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시험 overall 65 (긴글주의)

첫 시험 overall 65 (긴글주의)

2 지연 3 6,901 2018.06.14 23:58
안녕하세요 4일전에 처음 가입하고 3-4일 하루 4-5시간씩 겨우 공부하고 어제 시험 본 사람입니다.. 

계속해서 눈팅만 하다가 감사드리고자, 또한 조금은 조급해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쓰게 되었어요.

정말 짧은 시간안에 여기에 있는 모든 글들을 읽어본 것 같아요. 

 

현재 휴학생활을 하고 다른 과를 준비하고자 영어실력을 입증 할 수 있는 시험을 보아야해서 갑자기 PTE 라는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비록 2년전에 정말 운이 좋게도 아이엘츠를 3-4개월 준비하고 reading 7.0 speaking 7.5 listening 7.5 writing 5.5 받아 overall 7.0 이라는 점수를 받았지만, 

2년 이란 시간이 지나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또한 2년동안 대학을 다니고 있엇지만 외국생활에 적응못해 공부는 커녕 학교 성적 유지도 매우 힘든 상황이였어요. 

대학을 다녔지만 한국사람들과 어울리느라 영어는 정말 수업과제하고자 조금 한 정도라, 정말 PTE를 볼 수 있는 상황도 아니였을 뿐더러, 

시험을 보려고 신청한 후에는 정말 그 어느 문제를 풀어보아도 들리지도 말이 나오지도 글이 써지지도 않는 수준이였어요..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시험을 볼때면 정말 심각하게 긴장을 하는 사람입니다.

시험 신청하는 순간부터 준비하는 4일 그리고 시험 당일, 너무나도 긴장하고 떨려 심장은 터질 것 같았고 손이 떨려 연필 잡고 한글자 쓰기도 힘들 정도였어요. 

 

본론에서 조금 넘어갔지만, 저는 overall 42점 이상을 목표로 갑작스럽게 이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성공기, 후기들 보면서도 쉽다고 마음먹기 보단 다른 사람들이 쉽다고 하니 더 어렵게 느껴졌어요.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저처럼 급하게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제 경험을 나누고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시험 보는 순간에는 정말 정말 아무 생각도 안나요. 정신 차리고 나면 시험이 끝나 있을 정도예요.

제가 공부한 방법은, 

 

Speaking RA - 정말 모든지 읽는 연습했어요. PTE Study 사이트에서 하는 것도 도움되었구요, 제가 원래 영어노래를 절대 안듣는데 이번에 listening이랑 발음교정을 하고싶어

여러 영어 노래들을 들으면서 다녔어요. 운전을 자주해서 RS나 WFD 녹음을 틀었지만 전혀 집중이 안되고, 영어 노래라도 틀어놓았더니 정말 안들리던 가사들이 2-3일 듣다보니 

조금씩 늘더군요. 

DI - 템플릿 정말 생각 하나도 안나고 적을 틈 없을정도로 긴장하고 시간에 쫒겼어요. 만약 낮은 점수를 목표로 하신다면 외우기 힘든 복잡한 영어단어를 쓰시기보단 기억하기 쉽고

말하기에도 마치 영어를 잘하는 것 처럼 들리는 문장을 외우시는게 좋아요. 예) The chart represents.... 와 같은게 제일 좋습니다. 

RS- 정말 많이 놓친 것 같아요. 이 부분은 정말 시간을 두고 듣는 연습을 하시는게 좋지만 힘드시다면 youtube에서 E2language라는 영상들을 한번씩 쭉 보시면 도움 되더라구요.

 

Writing - SWT 나 Essay 둘다 연습을 할 시간조차도 없었어요. 다만 SWT는 템플릿보단 그냥 중요해 보이는 문단만 가져와서 다시쓰기로 했구요. Essay는 정말 간단한 템플릿만 

준비했어요. <<Jason>> 님이 올려주신 에세이 템플릿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제가 다른데 신경쓰느라 정말 못 외웠어요. 시간이 있으신 분들 꼭 한번씩 참고하시면 더 좋은 

점수 받는데 도움 받으실꺼예요. 에세이 문제로는 2문제 나왔는데 하나는 기억이 안나고 다른 하나는 Experience is the best teacher than learning from written books or teachers. Do you agree or disagree 에 관해였던 것 같아요. 

 

Reading - 솔직히 말하면 정말 하나도 기억이 안나고 다 찍었을 정도예요. 시간을 단축하기보단 빨리 끝내고 싶은 마음에 정말 글읽고 그나마 맞는 것 같은 비슷한 단어나 문장이되, 다시 쓴 듯한 것을 찾아 골라 빨리 넘어갔습니다. 

 

Listening - 다른 분들처럼 열정이 부족해 WFD 를 몇백개 읽고 쓰고 하지 못했어요. ptestudy에서 하루에 50개 정도씩만 하고 실제 시험에서도 단어를 많이 놓쳐서 못 적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단어 받아 쓰는 걸 그나마 잘해서, FIB 라던지 틀린단어 찾기 등 이런 부분에서 거의 한단어씩 빼고는 다 맞췄던 것 같아요. Summarize spoken text 와 같은 문제들은 

빠르게 타자로 들리는 단어들만 써서 the lecturer mentioned, emphasised, explains, 등 과 같은 짧은 문장들에 맞춰 끼워 넣었어요. 

 

문제를 복습해서 풀기만 하는 것보단 그 유형을 이해하고 여러 동영상 자료들을 보면서 자기만의 팁을 찾는게 좋아요.  

정말 운이 좋게도 시험 본 다음 날인 오늘 점수를 받게되었고, 뜻하지 않게 노력한 것 보다 높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시험 본 직후엔, 정말 정말 좌절 많이했어요. 믿으실지는 모르겠지만 실제로 시험 볼때 긴장한 탓에, 빨리빨리 끝내고싶어 실제 시험을 30분 일찍 끝내고 나왔습니다ㅠㅠ. 

많은 분들이 여기에 올려주신 자료들 제가 차마 시간에 쫒겨 다 공부하지는 못했지만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문제 하나라도 더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말레이시아에서 시험을 보았구요 실제로 제가 시험 본 날, 저 포함 5명이 보았습니다. 

다만, 긴장을 한탓에 시험 문제들을 기억못해 도움 못드려 죄송할뿐이예요ㅠㅠ.. 

 

이 사이트 덕분에 조금이라도 더 시험에 대해서 알고 익숙해져 시험을 잘 치룬 것 같습니다. 

지금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정말 노력하시는만큼 좋은 점수 받으시기를 바래요. 이 사이트 만들어주시고 그리고 다른 분들을 위해 여러 도움을 주시는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Author

Lv.1 1 지연  비회원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8 Tryer 2018.06.15 00:34
후기공유 감사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수고하셨어요 ^^
12 마시멜로 2018.06.16 23:39
축하드려요^^
5 staffm 2018.06.19 10:55
우왕.... 한번에 받으셨군요.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