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러운 점수지만 저도 응시하신분들의 후기만 보며, 부러워 했던 1인으로서 간단한 공유 드립니다.
우선 50+가 목표였으며 , 2번 응시만에 위의 점수가 나왔습니다.
저는 ielts general each 6점이 나왔어야하는데, 라이팅과 스피킹에서 번갈아가며 한과목에서 0.5점이 계속 모자라 PTE로 넘어왔습니다.
참고로 PTE공부 유형만 파악 후 올려주신 템플릿만 이용해서 시험 보았습니다. essay는 ielts에서 했었기 때문에 템플릿 적용하지 않고 제 것을 썼습니다.
Repeat sentense, WID? 이건 공부안하고 훓어만 봐서 제대로 적은 것 없는 것 같고 들리는 것만 적었습니다. DI와 RL은 템플릿 적용하였습니다. Reorder 훓어만 보고 시험에 하나도 안나온 것 같습니다.
제가 1번째 시험때, 마이크를 입에 놓고 해서 완전 망했었습니다. 이번엔 정확히 코에 놓고 보았고 따로 공부한 것이 크게 없었는데 위의 점수가 나왔네요. 65점도 공부하면 가능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현재로선... 차이를 둔 점은 마이크 위치, 인토네이션 크게 생각안하고, 빠르게 끊김없이 내뱉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음...어... 이건 안될 것 같아요. 다른분들 후기를 너무많이 봐서인지 content는 정말 높은 점수에선 필요할 것 같지만 이정도 점수는 그부분이 취약해도 가능한 것 같다라는 생각입니다.
우선 앞으로 또 시험보실 응시자 분들 화이팅입니다.
부족한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