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번 +65

멜번 +65

1 멜번맨 7 8,749 2017.09.10 00:52

이 사이트에서 모든 도움을 받아서 저도 제 경험을 나누고자 글을 씁니다.
 
총 시험은 두 번 봤습니다 8월 21일이 첫 시험 그리고 9월 5일에 두 번째 시험을 봐서 통과하였고 오버롤 10점을 올렸습니다.
 
두 번 다 저녁 7시 반에 시험을 보았습니다. 저는 저녁에 집중이 잘 되는 편이라 두 번 다 저녁에 예약을 했고 당일 일을 어차피 빼야 해서 공부를 조금 더 할 수 있는 저녁에 보았습니다.
 
첫 번째 시험은 시험 당일 포함해서 총 3일 공부하였고 두 번째 시험은 시험 당일 포함 총 2일 공부했습니다.
시험 보기 몇 주 전부터 자료 정리를 시작했고 시험 유형은 모두 파악했고 PTE-A 사이트에 수시로 들어와서 성공기랑 여러 가지 글을 읽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중요한 포인트부터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본인의 컨디션이 가장 좋은 시간대에 시험을 예약하고 몸을 준비한다. 몸을 준비한다는 건 식사와 수면을 얘기합니다. 아픈 곳 없고 속이 편하고 정신이 맑아야 시험에 집중을 할 수 있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2. 되도록이면 한번 봤던 시험장소에서 계속 본다. 저 같은 경우는 낯선 장소에서는 긴장을 해서 첫 시험에는 상당히 떨고 긴장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는 마음이 너무 편했던 관계로 백 퍼센트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3. 시험 유형은 보고 또 봐서 확실하게 파악하고 간다. 당일 시험 문제 설명으로 일초라도 뺏기는 거는 말도 안 되는 것입니다. 그다음에는 무슨 유형이 나올지 머리에 다 있어야 하고 문제를 바로 풀 수 있어야 합니다. 연습 시험이 실제 시험과 내용은 상당히 다르지만 유형을 익힌다는 차원에서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실제 시험이 훨씬 쉬웠습니다.
 
4. 공부를 하고 시험을 본다. 간혹 후기를 읽어보면 공부는 얼마 안 하시고 시험만 주구장창 보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은데 PTE는 요령을 익혀야 점수가 나오는 시험인 것 같습니다. 족보도 다 나와있고요. 내가 족보를 숙지하고 요령을 익히는 만큼 점수가 오르지 절대 토플이나 아이엘츠처럼 여러 번 본다고 오르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각 파트별 제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Speaking 
무조건 유창성, 발음입니다.  내용은 중요한 단어 몇 가지만 들어가면 되고 유창성, 발음만 신경 쓰시면 무조건 점수 나옵니다. 그리고 할 말 없으시면 시간 다 채우려고 너무 질질 끄지 마시고 3/4 정도 녹음 시간을 사용하셨으면 그만 말해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시간이 조금 남아도 바로 넥스트로 넘어갔습니다. Short answer 하고 Read aloud는 너무나 쉽게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부분이니 꼭 사람이랑 연습해서 대부분 맞출 수 있도록 하세요.  RA 같은 경우는 처음에 읽는 시간이 주어졌을 때 소리 작게 내서 읽어보세요 눈으로만 읽는 것보다 소리 내서 작게라도 읽어보면 발음이 꼬이는 단어가 있습니다. 그러면 실제로 녹음할 때 실수를 없애줍니다. DI와 RL은 템플릿 사용하시고요 RL은 너무 내용 많이 담으려고 하지 마시고 템플릿 써서 같은 내용이라도 표현만 조금 바꿔서 여러 번 말해도 됩니다. 인도 여자분이 유튜브에서 알려준 팁이라 그대로 했는데 점수 잘 나왔습니다.

Writing
SWT 같은 경우는 접속사, 쉼표, 세미콜론 등을 잘 사용하셔서 핵심 정보를 잘 담아내시면 됩니다. 족보 보시고 내용을 알고 계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에세이 같은 경우는 템플릿 최대한 길고 본인한테 맞는 걸 외우시고 내용만 채워 넣고 250자 이상 쓰시면 무조건 점수 나옵니다. 아 그리고 글을 쓰는 부분은 무조건 스펠링, 그래머 여려번 확인해서 실수 줄이세요.

Reading
리딩은 족보를 꾸준히 읽고 평상시 실력대로 풀어서 크게 드릴 팁은 없습니다. 족보 많이 읽으세요.

Listening
리스닝은 WFD 족보 보는 거 중요하고요 족보만 보지 말고 꼭 사람이랑 연습해보세요. 헤드폰보다 사람 소리가 훨씬 쉬우니 전화연결로 헤드폰 끼고 하시면 최대한 비슷한 환경으로 하실 수 있고 녹음파일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리스닝에서 틀린 부분 하이라이트 하는 섹션과 중간에 빠진 단어 채워 넣는 구간은 너무 쉬우니 최대한 다 맞출 수 있게 해보세요. 제일 중요한 거는 절대 듣는 걸 놓치지 마시고 빠르게 눈을 돌려서 쫓아가는 겁니다.
SST도 족보에서 많이 나오니 내용을 미리 알고 있으면 어렵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PTE-A에 올려주신 많은 팁들 너무 감사했습니다.

Author

Lv.1 1 멜번맨  실버
76 (7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19 초절정간지녀 2017.09.10 01:13
합격 축하드려요 :)
Each 50점도 이렇게 암담하고 불안한데 +65점이라니요@.@
정말 부럽습니다T_T
이 새벽에 잠은 안오고 공부도 눈에 안들어오네요;;
1 멜번맨 2017.09.10 01:15
감사합니다.

1. 유형파악
2. 족보 정독
3. 템플릿 암기

이부분만 하시면 단기간내에 가능 하십니다. 오래 하지마시고 시간정해서 단기간내에 집중해서 끝내보세요.
1 yonglu 2017.09.10 12:50
츅하드립니다
저도 이치65 가 목표인데
리텔렉쳐 템플릿좀 받아볼수잇을까해서 글남겨요~
1 멜번맨 2017.09.10 14:53
감사합니다. 저의 모든 템플릿은 이사이트에서 얻었습니다. 템플릿 글 검색하시면 여러개 나오는데 본인한테 맞는걸 찾으시고 본인 입에 잘붙게 고쳐 쓰시면 됩니다. 템플릿을 만들고 자료를 정리하는게 시험공부에 많은 도움이되니 꼭 해보라고 말씀 드리고싶어요.
1 704libra 2017.09.10 23:05
축하드려요!!
RL에 대한 팁(너무 많은 내용보다는 유창성과 발음이 중요하다.)이 저에게 너무 중요한 정보가 되었네요.
감사해요. :)
저도 이런 팁을 youtube 에서 보긴 봤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내용을 너무 적게 표현하면 Listening 점수가 잘안나온다는 말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어느 정도까지 말해야 하나 항상 고민을 해왔거든요.

저는, 이치 65+  가 목표인데,
예를 들어, 만약 a monkey and a typewriter 가 출제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세가지 정도를 말하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이 정도면 될까요? 아니면 내용을 좀 더 추가해야 할까요?
1 = a monkey using a typewriter
2 = a monkey could complete typing a sentence in an infinite period of time.
3 = this assumption is based on mathematic calculation.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시험 후기 감사합니다.
1 멜번맨 2017.09.11 03:16
감사합니다. 리스닝에서 나왔던 단어 정확히 4단어정도 이상 캐치해서 말만 바꾸어서 세번정도 말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두단어는 인도 여자분이 말하는 미니멈 정도였으니 네단어정도 사용해보세요.
1 704libra 2017.09.11 21:56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