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 사이트나 후기 많이 남기는 편은 아니지만 너무나 도움 많이 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또 후기를 쓰게되네요!!
Overall +65 필요했는데
Overall 70 L61 R75 S78 W66 받고 졸업합니다
(ㅋㅋㅋㅋㅋ밸붕이 있긴하지만..wfd 하나 통으로 말아먹은게 매우 큰 듯 합니다.)
일단 저는 학사 때 토익, 텝스 정도나 보았지 전공공부 때문에 영어시험은 놓은지 한 2년정도 된 상태였습니다.
토플은 고등학교 때? 두번 정도 보았구요.
맨날 한국말만 하던 사람이 오랜만에 하니 스피킹ㅠㅠ사람 대면하기 너무나 막막하더라구요..
그래서 PTE 결정하고 3주 정도 공부했습니다.
첫주는 유형파악만 거의 한 거 같아요. 하다보니 막막해서 아이엘츠로 다시 돌릴까ㅋㅋㅋㅋ쓸데없이 고민하는 며칠을 보냈습니다.
초반에는 유형이나 양이나 정말 많은 듯 보여서 진짜 학원 가거나 과외 받아야하나 고민 많이 했는데 독학이 좋은 것 같아요!!
온라인 자료도 정말 많고, 어짜피 답은 연습인 거 같아서요!
3주정도에 시험을 예약했습니다. 응시료를 내고나니 정신이 든 걸까요..
3주째 정도 되서야 하루에 6시간 정도씩 하게 되더라구요.
썩 잘 나온 건 아니지만 가장 걱정했던 영역이 가장 점수가 높게 나오는 정말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어 기쁩니당ㅠㅠ
3주짜리 스케줄은 대략 이렇게 진행했어요
1주는 유형파악 / 2주는 하루 3~4유형씩 연습 / 3주는 3일 간격으로 모고 2 / 실제 시험
이런 식으로 했는데 마지막 주에 모의2 푸는게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몇 주 전에 미리 내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나름 실제 시험에서 감 잃지 않게 하는데는 좋은 것 같습니다.
시험장에서 떨진 않았지만ㅋㅋㅋㅋ틀릴 건 많이 틀린 듯해요. 떠는거랑 틀리는 거랑은 또 다르니까여..!ㅎㅎ)
도움이 될 지 모르겠지만ㅠㅠ 3주정도 짧게 공부하실 분들은 이렇게 하시는 방법도 있다는 거 알려드리고 싶어 글 남깁니다.
진짜 전공 공부만 하다가 너무 토할 거 같았는데 그래도 PTE할 때는 재밌더라구요 스트레스 덜 받고 즐겁게 3주 보낸거 같아요ㅠㅠ!
모두 원하는 점수 받으시고 졸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