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RA 평가 부탁 드립니다. T_T

저도 RA 평가 부탁 드립니다. T_T

안녕하세요. :)
다들 바쁘시겠지만 저도 평가 좀 부탁 드려도 될까요?
시험 성적보고 멘붕와서 그동안 이핑계 저핑계 대면서 시험을 미뤘었는데 열심히 공부하시는 바게트 님이랑 또 아낌없이 조언해 주시는 분들 보고 저도 갑자기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Akimbo, this must be one of the odder-looking words in the language. It puzzles us in part because it doesn’t seem to have any relatives. What's more, it is now virtually a fossil word, until recently almost invariably found in arms akimbo, a posture in which a person stands with hands on hips and elbows sharply bent outward, one that signals impatience and hostility.

연습 충분히 하고 올렸습니다.
새로 접한 문장을 올려볼까도 했는데 제가 아직 정확한 흐름을 모르겠어서 어떻게 방향을 잡고 공부해야 할지 파악하는게 먼저라 생각해서 익숙한 문장을 평가받고 고쳐주신 부분을 토대로 공부 할려고요. :)
이거 어떻게 마무리해야 하나요?
그럼 이만,
감사합니다. ^.~

Author

Lv.19 19 초절정간지녀  실버
3,509 (63.9%)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11 바게트 2018.02.23 09:02
초절정님! 할수 있다. 그런데 녹음 소리가 작아요. 볼륨 풀인데 잘 안들려요 노안인가 ㅜㅡㅜ. 그래도 봄 되기전에 획득 하실듯 화이팅.
19 초절정간지녀 2018.02.23 09:18
아 정말요?
핸드폰 카카오톡으로 녹음했는데 볼륨 최대로 한건데~^^;
핸드폰을 들고 녹음하면 어색해서 녹음이 잘안되서 일부러 옆에 내려놓고 했거든요?
그래서 그런가?
저 너무 못하죠? T_T
그래도 포기 하지않고 열심히 해볼려고요. :)
감사해요 바게트님~!
15 DJ119 2018.02.23 09:33
드디어 올리셨네요.
모음 발성이 솜바 님과 굉장히 비슷하지만, 좀더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턱과 혀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시고,
같은 스크립트로,  입을 좀더 크게 움직이고, 좀더 강하게 뱉어 내는 느낌으로 좀 연습하신 후에, 다시 녹음하셔서 하나 더 올려보세요.
19 초절정간지녀 2018.02.23 11:42
네 용기내어 올려봤어요. :)
솜바님께서 올리신글 보긴 했는데 다시한번 자세히 읽어봐야 겠네요.
입을 좀 더 크게 움직이고 강하게 뱉어 내는 느낌으로요?
알겠습니다~!
연습해서 다시 올려볼께요.
15 DJ119 2018.02.23 12:33
RA is short for Read Aloud. 비유하자면 초등학교때  서서 국어책 읽기하듯이. 지금은 조용히 앉아서 혼자 읽기의 느낌이죠. 강하게 라고 하면 목으로만 하실테니, 조금 우렁차게 하신다는 느낌이 맞겠죠.
14 제니 2018.02.23 09:44
맞아요 ㅜㅜ 저도 평가할 실력이 못되지만..... 목소리가 잘안들리는거 같아요!!!! 좀 더 과감히 말씀하셔도 될꺼같아요 왜냐면 제가 첫시험때 뭔가 컴퓨터 앞에서 혼자이야기한다는 자체가 너무 민망하기도하고 옆사람분께 제 목소리가 방해될까봐 책읽듯이 조용조용 조심스럽게 이야기했는데 바로 10 10 나와버렸습니다 충격먹어서 그후로 그냥 내뱉습니다. 물론 여신님은 저보다 훨씬 잘하실꺼에요 !!!
19 초절정간지녀 2018.02.23 11:45
저도 민망해 죽을것 같아요. T_T
목소리 크게 하는 것도 점수 잘받는데 유리할까요?
연습할때부터 목소리를 크게해야 시험장에서도 크게 하겠죠?
말씀해 주신대로 그냥 내뱉어 볼께요~!
답변 김사드려요. :)
14 제니 2018.02.23 12:18
너무 크게한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어느정도 자신감갖고 힘차게 말하는게 좋은거같아요! 덕분에 제 발음점수가 10점대에서 60점대로 훅 뛰었거든요!! 물론 스피킹점수는 망했지만..... ㅠㅡㅜ 화이팅!!!
20 Jaylee 2018.02.23 15:52
제가 아직 안 들어 봤는데 그럼 목소리가 작아서 평가가 안된 거 아닐까요? 10씩 받으신 이유가,,?
14 제니 2018.02.23 16:19
물론 제실력이 부족해서 그렇겠지만 그런부분도 있었던거같아요 ㅠㅠ... 결국 첫 스피킹 점수 15점받았었습니다ㅋㅋㅋ;;; 동물이 앉아서 으캬캬컄만 해도 저보다 잘나왔을꺼에요
16 Ston 2018.02.24 14:50
전에 저도 목소리 작게 하니까 점수 확 떨어졌어요.
11 솜바 2018.02.23 10:57
위에 DJ119님 말씀대로 저랑 굉장히 비슷해요!! http://pte-a.com/bbs/board.php?bo_table=qna&wr_id=3843#c_3874 제가 며칠전에 올렸던 글이에요 한번 들어보세요! 제 주제 누구에게 조언을 해준다는게 부끄럽지만, 일단 저도DJ119 평가를 듣고 제 문제점을 확실하게 깨달았고 짧은 시간내에 점수가 오른점에서 제가 하고있는 방법이 맞다고 생각해서 하고있는 공부 방법을 알려드려요! 사실 저는 제가 모음발음과 단어 강세를 못하고 안하고 다르게 한다는걸 RA평가를 받고 DJ11님 조언으로 처음 알게 되었어요..호주에서 4년이상 있으면서 발음 지적을 크게 못들었던 부분이고 사실 살면서 단어 하나하나 신경써서 듣는 사람이 없기때문에 PTE를 접하면서 처음 깨달은 사실이였어요!!
기본적인 영어 지식으로는 알고있는 부분이였습니다 a,e,i,o,u 가 아 에 이 오 우 말고도 애이 어 이 어 어 다르게 발음되잖아요? 영어가 어릴때 부터 쓰던 언어가 아니기에 한글 배우듯이 abcd 를 배우고 소리나는걸 배우고 영어 실제로 말을 할수있음에도 불구 하고 의식 하지않고 모음발음을 맞게 하기가 힘들더라고요. 저도 많이 보고 익숙한 단어들은 맞게 발음 하지만 처음 보는 단어의 발음이 틀리는 경우는 자음의 f/p/l/r/g/b/v같은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는 단어들의 잘못된 혀위치도 크게 한목 하지만 대부분 모음의 발음과 입모양을 잘못 하고있기때문입니다! 특히 PTE에서 더더욱 그러는거 같아요 아이엘츠나 오이티 같은경우는 단어 하나 잘못 발음했다고 크게 문제가 되지않는 시험들이기때문에 문장의 문맥과 단어의 활용성?같은걸 보는 시험이잖아요~
일단 모음 발음을 틀리게 하신게있고 또한 간지녀님도 단어 강세가 틀리게 발음되는 단어들이 많이 들렸어요.
Akimbo<Akim'bo 킴에 강세가 들어가야됩니다~! 제 녹음 파일 들어보시면 저도 간지녀님이랑 똑같이 아킴보!!이렇게 했어요 ㅋㅋ

https://m.blog.naver.com/sepopo/15675730<여기 글 한번 읽어보세요 저는 딱 보고 아내가 정말 영어읽기 말하기를 내멋대로 하고있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M3IMx2SbcsA&feature=share
https://www.youtube.com/watch?v=MaVq4_BeBD4
https://www.youtube.com/watch?v=XAIoSYqzGkY&feature=share
(위에 세가지 유튜브를 강세에 익숙하고 의식하기 위해 몇번 봤습니다 한번 들어보세요 도움이 많이 돼요!)

이렇게 기초 지식을 다시 쌓은뒤 현재 정확한 저의 문제점을 파악했고 저는 시험보기전 3일전부터 RA만 했어요 하다가 넘 지겨우면 DI도 하고 템플릿 하나로만 ptestudy싸이트에서 연습하고..그냥 아무말이여도 RA읽는 속도랑 비슷하게 읽게끔, 템플릿이 너무 익숙하고 보고 읽을수있으니까 신나서 빠르게 읽더라고요 의식해서 처음보는 문장을 자연스럽게 내가 낼수있는 속도로 DI도 계속 연습했어요!

RA를 할때 시험보듯이 40초연습 40초안에 딱읽고 뭉개지듯 발음을 못하든 틀리게 하든 그냥 녹음해서 읽었습니다. 그러고 저도 듣고 친구도 들려주면서 제가 틀리게 발음하는 단어들을 찝어 내서 정확한 발음과 강세를 찾아보고 계속해서 그 단어만 연습하고 완벽하진 못해도 듣기에 어색해지지않으면 넘어가고 익숙해지면 다시 문장으로 연습했어요! 문장으로 연습할때 강세라는걸 의식적으로 할려고 노력했고 impor'tant 이런식으로 저는 이단어를 항상 제 멋대로 im'portant라고 강세했더라고요.. 그러고 문장 자체가 밋밋하게 들리지않게 단어에도 강세를 줬어요 한국말로 치면 너가 (낮고 좀 작게) 이걸?? (높게 좀 크게)  했구나!(끝 단어는 소리를 줄이면서 낮게) 으음~ 으으음~?! 으음! 이렇게 뮤지컬 하듯이?..음을 주면서 했어요! 그러고 그렇게 읽을때 살짝 가짜 미소를 지어서 입꼬리에 힘을주고 확웃는거 말고 스마일~! 정도에요 은근 입꼬리가 떨리더라고요 ㅎㅎ.. 그러고 허리는 쭉 피고! 배에 힘딱 주면 ! 소리가 저절로 크게 나오더라고요 그러면서 입모양을 크게크게 벌렸어요 아 에 이 오 우 하듯이 단어를 말할때 입모양이 크게크게 변화를 주면서 연습했어요 녹음에서 듣기엔 좀 과장되고 어색하고 이상하게 들리더라고요..근데 친구가 듣기는 훨씬 잘들리고 깔끔하게 들린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연습을 하니까 실제 시험에서도 자연스럽게 배에 힘이 들어갔고 컴퓨터앞에서 말하는게 민망하지만 입모양에 나름 신경을 써서 했어요! 연습시간중에 뭉개지는 단어를 실제 녹음 할때 과감하게 빼버렸습니다. 속도도 신경 안썼어요 그렇다고 너무 단어 하나하나에 신경쓰면 스타카토식으로 되니까 부드럽게 이어지게 노력하셔야돼요! 저는 긴장을 많이하고 제가 틀린걸 알면 멈칫하고 고칠려고 하는 버릇이있어서 계속 무시할려고 식하면서 했어요! 이 방법으로 저도 스피킹 40점 초반에서 50대 중후반으로 점수가 짧은 시간내에 올랐고 간지녀님도 정말 하실수있어요!!! 많은 고수님들의 조언이나 도움에 비하면 틀린 정보이거나 별거 아닐수있지만 저는 정말 DJ119님의 말에 크게 도움을 받았고 제 현실을 깨닭고 저에게 맞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간지녀님도 꼭원하는 점수 따길 바랄게요! 저는 앞으로 +65를위해 더 더 노력해야겠어요!!
14 제니 2018.02.23 11:04
와 솜바님의 답변 저한테도 도움이 많이될꺼같아요. 공유해주신 링크 잘 사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 솜바 2018.02.23 11:13
아이쿠! 글을 너무 길게 써서 오타와 틀린게 많아서 수정했는데 댓댓글이 달려서 못지우는군요 ㅠㅠ부끄러워요 ㅠㅠ 제니님 도움이 되셨다니가 다행이에요!! 우리 다같이 으쌰으쌰해서 공부 열심히 해요!!
18 삶은꼴뚜기 2018.02.23 11:17
저도 지금 유튜브 보면서 따라 하고 있는 1인입니다.. 링크 감사드려요!
19 초절정간지녀 2018.02.23 12:02
솜바님~!
정말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드려요. T_T
제가 지금은 일하는 중이라 글만 읽을수밖에 없지만 퇴근하고 솜바님께서 알려주신 동영상이랑 솜바님 음성 녹음이랑 다시 들어보고 연구해 볼께요.
RA 공부 하실때 강세랑 발음 사전을 이용하신거 맞죠?
다음달 22일에 시험 접수해 뒀는데 아직 갈길이 먼것 같아서 뭐부터 해야할지 혼란 스럽네요~^^;
저도 스피킹에 한번 매진해 볼께요.
18 삶은꼴뚜기 2018.02.23 11:00
드디어 간지녀님의 음성을 듣게 되었네요..!!일단 이렇게 올리신것만으로도 마음이 좀 편안해지지 않나요?? 많은 분들이 들어서 조언해주시고 정말 좋은 분들이 참 많이 있으신거 같아요..근데 음성이 너무 작게 들려서...열심히 하는 모습 보기 좋고 자극도 되고 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에 글 남겨요!! 힘내세요!!
19 초절정간지녀 2018.02.23 12:24
맞아요~!
걱정도 되지만 마음이 좀 편안해 지는것도 있는것 같아요. :)
어디를 고쳐야 되는지도 알게됐고~!
삶은꼴뚜기 님은 언제 다음 시험 보실 에정이세요?
저는 담달 22일에 접수했어요.
기약없이 공부만 하니까 너무 지쳐서요~^^;
12 마시멜로 2018.02.23 13:17
음성을 들으니 뭔가 많이 차분하신 분 같아요ㅎ 저도 조언해 드릴 수 있는 입장은 아니지만 우리 같이 힘내요~^^
화이팅!!^^
19 초절정간지녀 2018.02.23 13:21
제가 한국말 할때는 엄청 톤도 높고 푼수예요~^^;
그래서 영어도 비슷하게 하다가 점수가 너무 낮게 나와서 고수분에게 조언을 구했거든요?
근데 그분이 조금더 차분하게 하라고 말씀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고친건데 너무 차분했나요? 하하~^^;
응원 감사드리고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16 Ston 2018.02.23 16:33
목소리가 잘 안들리네요 간지녀님~ 일단 전체적으로 스타카토 느낌이 많이 나고 r발음 교정이 필요해보입니다
19 초절정간지녀 2018.02.24 07:48
목소리를 좀 더 크게 해볼께요. :)
스타카토 느낌이 많이 나나요?
영어로 된 글을 읽어본 적이 없어서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될지 잘 모르겠어요 Ston님~! T.T
아무래도 실력자 분들이 읽으신거 쉐도잉 하는게 도움이 되겠죠?
그렇게 한번 해볼께요~!
발음은 전체적으로 문제가 있는거 저도 아는데 고치지가 참 쉽지 않네요..휴~!
16 Ston 2018.02.24 09:46
1. 발성을 통해 목소리를 더 힘있게 해야하고요
2. 네 스타카토 느낌 많이나요. 좀더 연음처리가 필요해요
3. 전체적으로 R 들어간 단어 발음이 안되고 있습니다.

인토네이션은 괜찮은거 같아요. 세가지 고쳐보시면 확실히 좋아질것 같은데요
19 초절정간지녀 2018.02.24 12:01
지금 최대한 입을 벌려서 큰소리 내는 연습 하고 있거든요?
열심히 연습해서 파일 올릴테니 한번더 평가 부탁드려요~^^;
연음처리랑 R 발음은 제가 가장 자신없는 부분인데 큰일이네요. T_T
그래도 예전처럼 죽는소리 안하고 한번 해보겠습니다~!
16 Ston 2018.02.24 14:48
저 같은 경우는 녹음할때 핸드폰 5센티 정도 떨어뜨려서 얘기하는데 이렇게 하면 클리어하게 되요. R발음은 꼭 개선하셔야 하고 연음처리도 사실 개선 하는게 좋아요. 발음이 좋아도 스타카토로 읽으면 점수 많이 깎이거든요 ㅠ 올려주시면 들어볼게요^^
20 Jaylee 2018.02.24 04:00
안녕하세요 뚜둥!

Akimbo, this must be one of the odder-looking words in the language.
(문제없는거 같아요)

It puzzles us in part because it doesn’t seem to have any relatives.
(relatives 에서 r를 l로 발음 하시고 re를 동사형으로 relate로 발음하시는데 형용사 부사형인 relative relatively 는 렐레-로 발음 됩니다. 첫 ㄹ은 당연히 r발음)

What's more, it is now virtually a fossil word, until recently almost invariably found in arms akimbo,
(virtually에서 v발음이 b발음으로 들리구요 ir가 ɜ:r발음인데 ɑ:r발음으로 들려요 . fossil f발음 p발음으로 들리고요 word 제 귀가 이상한지 모르겠는데 영국식 발음으로 water라고 들려요. invariably v발음 b발음으로 들리고요 r발음 l발음으로 들려요.)

a posture in which a person stands with hands on hips and elbows sharply bent outward, one that signals impatience and hostility.
(with th발음 d발음으로 들려요. elbows 에서 s발음 z발음으로 들려요. )

금방 졸업 하시겠는데요.
R, L 발음 F, P 발음 v, b 발음 (우리말에 없어서 힘든 발음 들이죠ㅠ)만 조금 더 연습하시면 발음 점수 잘 나올꺼 같아요.
다른 분들이 말씀 하신 것 처럼 목소리 조금 더 크게 하시고 끝 발음까지 확실 하게 내 주세요.
목소리가 작기 때문에 자세히 들어 보면 끝 발음 하시는데 인식이 안될 수 있을꺼 같아요.
그럼 화이팅!!
19 초절정간지녀 2018.02.24 07:52
아이고~!
Jaylee님 상세한 답변 감사드려요. :)
저는 빠르게 전체적인 흐름만 중요한줄 알았거든요?
근데 단어 하나 하나 발음 정확하게 강하게 읽어야 하는지 몰랐어요~^^;
발음이랑 강세부터 공부 열심히 해볼께요~!
근데 Jaylee님~!
객관적으로 저 아무래도 독학 하기에는 많은 문제가 있나요?
20 Jaylee 2018.02.24 14:29
저 솔직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 녹음파일 올리시는 분들이 왜 50+ 점수 안나오시는지 모르겠어요.
녹음된 파일이랑 실전이랑 엄청차이가 나지 않는 이상 점수가 10점으로 배점을 하나도 못받는 건 이해가 안되거든요.

실제 시험에선 위축이 많이 되어서 지금 하실 수 있는 것이지만, 실수를 많이 하시는게 이유가 아닐까 생각되요.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튜터가 맞는 분도 있고 학원이 맞는 분도 있는 거 같더라고요.
지금 하시는 방법이 확실하다고 생각되지 않으신다면, 학원이나 튜터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는 거 같아요. 영어 시험 시간을 끌수록 금전적 정신적 육체적으로 다 힘드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