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테이킹 할때 잘 들리시나요?
7 jayw
6
7,104
2018.04.10 08:39
내일이 시험이네요..또....ㅠㅠ 65목표인데 리스닝이 마지막 시험에서 58이 나왔어요..그것도 50점에서 많이 뛴거네요..점차적으로 5회에 걸쳐..
그냥 들으면 어느정도 잘 듣는편이에요..무슨내용인지는 아는정도..그런데 써머리 할때 노트테이킹을 하면 쓰는동안 듣는것은 제로라고 보시면 돼요 ㅠㅠ 그래서 무슨내용인지 전체적으로 이해가 안가게 되는 상황이죠.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그래서 전 멀티플같은경우는 아예 노트테이킹 안하고 기억하려고 하는편이에요. 그렇다고 완벽하게 다 맞는건 아니지만요..
아무래도 SST가 점수 올리는데 큰 영향을 줄것같은데 이게 너무 힘드네요 ㅠㅠ 노트테이킹하면 내용의 흐름을 못잡겠고 적으려고하면 뭐가 주제고 소제고 예시고...뼈대만 남기고 최대한 키워드만 잡아서 쓰라고하는데 이게 잘 감이 안잡혀요. 너무 책을 안읽은 제 잘못이겠죠 ㅜㅜ
정말 눈물날것같아요 죽어라 파는데도 잘 안돼네요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손으로 쓰면서 머리로 내용을 파악하는게 언젠간 되긴 하는건 가요?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건가요?
낼이 시험이라 뭔가 획기적으로 바뀌진 않겠지만 그래도 작은 팁이라도 알면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서 고민 끝에 올립니다.
오늘도 화이팅 해봅니다....ㅠㅠ 힘은 안나네요...
MCMA MCSA 같은 객관식은 그냥 듣고 바로 답 체크 하시고 넘어가시는게 맞는거 같아요. 여기서 고민하기 시작하면
WFD에서 시간이 모자르더라고요.
SST를 실전에서 어떻게 할 수 없다면 일단 단기간에 통과하실려면 기출을 다 숙지하는 방법밖엔 없을꺼 같아요.
SST의 내용을 한국말로 들었을때 길지 않잖아요 다 알아듣기때문에 꼭 받아적지 않아도 방금 전에 무슨 얘기를 했는지는 기억할 수 있구요 마찬가지로 내용을 이해했다면 어설프게 받아적은것보다 훨씬 나을거예요
실용적인 팁이 아니라서 당장 도움은 안되겠지만 시험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