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엘츠 준비하다 방향 튼 1사람 입니다.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이곳에 질문합니다. ^^
1. 무조건 빨리 레코딩 하거나 답 체크 후 넘어가야 하나요?
후기들을 읽어 보면 무조건 빨리 체크 하고 넘어가라는데, 이게 정해진 시간안에 치는 시험이므로, 빨리 체크해서 넘어가면 개개인 마다 받게 되는 혹은 풀게 되는 문제 수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빨리 체크 하고 넘어가서 풀 수 있는건 최대한 푸는게 성공의 키 같은데 제대로 이해한 건가요?
2. 노트테이킹 얼마나 활용 하나요?
리스닝에 보면 빈칸 넣는것 등은 사실 노트 테이킹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오히려 타자 치려다가 뒤에 문장을 못들어서 놓치게 될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을 거 같은데, 이런 경우 노트테이킹 해 놓고 답 입력 하나요..?
3. 부분 점수가 적용 되나요?
멀티플 초이스 에서는 하나 틀리면 감점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리오더 같은 문제들은 부분 점수가 있나요? 여기 올라온 무료 사이트로 모의고사를 한 번 보았는데, 답 체크 하는 과정에서 Patially corrected라고 되 있어서 혹시 부분 점수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 알려주세요~ ^^ 감사합니다.
2. 노트 테이킹 필요하고요. 말하신 영역은 리스닝 파트의 FIB같은데 이 부분은 만약 타자가 빠르다면 바로 입력 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아요. 노트 테이킹 하려면 안 보고 적는 연습을 하셔야 되요. 눈은 문장을 따라 이동해야되니깐요.
3. 부분점수 있어요. 리오더는 앞뒤로 맞는 문장의 경우 1점씩 부여하고 네가티브 마킹은 없지만, 멀티플 같은 경우 맞는 선택지를 선택했을 경우 1점씩 부여하지만 오답을 고를 경우 네가티브 마킹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