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쪽 현재 일하시는 분들 어떻게 직장 구하셨나요? 이민관련도..
2 회계사
16
7,691
2018.02.18 22:36
PTE 자유게시판에 올렸다가 자세히 보니 여기가 더 적합할것같아 삭제하고 이곳에 다시 올립니다ㅠ
안녕하세요~ 회계 졸업후 올3월이면 졸업한지 2년 되는데 2년동안 저도 영어,py, 경력 등으로 75로 인비받고 영주권 브리징 상태입니다. 아직 비자 grant는 아니지만 비자땜에 모든 힘을 쏟았다면 이제 한시름 놓고 이직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일단은 제질문이 이 사이트에는 사실 맞지 않을수가 있어서 죄송합니다. 그래서 자유게시판에 글을 올리게 되었는데요 그전에 최근 회계 이민 관련해서 먼저 말씀 드리자면..회계가 많이 어려워졌죠.. 이민 시스템도 앞으로 12개월동안 많은 변화가 있을거라고 하는데 모든분들 힘내서 꼭 원하는 점수받아서 이민 성공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얼마나 간절한지 시간,돈, 정신적 스트레스 등 힘들겠지만 정말 순식간에 바뀌는게 이민법이라 저도 정말 할수있는건 미루지않고 바로바로 했었습니다 그래서 75로 막바지에 받았는데 저는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현재 75 로 넣으신 분들도 이점수면 되겠지 하지 마시고 5점이라도 또 올릴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무조건 하루라도 빨리 py든 나티든 본인상황에서 올릴 방법있으면 하루라도 빨리 바로 시작 해야됩니다. 이민 시스템이 안좋아진다는 가정하에 또 회계가 안빠지더라도 2000명수준의 씰링으로 계속된다고 가정한다면 75점도 사실 힘들겁니다 이제는요.. 80점은 되어야 안정권이에요. 80점 맞으려면 79+는 무조건 맞아야 된다는거죠...저도 정말 절실한 사람중 한명이었고 회계사로서 이민이 많이 어려워졌지만 정말 절실히 원하고 노력하시면 분명히 이루실거라 믿습니다. 화이팅입니다.
그럼 제 개인적 질문을 좀 드리겠습니다. 졸업하고 바로 일하진 않았었고 1년 한인 회사에서 회계로 일하고 지금 새로운 한인회사에서도 회계로 일시작한지 6개월되었습니다. 사실 처음 1년 경력 채우고 호주 회사를 알아보고 싶었지만 비자 신청 까지 하고나서는 모아둔 돈이없어서 시간을 가지고 구직할 상황이 아니었기에 다시 바로 일할수있는 한인 회사에서 일시작했는데 회사도 현재 좀 힘든 상황? 이기도 이지만 한인회사에서 일하기 정말 힘드네요 리브도 없고, 상하 관계 등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래도 최소 1년은 일할 생각있었지만 도저히 안될거같아서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제대로된 잡을 구하고 이곳을 빨리 그만 두고 싶습니다.
일반 회계사무실이나 회계 펌에서 일한 경력은 없고 커머셜쪽 이지만 졸업후 2년이 지나면 회계펌에서 다시
시작하려고 해도 경력이 애매해져서 지금 아니면 옮길수 없다는 생각도있고 CA도 4월부터 준비할생각이고 가능하면 CA펌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제가 해온게 커머셔 쪽이니 관련 Industry 쪽 (건설) 중견이상급 회사도 제의만 온다면야 일하고 싶은 생각도 물론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보통 호주회사에서 어카운팅 일하고 계신분들은 어디서 어떻게 구하셨나요?
제가 준비해야될거라던가 이직 관련 조언좀 해주셨으면 해서 글남기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