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 연습 평가 부탁드립니다

RA 연습 평가 부탁드립니다

3 푸른폭풍우 4 8,787 2018.05.09 11:46

많은 분들의 조언에 따라 조금씩이나마 방향을 잡고 있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혼자 공부하는건 완벽하게 방향잡기가 쉽지는 않은거같습니다 허허허허

 

조언 해주신분들이 주신 자료와 영상을 본결과 물 흐르듯이 중간에 최대한 끊김없이 줄줄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한번 보시고 평가 부탁드리겠습니다.

 

원하는 점수대는 50+입니다..

Author

Lv.3 3 푸른폭풍우  실버
245 (29.1%)

안녕하세요

Comments

11 Nana 2018.05.09 13:16
안녕하세요 폭풍우님 저도 같은 고민 하고있는 50+입니다 저도 잘 못하지만 숨차 보이는거처럼 들리며 악센트 조금더 신경쓰시며 훨 더 좋아지실꺼같아요 ㅎ 같이 노하우 찿아서 공유해요. 그리거 모의고사 는 필수이니 꼭 햐보세료 시험 치러 가기 전 어느정도 실력을 알수있어서 좋은거같습니다.
8 sbkyoung89 2018.05.10 21:53
일단 모든 단어의 높낮이가 너무 똑같아요. 들어보면 단어 하나하나에는 악센트를 꽤 잘 담아서 하시는 것같은데, 문장 전체가 한 음으로 들립니다. 리드 얼라우드는 어디서 멈추고 어디서 올려읽고 내려읽는지가 중요한 파트에요. 들어본 바로는 무조건 속도를 올리시려는 것 같은데, 음....저는 속도가 그리 중요하다고 보는 편은 아니..어서.. 왜냐면 제가 그닥 빨리 읽지를 않아요. (스피킹은 보통 70후반정도 나오고 이번엔 85가나왔습니다.)

제가 요즘 제 친구들 파일 들으면서 분석해본 저의 아주아주 얕은 생각으로...속도를 올려서 점수가 올라가는 이유는,
보통 스피킹이 잘 안나오는 친구들이 단어를 또박또박 말하는 것에만 집중을해요. 컴퓨터가 잘 인식하려면 그래야된다는 생각이 있는 것 같아요. 근데 그러다보면 문맥파악을 못하고, 그렇게 읽다보면 모든 단어 사이에 텀이 되게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냥 소리내는것, 단어를 잘 발음하는 것에만 신경쓰니까요.

이렇게 되면 발음이 좋은 애인데도, 플루언시가 되게 낮게나와요. 근데 이 상황에서 속도를 높이면 일단, 본인이 맞게 끊든 안끊든, 단어 사이사이의 텀이 줄어드니까 일시적으로 플루언시가 좀 올라가긴 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단어를 끊듯이 읽다가, 모든단어를 이어서 읽는 것 처럼 되는 건데,
아무래도 문장은 이어서 읽는 부분이 끊어 읽는 부분보다 훨씬 많죠. 그래서 끊을 부분에서 끊지 않고 넘어가는 감점을 받더라도, 다른 부분을 이어 말하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점수가 올라가는 것 같아요. 어느정도는 오르겠지만 최종목표까지 오르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고봅니다. 다만 이것은 ㅋㅋ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해주세용.

제가 다른 글에도 남겼지만, 리드 얼라우드는 이 사람이 이 내용을 어느정도 파악을 하면서 읽고 있는가 아닌가를 평가합니다. 제가 파일 들었을 때 무슨 내용인지를 잘 알 수 가 없어요. 읽으면서 ' 나 이거 지금 대충 어떤 내용인지 알고 말하고 있는 중이야' 라는 티가 나야돼요. 사실 문장을 완벽히 파악하고 읽는 건 어렵습니다..ㅠ 저도 잘 못하구요. 근데 하다보면 대충 여기서 끊어야될 거 같은 느낌이 오는 구간이 있어요.

저는 이치 65가 목표였어서, 50 목표는 어떤지 잘은 모르겠지만, 리드얼라우드가 잘되면 리딩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극복한다면 시험에 되게 유리한 영역입니다.

연기하듯이 혹은 리포터나 앵커가 말한다고 생각하고 읽으세요. 뉴스를 되게 모노톤으로 말하는 것 같지만, 전달을 잘 하는 게 목적이기 때문에, 보면 어디서 끊고 어느 단어를 강조해서 말하고 이런 높낮이가 되게 뚜렷합니다. 걍 흉내를 내세요. 50+이기 때문에 정확한 포인트까진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속도는 충분히 빨라요. 이 말인즉슨, 이미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분이라는 걸 증명하셨으니, 문맥에 맞춰 어디서 멈추고, 이어읽고, 올려읽고, 내려읽어야되는지, 연습해보시면될것같습니다.
 (그리고 scheme->스킴입니다.근데 뭐 한두개정도 잘못말해도 돼용ㅋ 저도 한두개씩은 꼭 틀리게말하고나옵니다 ㅋ)

제가 지금 한국에 있어서 호주에 있는 친구들 녹음파일 들어보고, 같은 문장을 제가 녹음해서 다시 피드백 하는 식으로 하고 있는데, 그중 한명이 되게 나아지는 걸 느끼고 있어요. (아직 재시험보기 전이라 저도 되게 부담이 됩니다만 ㅋㅋ)
 
억양 고치는 건 되게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되더라구요. 제 말이 혹시나라도 기분이 나쁘셨다면 ㅠ 용서해주세용 ㅋㅋ
암튼!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당!
3 푸른폭풍우 2018.05.16 17:55
안녕하세요.

제가 들은 조언 중에 속도를 올려라는 조언이 있어서 속도만 올리다보니 막 누가 쫒아 오듯이 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거 고치면 저게 이상하고 저거 고치면 다시 이게 이상하고, PTE 시험준비 참 어렵고 헷갈리네요.

하지만 sbkyoung89님의 조언이 또 저한테 길을 제시해주네요. 문맥을 파악하고 있느냐를 본다니까 거기에 집중해서 문맥에 맞게 끊고 읽어 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자료가 너무 많으니 어디로 가야할지 너무 헷갈리더라구요 ㅠㅠ
8 sbkyoung89 2018.05.16 18:14
제가 이 평가해주세요 게시판에서 계속 답변을 달다가, 뭔가 오히려 복잡해하시는 것 같아서, 팁에다가 스피킹 글을 써놨거든요 ㅋ가장 최근글이라서, 찾기 쉬우실 거에요. 뭐 그게 잘쓴 건 아니지만서도 ㅋㅋ전에 제가 속도가 빠르진 않다는 얘기를 써놨던 것에 대한 어떤...깨달음이 있어서 ㅋㅋ나름의 기준을 정해서 이거저거 써놨습니다. 한번 참고해보셔도 괜찮을 거 같아여...ㅎ....암튼 화이팅입니다!

음...푸른폭풍우님 예전 녹음파일도 지금 들어보고있는중인데요ㅋ계속 스피킹이 문제네요....메일한번보내주시겟어요? 이 아이디로 네이버 보내주시면됩니다 ㅋㅋ이렇게 말씀드리는건 너무느려서...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