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시험 65+ 성공기 저도 한번 올려봅니당

첫 시험 65+ 성공기 저도 한번 올려봅니당

2 아엘츠접어요 5 10,621 2018.03.28 00:16
안녕하세요 여러분

매번 눈팅만 하다가 3/26에 시험봤는데 하루만에 결과가 나와서 ㅜ ㅜ두근두근 결과를 확인했는데 왠걸

예상치보다도 점수가 높게 나왔네요 감격 ㅠㅠ

제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대학원 석사 준비생입니당. 저는 아엘츠 두달 공부하고 자신만만하게 결과를 받았는데... L/R/W/S 에서 7.5/8/6/7 을 받았었습죠.. Each 6.5 이상이 필요해서 3번이나 봤는데 0.5를 끝까지 안주고 제 지갑을 탈탈 털어가길래 에라이 대학원 오퍼나 받고 다시 영어 준비해야지 했는데, 웬걸 오퍼 받자마자 한달 내에 성적 못내면 취소된다 해서 부랴부랴 아엘츠 시험을 접수할려했는데 ㅠㅠ 중국은 한달전에 미리 접수를 해야 볼 수 있더군요.. 그래서 좌절에 빠져있는 와중에 갑자기 학교 홈피에 PTE 라는 시험도 인정해 준다고 써있어서 네이버 검색을 통해 이 카페를 알게 되었고 jason 님과 anna 님 그리고 많은 분들의 서포트 덕분에 점수를 만들 수 있었습니당. 감사합니당.

저는 사실 시험준비를 4일 밖에 못했어요..

PTE 라는 걸 안지 한 일주일? 정도 된 것 같습니다.. WFD, DI, RL 도데체 알 수 없는 용어들이 난무하는데.....조급한 마음에 그냥 다시 아엘츠로 돌아가야 되나 했는데. 존버를 통해서 PTE를 파악하고 시험을 본건 신의 한 수 였던것 같습니다. "존버는 승리합니다 여러분"

아무튼 회사에서 인턴중인데 마침 과장님께서 4일간 출장을 가신 틈을 타.. 회사일을 다 제쳐두고 앉아서 몰래 PTE 준비만 했습니다...핳
(아마 뒤에서 다들 제 욕을 많이 하셨을듯.. 그래서 그런가 배가 두둑히 부르더군요..  ;)

아무튼 저는 우선 롸이팅 고자이기 때문에 템플릿을 겁나 외웠습니다.  혹시 템플릿이 필요하신 분은 http://ptebible.blogspot.com/2017/06/pte-essay-tamplate.html 참고로 저는 여기에 있는거 외웠습니당. 손으로 써서 외우고, 컴퓨터로 템플릿 쳐본다음에 4분만에 바로 다다다다ㅏ다닥 칠 수 있을 정도로 외웠습니당. 그리고 거기에 맞게 키워드랑 example 들을 간단히 적어 넣었습니당.

그리고 두번째로 한 것은 DI 랑 DR 연습이였습니당. 이거는 https://www.ptestudy.com/ 이 사이트가 연습할 수 있게 참 잘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여기있는 DI 랑 DR 보고 들으면서 연습했습니다. 말은 최대한 빠르게 했어요! 그리고 40초 넘기면서 계속 말했습니당.

세번째는 WFD 입니당. 이거는 anna 님께서 올려주신거랑 ptestudy에 올라와있는 자료들을 제가 직접 읽고 녹음해서 그걸 들으면서 딕테이션했습니당. 그렇게 하니까 뭔가 더 잘 외워지는것 같아요 여러분. 자기목소리가 들려주는걸로 받아 적으니 왠지 친근감도 있고, 안들린다고 내 자신에게 욕할 수 도 있고 아무튼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시간이 부족하니  65+ 목표분들은 리딩/리스닝 multiple choice 에서 그냥 하나만 찍고 빨리빨리 넘기라고 ...그래도 점수 나온다고 말씀하셔서 그대로 실행에 옴겼습니다. 그랬더니 마지막에 3분이나 남더군요 데헿 그래도 결론적으로는 하나만 찍고 넘겨도 점수 충분히 나옵니당. (뭔가 점수 받고 나니 욕심이 더 생기네요, 인간의 욕심이란...)

RA 파트에서는 진짜 가쉽걸에 나오는 블레어랑 세레나가 말하는것 처럼 오버액션을 가미해서 20~25초 내로 말을 했습니당. 팁을 드리자면 오버를 잘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뭔가 국어책 읽는것 처럼 다다다다다다 말하는 것보단... 그래서 저렇게 스피킹이 높게 나오지 않았나 싶네요..

그리고 저는 롸이팅만 고자가 아니라 스펠링도 고자인가 보군요..내가 고자라니 :(

너무 피곤해서 제가 뭘 썻는지도 모르겠네요ㅠ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도움 받았듯이 저도 여러분들의 목표를 위해 도움이 되고 싶어요!

여러분들 존버는 승리합니다. 다들 건승하세요!

Author

Lv.2 2 아엘츠접어요  실버
143 (39%)

정보를 원합니다!

Comments

11 shannon 2018.03.28 04:59
와우 같은 템플릿인데 writtten discourse 랑 그래머가 천지차이네요 부럽고 축하드려요;)
99 Jason 2018.03.28 08:21
진짜 딱 필요하신 부분만 준비해서 시험 준비 하셨군요..!!
(우선 틀 외우고, 스피킹 파트 준비하고, 스피킹 할때 자신감 있게 하시고 과장해서.... 등등)

그래서 단기간에 좋은 결과를 받으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추신) 다른 65준비하시는 분들께 당부 드리지만..
틀도 후기도 보는것도 중요하고, 모든 파트를 다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시만
이미 아이엘츠로 기초를 다지신 분들은 시험에 대한 유형만 친숙해지고 연습만 하시고
배점이 높은 일부만 준비하셔도 65점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4 waterflower 2018.04.02 20:25
정말 대단하시네요..첫 시험에. 아엘츠 기본실력이 탄탄하시니 가능하셨던 듯..그런데 혹시 위에 말씀하신 '존버'라는 게 뭘 의미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
4 슬생 2018.09.24 22:46
하하하하 저도 이 후기 보면서 존버가 도대체 뭘까 싶어서 검색해봤더니 '존* 버티기'를 줄인 말이라고 나오네요.ㅋㅋㅋㅋ 전 무슨 영어관련 사이트 이름인가 했어요ㅋㅋㅋㅋㅋㅋ 글쓴이님 늦엇지만 축하드리고, 알찬 후기 잘 읽었습니다 :-)
4 김조앤 2018.04.12 16:41
정말 저와 비슷한 상황에 처하신 분이라, 더 공감되네요, 저도 아이엘츠에서 피티이로 넘어왓는데!!! 3주 뒤에 시험이에요!!!! 참고 많이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