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 기출문제의 딜레마 조언좀..ㅠㅠ

RA 기출문제의 딜레마 조언좀..ㅠㅠ

4 낚시가고싶다옹 5 8,953 2018.09.25 20:09

음 우선 작년 6월부터 시험을 준비했으나 50점 목표를 아직 달성하지 못하고있습니다.. 엉엉엉..

 

RA 기출문제들 PTE Study 에서 주로 연습하고있는데요.. 그전에 학원도 다니고 과외도받고 뭐 암튼 이것저것 할수있는거는 다해보았습니다.. 그래서 1년 3개월 정도하니 대충 현재 돌아다니는 RA기출은 줄줄줄줄 입에서 나옵니다...

 

문제는 한번도 스피킹 50점이나온적이 없었다는... 그 이유인 즉은 RA기출문제를 제외하고는 실제시험이나 모르는 기출문제들은 버버벅 거리면서 다틀린다는 점입니다... 자기전에 딸아이 한글로 된 책을 읽어주면서도 버벅거리고 틀리는 저를 보며... 한글도 제대로 못읽는데 영어를 안틀리고 읽는다고 공부하고있는 제가 과연 이시험에서 성공할수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튼 요즘도 대체적으로 RA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매일매일 2~3시간씩 공부한다고 PTE Study 사이트 켜서 거기있는 기출문제들을 빠르게 읽어내리고있습니다..간혹 DI도 연습을 하면서...

 

 어제 다른사이트에 들어가서 연습을 해보는데 모르는 기출문제가 몇 있더군요... PTE study 에서는 샘플앤써랑 2초빠르거나 1~2초 느린 속도로 모두 읽어내리는데 모르는게 나오니 5~10초 속도는 더느려지고 버벅거리고 눈에 빨리 인식되지않는 단어들은 하나도 못읽어내면서 당황하고있는 제모습을 보았습니다.

 

에효... 이러니 맨날 시험가서 점수가안나오지..ㅠㅠ  여러분 이쯤에서 과감하게 기출로 연습은 그만하고 신문이나 인터넷 모르는 글을 마구잡이로 공부해야할까요 아니면 기출로 밀고나가야 할까요... 발음 정확도 뭐 그런건 제대로 속도내서 읽고나 따질문제지 저의 지금 상황으로는 끊어지지않고 속도를 내어서 최대한 틀리지않고 읽어내기만이라도 했으면 좋겠네요..

 

저 어떻하죠 해피 크리스마스 보내고싶습니다.. 올해안에는 때려치우고 싶습니다.. 아아아아아아아!!!!!!

Author

Lv.4 4 낚시가고싶다옹  실버
452 (93.8%)

윤민성

Comments

7 AudiParramatta 2018.09.25 20:50
안녕하세요 저도 시험 9번 넘게 보는 동안 스피킹이 한번도 50이 넘은적이 없었어요.  최대한 빨리 읽는 방법으로  49 점이 최고 였습니다. 하지만 10번째 방법을 바꿔서 속도는 좀 늦추고 말음 무시하고 유창성에 집중하고, 슆표, and 그리고 마침표에서 잠깐 쉬고 읽으니깐 점수가 55 이렇게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RA 모르는 단어있으면 최대한 비슷하게 말하고 넘어갔습니다 헤지테이션 없이,,, 그리고 DI에선 템플렛 외워서 무조건 반복 연습했어요 모르는 문제가 나와도 대처할수 있게,,, 잘되실수 있을거에요 저도 13번 시험봐서 저번주 토요일에 이치 50의 전쟁을 끝냈습니다.  화이팅 하시고요. 하실수 있습니다.
7 ptesin 2018.09.25 21:50
저도 50점의 벽을 넘지 못해 매일매일 pte와 씨름하는 1인입니다. 님의 글을 보며 남일 같지 않아서요..조언 할 주젠 못 되지만... 제가 요즘 다른분들의 성적표를 분석한 결과 어떤분은  유창성과 발음이 낮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50점을 못 받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PTE에서도 스피킹 점수는 발음과 유창성이 전부가 아니라고 했거든요 그래서 생각하길... 컨텐츠는 발음과 연관이 있어 아닌것 같고 전에 어떤 샘이 어려운 단어보다 쉬운단어를 들렸을때가 점수가 덜 나온다는 말씀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려운 단어는 어차피 연습을 많이 해도 힘들테니.. 정말 우리가 늘 쉽게 발음 했었던 단어들을 다시한번 체크해보세요. 저도 체크해보니 그전에는 의식하며 발음했던것들이 너무 익숙해지다보니 다시 예전 한국식 발음으로 많이 하고 있었더라구요 어쨋든 기본 발음은 어느정도 되야하니 다시 시작한단 마음으로 쉬운단어들 발음을 다시 체크해보세요.
기본이 확실하면 분명 점수는 받으리라 생각합니다.. 구구절절 말이 길어졌는데요 열심히 하셔서 졸업하시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9 adam 2018.09.26 08:15
단어 인식력에 대한 이야기인거 같아서 말씀드려요~
단어를 본 순간 인식하고, 발음하는데까지 시간이 좀 걸리셔서 그런거 아닌가 싶은데요

단어를 많이 알고 많이 말해보고 한 것이 가장 중요하긴 한데, 이거와 병행해서 하시면 좋을거라 생각하는게
TED.com에서 동영상보시면서 대본을 스스로 읽어보는 훈련을 하시는게 어떨까 싶어요.

동영상 속도를 따라하시라는게 아니라, 발음과 리듬은 영상을 따라하시고, 처음 보는 단어들을 인식하고 말하는 훈련을 하는거죠 ㅎ;;
전 개인적으로 한글도 그렇고 영어도 도움을 엄청 많이 받아서 추천드립니다.(어려운 단어는 스킵하셔도 괜찮아요~)
2 보자마자 2018.09.26 09:36
저랑 비슷한 처지시네요
저도 이치50 목표로 10번째 보고 나왔습니다만 아직 못받았네요
다만 요근래 마지막 두번의 시험에서는 스피킹이 46, 49점 나왔어요. 계속 30점대에 머물었었는데 말이죠.

제가 염두에 둔 공부 방법은 플루언시에 집중한 것이고 그덕에 플루언시 점수가 10점~20점대에서 30~40점대로 올랐는데 그게 스피킹 점수에 그대로 반영된 듯 해요.
어차피 발음(pronunciation)은 쉽게 고쳐지지 않더라구요. 계속 20점대
학원 선생님이 말하기를 물흐르듯이 끊김없이 이어지는게 플루언시다 스피킹 50목표인 분들은 문장이 안끊기게 말하는게 중요하다라고 해서
공부할때도 휴대폰에 녹음해가면서 제가 어디서 자꾸 끊기는지 염두에 두고 고치려고 했어요
RA뿐 아니라 DI나 RL도 마찬가지인데, 저는 시험칠때 탬플릿 써서 읽는데도 간혹 (키워드넣는 자리에 단어읽고 난후) 문장이 바뀔때 멈칫멈칫 hesitation 할때가 많더라구요. 뿐만 아니라 습관적으로 낯선단어앞에서 어~,음~ 소리도 많이 넣고요.

모르는 단어가 많은 문장이 튀어나와도 걍 후다닥 흐름에만 집중하고 넘어가는 연습을 해보세요.
제경우 아무리 연습해도 음성인식 사이트에서 읽어보면 어차피 기계가 제대로 인식하는 비율이 반도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ㅎ.
그대신 준비시간에 긴문장일 경우 어디서 한번 쉬고 읽어야 하는지 파악하시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sample answer에서 빠르기 보단 어디서 끊어 읽는지 주의 해서 들어보세요.

50점도 못받고 고생하는 처지에 주제넘게 조언해 드렸습니다.
저도 이제 시간이 얼마 안남아 간당간당한 입장 이지만 같이 힘내도록 합시다. 화이팅~
4 낚시가고싶다옹 2018.09.26 20:54
댓글 달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감사 또 감사드려요.
조금이나마 용기와 희망을 갖고 다시 힘을 낼수있게 되었습니다.
해낼수있다는 희망으 끈을 놓지 말고 모두다 성공하시는 그날까지 화이팅!!!
포기 하지 않고 끝까지 하다보면 결국 할수있어! 아자아자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