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 무교동 +65 후기

7/7 무교동 +65 후기

1 이치8 2 15,468 2017.07.12 14:29

사실 대단한 팁이 없고, 점수도 다른 분들에 비해 높은 것은 아니라 망설였지만,

3-4일동안 준비할때 이 홈페이지 도움을 많이 받아서 혹시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까해서 후기 올립니다.

 

1년전 제 IELTS Academic 점수는 Writing 6.5, Speaking 7, Reading 7.5, Listening 8.5였습니다.

Each 7에 가산점을 받으면 이민에 더 유리할 것 같아 급히 PTE를 치게 되었고, 준비 기간이 4일이 채 안 되어서, 인도분 강의를 듣고 팁 위주로 파악하였으며 Speaking DI를 집중해서 연습했습니다. (링크: https://youtu.be/97ZX6jySeEg)

 

1. 스피킹

 

망쳤다고 생각했는데 도리어 83점이 나온 것을 보니, 스피킹은 내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멈추지 않고 유창하게 얘기하는게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1.1) RA: 원래 속도대로 읽었으며, 모르는 단어는 대충 발음하고 교정하진 않았습니다.

 

1.2) 듣고따라하기: 앞부분은 생각보다 길이가 짧아서 헤메진 않았고, 뒷부분으로 갈수록 길어져 생각나지 않는 경우에는 그냥 생각나는 몇개의 단어로 자신있게 문장으로 더듬지 않고 대답했습니다.

 

1.3) DI: 막대그래프는 2개의 년도의 차,버스,도보,자전거 이용인구. 일출일몰 그래프. 이미지는 지구본 전체그림 + 중심, 외부 조각 그림. (지구본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모의고사를 쳐본적이 없어 실전에서 많이 당황했으나, 첫문장은 제목을 이용해 설명하고, 그다음부터는 보이는대로 끊임없이 얘기했습니다. 그래서 DI의 경우 모두 40초를 넘겨 얘기했습니다. ㅠ

 

1.4) RT:  하나는 어떤 내용인지 기억이 안 나고, 하나는 연령에 따른 뇌발달 (brain development) 관련된 것으로 그래프와 함께 나옴.

아무래도 그래프가 있어서 얘기하기가 훨씬 수월했습니다.

홈페이지에 다른 분들 템플릿을 참고해서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주제, 문장 한두개, 예시 포함되게). 템플릿을 외우진 않았고, 시험장에서 RT 시작전 노트에 1.topic, 2.main feature 3. example 4.conclusion 이렇게 적어놓았더니, 노트테이킹이 훨씬 수월해졌고 덕분에 말도 끊임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2. 롸이팅

 

2.1) SST: 내용이 기억이 하나도 안 남. 그냥 30-50자 사이로 요약하되, 약간의 paraphrasing.

 

2.2) Essay: 법이 사람의 행동을 바꿀수 있는지

템플릿을 딱히 쓰기 보다, IELTS에서 흔히 사용하는 구조로 썼고, 아엘츠보다는 예제와 지지문장을 훨씬 간단하게 썼습니다. 20분이란 시간이 넉넉치 않아 겨우 마무리했습니다. 시간 부족 관계로 단어도 어려운 단어를 많이 쓰진 않았고, 최대한 구조는 문법에 맞게 쓰려고만 노력했습니다. 아엘츠 6.5 받을때보다 훨씬 low quality로 썼는데 점수는 후했습니다.

 

3. 리딩

 

리딩이 너무나도 어려웠습니다. 특히, 단어가 익숙하지 않아 어려웠고, 기억상 확신을 갖고 푼 문제는 3-4개 밖에 없었습니다. 제가 따로 족보를 풀어보지 않아 팁은 없고 PTE를 위한 단어를 별도로 공부해야 될 것 같은 느낌은 들었습니다.

 

4. 리스닝

 

어느시험이나 유일하게 자신있는 부분이 리스닝이었는데, PTE 리스닝은 너무나도 어려웠습니다. 일단, 단어가 너무나도 익숙하지 않았고, 기본적으로 녹음에 배경잡음도 많았습니다. 또한, 쉬는 시간에 쉬지 않았더니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고, 모의고사를 쳐보지 않아 저도 모르게 MCMQ 등은 Instruction 읽는데 시간을 많이 낭비했습니다. 쉬는 시간은 잠시라도 쉬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1) SST: 첫번째는 들리는 대로 다 받아적어서 70자 가까이 쉽게 적을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문제는 Citizens should be well informed by government policy. In some countries, government mislead them. 뭐 이런 요지였는데, 순간 SWT라 착각하고 저 두문장 밖에 메모를 못해서 첨에는 20자도 안 되게 요약했습니다. 그래서, 이 강의는 어떤 내용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이런 군더더기를 좀 붙였습니다. ㅠㅠ 

 

잘은 모르겠지만, 공부를 하고 유형을 익히면 IELTS 보다는 훨씬 점수를 받기 유리한 시험이란 생각이 듭니다.

모두들 열심히 공부하셔서 원하시는 점수 얻기 바래요.

Author

Lv.1 1 이치8  실버
59 (59%)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1 chocolatte 2017.07.12 16:00
후기감사합니당 ㅎㅎ 고생하셨씁니다 축하드려요~~
1 Dididido 2017.07.25 13:28
좋은 점수 축하드려요~ 질문하나 있는데요 혹시 스피킹에서 40초를 넘기면 자동으로 닫히는데 문장을 말하는 중간에 끊기면 감점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어떤분들은 그래서 35-37초에서 마무리하고 넥스트를 누르라고 하시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