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첫시험 봤습니다. 65점 목표입니다.
첫사진 모의고사/ 두번째 사진 시험입니다.
첫모의고사때 마이크 안되는 상태에서 리스닝 56/스피킹 38이 나오길래 스피킹만 파면 될거라 희망을 가졌지만 그게 아니었네요;;
제가 시험봤을때 상황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Speaking.
RA : 5문제를 받았는데, 문제당 2~3번은 버벅거린거같습니다.
RS: 이부분이 가장 안좋았어서 걱정은 했습니다. 8개정도 받았는데 3개~4개가 오디오 불량으로 아예 안들리거나 반만 들리거나 했고,
나머지 4~5개는 50%정도 했다고 생각합니다.
DI : 그림 하나는 너무 단순해서 아무말대단치 였지만, 바/파이 차트는 적당히 단순해서 꽤 괜찮았다 생각했습니다.
DI template은 accounted for highest/second/lowest로 여유가 있는것 아니면 숫자까지 언급하진않았습니다.
RL : 각 문제당 4문장 적었고(주요문장인지 아닌지는 신경안쓰고), 주어/동사/목적어 까지는 무조건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남아서 준비해간 템플릿 마지막에 붙여서 38초채웠습니다.
ASQ : 2문제정도 맞춘거같아요.
Reading
RO/FIB/멀티플: 제가 개인적으로 느꼈을때는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면 대부분 답을 찾을때 단서를 보고 이거구나 하고 찾았거든요. 점수를 봐서는 절대 잘 맞춘거 같지는 않네요;;
Listening
솔직히 리스닝 때문에 기대했었는데 오히려 심각하게나왔습니다.
리스닝은 본시험에서 멀티퀘스쳔/ FIB(이건 100%확신합니다)/ WFD( 3문제중, 오디오불량으로 안들린 2단어빼고) 다 맞췄다고 생각합니다.
SST는 들리는 대로 다 적었는데, 들렸지만 알지못해 적지못한 아주 중요한 단어 2개 빼고, 전반적으로 키워드를 뽑았다고 생각하고 68~70자 맞췄습니다.
템플릿없이 앞뒤 문맥이 이어지도록 왠만하면 she mentioned 보다는 연결단어 (moerover, while/despite, and) 등을 사용했습니다.
스피킹이 문제인건 잘 알고있는데, 잘 맞춘 리스닝이 떨어진 건 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스피킹은 과외부터 알아보려고 합니다ㅜ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또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만약! 리스닝 문제를 100%, SST도 모범답안을 썼다고 했을경우, 스피킹 점수가 낮게 나오면 리스닝이 60점 아래로 나올정도로 스피킹이 크게 작용하나요?
말씀처럼 녹음해서 원어민 음원 듣고 따라해도 잘 고쳐지지않았다는게 시험점수에서 나온거같네요..
그래서 아침부터 과외선생님을 구하고있습니다 ㅎㅎㅎ
발음이 진짜 중요하다는걸 지금 다시 깨닫습니다.
그리고 혼자 하는걸로는 힘들다는것도...ㅎㅎ
화이팅!
전부 기출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