데 이게 참 어렵네요 ㅠㅠ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99 Jason 04.08 21:09
젤 중요한 것이 멘탈관리인 것 같아요..
저도 사실 첫 시험에는 안 떨고 말하거나 문제 풀기도 좀 힘들었거든요.

좋은 결과 받으신 것 축하드립니다!!
4 RioP 04.08 21:38
네 이 사이트를 만들어 주신 Jason님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8 Tryer 04.10 07:44
후기 잘 잀엇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저도 주문 좀 외워봐야겠습니다...^ ^

Congratulation! You win the 49 Lucky Point!

5 JJ79 04.10 20:20
수고 많으셨어요!! 저도 리스닝에서만 65가 안나와서 현재 고전중이네요 ㅠㅠ RS, WFD이 유독 머리에 안들어와서 애먹는중이예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