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처음 과장에서 한 1번 버전이 파일 길이가 25초인데, 저는 비교하고 참고 하시라고 제가 1년만에 처음 읽고 녹음 된 걸 그냥 올렸는데요.
이게 완벽한 걸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좀 있는 것 같고,
속도를 25%더 빨리 해야 한다는 걸 다시 말씀 드릴려고 퇴근하자마자 녹음을 다시 해봤습니다 ㅋㅋ
이번에는 한 20번 읽어서 녹음을했고요 ㅎㅎ
제가 기억하는 스피킹 70점 넘었던 시험에서 이정도 수준으로 말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건 19초네요.
3번 파일 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아이엘츠 스피킹 영어 6나오는 사람의 수준으로 PTE스피킹에 최대한 이렇게 저렇게 테스트 해보고 나온 방법으로 말해본 겁니다.
발음이 더 좋은 사람이나 원래 영어를 더 잘하시는 분들은 그냥 그렇게 유창하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이걸 따라하실 필요나 비슷하게 말해야지 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틀을 만들어서 하는 DI나 RL에 참고될만한 4번 파일도 올려봤는데요.
제가 매번 마무리 문장으로 썼던
This chart is accurate and concise which can be used as a reference for future studies with the same objective.
문장을 여러번 읽어 봤는데요.
(http://dojason.com/65 참고해주세요)
첫번째는 40점 받았을 때 틀을 외워서 말했던 분위기고요. 모노톤이고, 그냥 책 혼자 읽듯이 잘못된 예를 녹음해 봤고요.
두번째는 과장이나 톤이나 흐름을 주고 손도 움직이고 하면서 말한 버전
세번째는 두번째의 빠른 버전 입니다.
두번째와 세번째를 DI에서 40초 채우는 시점에 조절해서 사용했습니다.
저 문장이 10초로 할수도 있고 7초나 6초로도 가능한데요. 시간보고 마지막에 조절해서 썻습니다.
RA와는 다르게 DI나 RL에서는 완전히 외운 문장으로 쉴틈없이 말했고요.
자 그럼 결론은
3번 파일은 제가 만들어 본 샘플 파일이고, 저랑 영어가 비슷한 실력이시거나 더 못하시는 분이 대충 최소 저랑 비슷한 속도로 읽고, 비슷하게 말하거나 더 잘 말할 수 있게 준비를 하실 때 참고하라고 녹음 했고요.
4번 파일은 틀 만들어서 말하는 DI, RL 파트에서 실수할 수 있는 부분과, 완벽히 외운 문장을 길이조절해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녹음 해봤습니다.
근데 이렇게 몇번 연습하고 나니... 진이 다 빠지고... 목이 아프고... 배고파지네요 ㅎㅎㅎㅎㅎ
RA연습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파일 감사합니다!!